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歷代堪輿大師 역대 감여 대사
* 堪輿 감여 : 만물을 포용하며 싣고 있는 물건이라는 뜻으로, 하늘과 땅을 이르는 말
** 인 지명 해석은 한자글을 해석하지 않습니다.그냥 보시는것이 좋습니다.번역글은 참고로~
秦漢: 九天玄女、赤松子、黃石公、張子房、樗裏子;
南北朝:太乙真人、葛玄、葛洪 、郭璞;
唐: 白鶴仙、丘延翰、司馬頭陀、楊筠松、曾求己、劉子先、廖三傳;
五代: 黃妙應、曾文遄、劉江東、廖 瑀、何令通;
宋-元:陳希夷、吳克用、吳景鑾、廖金精、賴布衣、譚敦素、遊 潛;
明 :目講師、焦仁山、劉 基、冷 謙;
清 :蔣大鴻、鄭 熊、蔣 國、章仲山、朱旭輪、華湛恩、溫明遠、
馬泰青、沈竹礽、沈祖緜、蕭 宣、談養吾、尤惜陰。
郭璞 朝代:東晉
晉代學者、文學家。字景純。
河東聞喜(今屬山西)人。父郭瑗,晉初任建平太守。西晉末年郭璞預計到家鄉戰亂將起,於是避地東南。
過江後在宣城太守殷□幕下任參軍,後又從宣城東下,被當時任丹陽太守的王導引為參軍。
晉元帝即位後,任著作佐郎,遷尚書郎。後任大將軍王敦的記室參軍。因勸阻王敦圖逆,被害。追贈弘農太守。
郭璞在古文字學和訓詁學方面有頗深的造詣,曾注釋《周易》、《山海經》、《爾雅》、《方言》及《楚辭》等古籍。郭璞詩文本有數萬言,“詞賦為中興之冠”《晉書.郭璞傳》,多數散佚。
今尚存辭賦10篇,較完整的詩18首。
《隋書.經籍志》記載有“晉弘農太守《郭璞集》17卷”。
今不存。明張溥輯有《郭弘農集》 2卷,收入《漢魏六朝百三家集》。
相傳從河東郭公,授青囊九卷,洞悉陰陽、天文、五行、蔔筮之事。亦有傳說郭璞系得青烏子所授。
有傳說青烏子即東漢張天師。璞於元帝時會召為‘著作佐郎’,帝崩,璞亦以母喪去職。
世傳《葬書》、《青囊經》為其遺作。 郭璞是歷史上第一個給風水定義的人,他在《葬書》中雲:葬者,乘生氣也。氣乘風則散,界水則止。古人聚之使不散,行之使有止,故謂之風水。 後人都視郭璞為風水史上之鼻祖。
궈푸 왕조: 동진(東晉) 왕조
진나라 학자이자 작가. 징춘(京春)이라는 단어는 순수하다. 허둥 웬시(Hedong Wenxi, 지금의 산시성) 사람들. 아버지 궈밍(郭明)은 진나라 초기에 건평(建平)의 태수(太水)로 임명되었다. 서진(西晉) 말기, 궈푸는 고향에서 전쟁이 발발할 것을 예상하고 동남으로 피신했다. 강을 건넌 후 그는 Xuancheng Taishou Yin □의 휘장 아래에서 군대에 합류한 다음 Xuancheng에서 동쪽으로 내려와 당시 Danyang Taishou였던 Wang Dao의 안내를 받아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진원(陳元) 황제가 왕위에 오른 후 작가로 임명되어 상수랑(上書郞)으로 옮겼다. 나중에 왕둔(王東) 장군의 집무실이 군대에 입대했다. 왕둔두(王文地)를 설득하여 반란을 일으켰기 때문에 그는 죽임을 당했다. 사후 Hongnong Taishou에 수여되었습니다. Guo Pu는 고문서학과 주석에 심오한 업적을 남겼으며 Zhou Yi, Shanhaijing, Erya, Fangyan, Chu Ci와 같은 고대 책에 주석을 달았습니다. 궈푸(郭富)의 시에는 수만 개의 단어가 있는데, "그 말은 중싱(中星)의 왕관이다", "진수(金秀)이다. 궈푸의 전기", 대부분이 흩어져 있습니다. 아직 10편의 시와 18편의 완역시가 있다. 수이(水水)의 서(書). 경전 역대기에는 "진홍농 대서우 "궈푸 컬렉션" 17권"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명나라의 장푸(張富)는 "한(漢)나라와 위(魏)나라 6왕조의 백삼집(公十三會)"에 수록된 2권의 『궈홍농지(郭洪龍志)』를 소장하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허동궈공(河東公功)으로부터 아홉 권의 녹낭(金光)을 주었고, 음양(陰陽), 천문학(雲類), 오행(五行), 현자(賢者)의 