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2024 양성평등공모사업 실시
여성폭력 예방 및 권익증진 교육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명자) 지난 7월 2일 괴산 여성회관에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여성폭력 예방 및 권익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괴산군 양성평등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실시된 것으로 7월 한 달간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회차는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이 예정되어있다.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충북음성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변나영 소장을 초빙해 ‘성인지 관점으로 보는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가정폭력·아동학대의 유형과 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개인과 조직 차원의 예방 및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안명자 괴산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여성이 살기 좋은 자연특별시 괴산을 만들 수 있도록 좋은 강의를 맡아준 변나영 소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괴산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 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는 11개 단체 4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 양성평등주간기념행사, 장학금 전달, 반찬봉사, 이음봉사,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