사물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고 한다. Guo Pu가 Qingwuzi에 의해 수여되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Qingwuzi는 동한 왕조의 Zhang Tianshi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푸가 원나라의 황제였을 때 그는 '저자 쭤랑'으로 불렸고, 황제는 무너졌고 푸도 어머니의 죽음과 함께 그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매장의 책"과 "녹색 캡슐의 책"은 그의 사후 작품입니다. 궈푸(Guo Pu)는 역사상 풍수를 정의한 최초의 인물로, 그는 매장의 책에서 "매장된 사람, 분노를 이용하라"고 말했습니다. 기(氣)는 바람에 의해 흩어지고, 경계(信殿)의 물(水)은 멈춘다. 옛 사람들은 흩어지지 않도록 모였고 줄은 그것을 멈추게 했기 때문에 풍수라고 불렀습니다. 후세는 궈푸를 풍수 역사의 창시자로 여긴다.
丘延翰 朝代:唐
聞喜人。 相傳其堪輿術授自白鶴仙人。唐玄宗開元中,星氣為異,朝廷患之,遺使斷其山。
究其實,則丘翰所作之山也,捕之弗得,詔原其罪,乃詣闕,進圖經三卷(天機書),自撰《理氣心印》。
玄宗爵以亞父,乃以金匱玉函藏其書。
楊筠松 朝代:唐
名益,別號亦玄,世稱‘救貧先生’。
著《疑龍經》、《撼龍經》、《一粒粟》、《天玉經》、《都天寶照經》、《天元烏兔經》。
치우 옌한(Qiu Yanhan) 왕조: 당나라
기분 좋은 냄새. 전설에 따르면 백학 불멸자가 가르쳤다고 합니다. 당나라 현종(唐宗宗)의 개원(開原) 시대에는 별의 기(氣)가 달라 궁정이 고생하여 사신이 산을 끊었다. 실제로 치우한이 만든 산도 있고, 후더를 함락시키고 칙령을 용서하는데, 이는 큐와 같고, 투징(天京, 천지서) 삼권(六書)이 쓰여져 있고, '이성적인 기(理)의 마음(心印)'이 쓰여져 있다. Xuanzong 황제는 그의 아버지를 사용하여 금과 옥으로 책을 숨겼습니다.
양윤송(楊雲松) 왕조: 당나라
Yixuan이라는 별칭을 가진 Mingyi는 'Mr. Poverty Relief'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서로는 『의심삼룡경』, 『흔들리는 용경』, 『기장곡』, 『천옥경』, 『천보경』, 『천원흑래금경』 등이 있다.
吳景巒 朝代:宋
字仲祥,德興人(江西省),父授青囊術於陳搏。慶曆間詔選陰陽者,郡學舉景巒。
入京,入對稱旨,授司天監正。未幾,以上(牛頭山山陵議狀)奏言過直;有(坤風側射,厄當國毋。
離宮坎水直流,禍應至尊下殿)之語,上不悅,下獄。尋以帝晏駕遇救。
後徽、欽二帝北狩,卒果如其言。
後棄仕途,修真於天門西岸,曰《雲山洞》,著有《理氣心印》、《吳公解義》、《玄機賦》、《玄空秘旨》。
Wu Jingyue 왕조 : 노래
장시성(江西省) 덱싱(德星) 출신인 중샹(中祥)이라는 단어는 그의 아버지가 천보(陳波)에게 가르쳤다. 청(淸)나라 때는 음양(陰陽)의 칙령(典書)이 선출되어 현(縣) 학교가 경치를 높였다. 북경(北京)에 들어가 목적의 대칭(實心)에 들어가 천지안정(天建安) 사제(一官)를 하사하라. 적지 않은 경우, 위의 (Niutou Mountain Mausoleum Proposal)는 너무 간단합니다. 예 (Kun Feng 사이드 샷, Erdang Guowu.) 궁궐을 떠나 물이 직통하니 화(空)가 마땅히 궁궐(大宮)이 불쾌하게 여겨 감옥에 간다. 연나라 황제를 구출하기 위해 찾고 있습니다. 호후이(後輝)와 진(秦)의 두 번째 황제는 북쪽에서 사냥을 했고, 그의 말대로 죽었다. 관직을 포기한 후 천문 서쪽 기슭에서 수련하고 "운산 동굴"이라고 말하고 "Li Qi Heart Seal", "Wu Gong Jieyi", "Xuanji Fu", "Xuankong Secret Purpose"를 썼습니다.
曾文迪 朝代:唐
為江西雩都縣人,父曾求己(號公安,著青囊序)。
文迪於經緯、黃庭、內景之書,無所不究,而地理尤精,粱·貞明年間(西元九一五――九二0年),游至袁州府萬載縣(江西廬陵),愛其縣北西山之丘,謂其徒曰:(死葬我於此)。及卒,葬其地。
後其徒在豫章(江西南昌)忽見之,駭然而歸,啟其墳墓視之,乃空棺也。
人以為屍解。著《尋龍記》、《陰陽問答》。
쩡웬디 왕조: 당나라
장시(江西)성 옌두(延都)현 출신으로, 그의 아버지는 한때 자신을 구걸한 적이 있다(공안, 초록색 가방 주문). 웬디는 징웨이(京偉), 황팅(黃庭), 내륙(內元)의 일대(內國)에서 모든 것을 조사하고 지리가 특히 훌륭하며, 량전명(梁建明) 시대(서기 915-920년)에 원주(元州)현 완자이현(萬宇縣)과 아이치현(愛治縣) 서북산(北西山)의 구릉을 여행하면서 (나를 죽여 여기에 묻어라). 죽어서 그 자리에 묻혔다. 나중에 그의 제자들이 갑자기 위장(강시성 난창)에서 그것을 보고 충격을 받아 돌아와 무덤을 열어 보니 빈 관이었다. 사람들은 그것이 시체라고 생각했다. 저서로는 "Looking for the Dragon"과 "Yin and Yang Questions and Answers"가 있습니다.
劉江東 朝代:唐
楊公弟子,江西雩都縣上牢人,子劉穎(次子),婿譚文謨,皆世世相傳。據《地理樞要》雲:(唐國師筠松于焉祖岩授之,曾、劉諸子焚香發誓,地坐、面乾,相願不語,書地作圖,圖畢,相輿禮拜而退,當時文迪契其旨。
江東既退,又從而質諸,然後盡得其義。)世傳有《畫莢圖》乃劉公子、婿之後代所著,又有《金函經》為雩都譚寬(字仲簡,號敦素)著,又傳《倒杖法》為楊公所授。
류강동(劉江東) 왕조: 당나라
장시(江西)성 옌두(延都)현에 수감된 양공(楊公)의 제자, 아들 류잉(劉英, 둘째 아들), 사위 탄원모(田文母)는 모두 대대로 전해졌다. "지리적 중심축"구름에 따르면 (Tang Guoshi Yunsong은 Yanzu Yanyan이 주었고, Zeng과 Liu Zhuzi는 향을 피우고 맹세하고 땅에 앉아서 얼굴을 말리고 서로의 소원에 침묵했습니다. 강동은 후퇴한 뒤 주(周)를 심문한 뒤 옳은 일을 했다. 소문에 의하면 '그림을 그리다'는 류공쯔(劉公子)와 그의 사위가 썼고, 탄콴(秦光)을 위한 '진한징(金漢京)'(중건(中建)의 '진징(陳漢京)'도 있으며, 양공(楊公)이 '거꾸로 된 지팡이법(開家法)'을 썼다고 한다.
司馬頭陀 朝代:唐
其生平不詳,《地理人子須知》引用諸名家堪輿書目,載《司馬頭陀水法》雲:(司仙著荊門州馬仙觀,有台基尚存,即其成道之所也)。
《消遣集地理辨證補》載有(玄關同竅歌)。江西通志謂其名曦,唐時人。
시마 터우퉈 왕조: 당나라
그의 생애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Geographical Son of Man Notice"는 유명한 학자들의 참고 문헌을 인용하고 "Sima Toutuo Water Law"의 구름을 포함합니다 : (Si Xian은 Jingmen 현의 말 불멸의 견해이며, 태극지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즉, 그가 깨달음을 얻은 곳입니다). "레크리에이션 컬렉션 지리 변증법적 부록"에는 (같은 트릭의 입구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iangxi Tongzhi는 당나라 사람인 Xi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何今通 朝代:南唐
名溥,賜號(紫霞),宜春(江西廬陵道)人,南唐時為國師,精堪輿術,著《靈城精義》,修道精靈,用心火自灼而化身。其書分兩卷;上卷論形氣,下卷論理氣。
허진퉁(He Jintong) 왕조: 남당(南唐) 왕조
Mingpu, 이름 (Zixia), Yichun (Jiangxi Luling Road) 사람들, 남당 왕조는 여론에 능숙한 국가 교사였으며 "Lingcheng Jingyi"의 저자, 승려 요정, 마음으로 불타는 화신이었습니다. 이 책은 두 권으로 나뉩니다. 제1권은 형상과 기(氣)를 다루고, 다음 권은 이성적 기(氣)를 다룬다.
目講師 朝代:明(元)
沈氏玄空字載:(目講為陳友諒部將張定邊)。世傳有《目講金口訣》、《平地元言》。友諒兵敗,遂出家為僧,本為宜興儲氏之子。
안과 교관 아사요: 아키라(구)
Shen의 Xuankong 말 : (목적은 Chen Youliang의 장군 Zhang Dingbian입니다). "크리소스톰을 말하는 눈"과 "평지 위안얀"이 있다는 것은 세상에 전해져 왔습니다. 유량(有良)은 패배하여 승려가 되었는데, 원래는 이싱추(李興秋)의 아들이었다.
無著禪師 朝代:元
福建泉州人(今福建省晉江縣),俗姓王名卓,字立如,少讀書,既取科名,因天下洶洶,遂無仕志,暢遊天下名山大川,登匡廬,遇一道者傳兵法、陣圖、六甲、入門之書,輿青囊、理氣等書,其師卒,適英雄四起,禪師以所學試用,不料所從非人,幾遭厄難,遂變姓名,遁入空門,自思(既際其時,不能顯名於天下,此身終無歸著),因自號(無著)。
後遍證古今名墓,考驗人家休咎,不數年而通神理,曆三十餘年,只葬七十二穴,終老於四明無量庵。著《地理索隱》、《金口訣》、《神火精》。其中《地理索隱》一書,由於傳抄本甚多,故內容、名稱、作者皆有大同小異。
冷謙 朝代:明
地理正宗有《歸厚錄》題(作者失名,明冷謙啟敬氏注),後被葉九升刪去,改為己注。亦有認為是蔣大鴻著。
아상가의 젠 마스터 왕조: 위안
푸젠 성 천주 사람들 (현재 Jinjiang County, Fujian Province), 일반적인 성 왕 Mingzhuo, 단어 Liru, 적은 독서, 둘 다 주제의 이름을 취, 세상이 격동하기 때문에, 야망이 없습니다, 세계의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 Kuanglu를 등반, 전쟁의 예술, 형성지도, Liujia, 입국의 책, Yu Qing 가방, Li Qi 및 기타 책, 그 교사, 모든 곳에서 영웅에 적합, 선 마스터는 시련을 배우지만, 인간이 아닌 사람으로부터, 몇 가지 불행, 다음 이름을 변경, 빈 문으로 탈출, 자신에게 생각 (동시에, 세계에서 유명 할 수 없습니다,이 몸은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자기 이름 (아무것도) 때문에. 고대와 현대의 무덤 전체에 걸쳐 사람들의 비난의 시험은 몇 년이 아니고 신을 통해 30 년 이상 72 개의 구멍만 묻었고 4 개의 명나라 헤아릴 수없는 비구니에서 오래된 끝을 묻었습니다. 저서로는 『지리수인(安望陽)』, 『크리소스톰(Chrysostom)』, 『신성한 불의 정수(神明治)』 등이 있다. 그 중 "지리적 Suoyin"이라는 책은 책의 사본이 많기 때문에 내용, 이름 및 저자가 비슷합니다.
렝첸 왕조: 명나라
지리학의 본보기는 "Gui Houlu"(저자는 Ming Leng Qian Qi Jing의 메모로 이름이 변경됨)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으며 나중에 Ye Jiusheng에 의해 삭제되고 자신의 메모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장다홍(張大紅)이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蔣平 朝代:明.清 장핑 왕조: 명나라. 맑다
字大鴻(亡於1645年)生平好玄空之法,是遊扶桑上宮時,得無極真人所授。無極真人,號中陽子,真正姓名不詳。大鴻自謂“僕之得傳,有訣無書”、“天侓有禁,不得妄傳,苟非忠信廉潔之人,未許傳與一二。
著有《地理辨正注》、《水龍經》五卷、《八極神樞注》一卷、《歸厚錄》、《玉函真義》又名《天元歌》、《古鏡歌》、《醒心歌》。授徒張仲馨、駱士鵬、呂相烈、姜垚、胡泰徵、畢世持等。 其門人薑垚(會稽人,字汝臬,號堯章,著《從師隨筆》、《青囊奧語注》、《平砂玉尺辨偽歌》、張仲馨(丹陽——今江蘇省丹陽市人,孝廉)、駱士鵬(今江蘇丹徒縣人,考廉)、呂相烈(山陰人,文學,因求蔣大鴻為蔔母墳,而與蔣定交,其再從叔呂師濂,弟洪烈亦從之。)、武陵胡泰徵、畢世持(淄川人、解元)、姚恒洪、王濟善、李衡等人。著《地理辨正》、《古鏡歌》、《天元五歌》、《天元餘義》等書。朱之翰考華亭縣誌,謂《歸厚錄》乃蔣大鴻所著。
다홍(大紅, 1645년 사망)이라는 말은 우지젠런(吳建仁仁)이 푸상(後商)의 궁궐에 갔을 때 전한 좋은 현공법(德定公)을 살았다. Wuji 실존 인물, 번호는 Yangzi이며 본명은 알 수 없습니다. 다홍은 "종은 물려줘야 하는데 책이 없다", "하늘에는 금령이 있으니 헛되이 물려주면 안 되고,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이 아니라면 한두 사람을 물려줄 수 없다"고 주장한다.
그는 "지리적 식별 노트", "수룡 수강"5 권, "팔극 선수 노트"1 권, "Gui Houlu", "Yuhan Zhenyi", "Tianyuan Song", "Ancient Mirror Song", "Awakening Heart So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견습생 Zhang Zhongxin, Luo Shipeng, Lu Xianglie, Jiang Yao, Hu Taizheng, Bi Shizhi 등 제자 장야오(張耀, 후이지런(胡地仁), 수(數) 야오장(言考), '스승에 관한 수필', '청바오(靑寶)의 주(口)', '핑사(平沙) 옥자(平沙) 옥자 식별 가짜(古家)', 장중신(張中新, 단양(丹陽) - 현재 장쑤성 단양시(丹陽市)시, 가롄(高蓮)), 루샹리(魯祥神, 산음(山陰) 사람, 문학(文文), 장딩자오(張家超), 그리고 그의 삼촌 루시롄(魯石蓮)의 동생 홍리(洪里)도 그 뒤를 이었다. ), Wuling Hu Taizheng, Bi Shizhi (Zichuan people, Xie Yuan), Yao Henghong, Wang Jishan, Li Heng 및 기타. 그는 "지리적 식별", "고대 거울 노래", "천원의 다섯 노래", "천원의 유이"와 같은 책의 저자입니다. Zhu Zhihan Kaohuating County Chronicles는 "Guihoulu"가 Jiang Dahong이 썼다고 말했습니다.
馬泰青 朝代:清
安徽桐城人,名清鶚。道光丁未於京師遇李振宇(樂亭人),執弟子禮,得玄空真傳。
著《三元地理辨惑》問答一百則。內中有《地理十不葬》堪為地師箴規,自號《灑灑落落布衣》。
마태칭(馬太慶) 왕조: 청나라
안후이성(安徽省) 퉁청(通城) 출신인 그의 이름은 칭위(青宇)이다. Daoguang Ding은 베이징에서 Li Zhenyu (Leting 출신)를 만나지 않았고 제자 의식을 거행하여 Xuankong의 진정한 전달을 얻었습니다.
그는 "Three-Element Geographical Confusion"에 대한 100개의 질문과 답변의 저자입니다. 대지의 지배자의 룰이라고 할 수 있는 '지리학의 10가지 비매장'이 있는데, 이를 '뿌리고 떨어지는 천'이라고 한다.
沈紹勳 朝代:清
浙江錢塘人,字竹礽,道光二十九年生。三歲而孤,十三歲杭州城被賊破,母投井死,先生被賊執,後得英將華爾拯救,待之甚厚,收為養子。同治十二年,二十六歲,與其姻兄胡伯安(字增戊,餘姚人)之江蘇無錫訪章仲山後裔,居數月,不肯輕汧泄一字,許以重金,得借觀仲仙所著《宅斷》,盡一日夜之力,與胡伯安抄竣,窮年苦思終不得解,後研易始豁然貫通。光緒三十二年丙午六月卒,年五十八。有二子,門人甚多,著有《沈氏玄空學四種》、《沈氏地理辨正抉要》、《周易易解》、《周易示兒錄》、《說卦錄要》、《周易說餘》、《錢塘沈氏數典錄》、《錢塘沈氏家乘》、《留直存牘》、《自得齋雜著》、《泰西操法》、《地雷圖說》、。子祖孫著《周易孟氏學補遺》、《周易孟工學補遣》、《孟氏易學授考》。
Shen Shaoxun 왕조: 청나라
저장성 첸탕 출신으로 대나무라는 뜻으로 도광은 29세에 태어났다. 세 살의 외로운 열세 살의 항저우 시는 도둑에게 부서지고 어머니는 우물에 던져져 죽었고 씨는 도둑에게 붙잡혔다가 영국 장군 월을 구출하고 그를 잘 대우하고 양자로 입양했습니다. 퉁즈(通志) 12년, 스물여섯 살의 나이에 장쑤(江蘇)성 우시(武西)의 처남 후보안(胡寶安, 위야오족)은 장중산(張中山)의 후손들을 찾아가 몇 달을 살았고, 한 마디도 흘리지 않고, 많은 돈을 약속하고, 관중셴(關中公)이 쓴 '가옥(家安)'을 빌려야 했고, 최선을 다해 후보안(胡寶安)과 함께 사본을 완성했다. 광서(光西)는 빙우(泰武) 32년 6월 5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Shen's Xuankong Studies", "Shen's Geographical Identification Correct Decision", "Zhou Yi Easy Solution", "Zhou Yi Shi'er Lu", "Hexagram Record", "Zhou Yi Shuyu", "Qiantang Shen's Number Dictionary", "Qiantang Shen's Family Ride", "Liuzhi Cun", "Zide Zhai Miscellaneous", "Taixi Exercise", "Landmine Diagram"의 저자입니다. 자녀와 손자는 "Zhou Yi Meng의 연구 부록", "Zhou Yi Meng의 공학 연구 보충 자료", "Meng Yi 연구 시험"의 저자입니다.
章仲山 朝代:清
玄空六大派之無常派著名宗師,名甫,江蘇無錫人,號‘無心道人’,道光元年著《地理辨正直解》、道光三年著《玄空秘旨注》,其他尚有《心眼指要》、《天元五歌闡義》、《陰陽二宅錄驗》等書。生卒年月不詳,待考。
장중산 왕조: 청나라
장쑤성 우시 출신인 쑤쑤(江西)의 6대 학파의 무상(無常)의 유명한 대가(家家)는 "우신 도교(武道道)"라고 불리며, 도광(道光)은 1학년 때 '지리적 식별과 청렴 해법(兵宗法)'을 썼고, 도광(道光)은 3학년 때 '쑤안공(蘭公定) 비기(明期)'를 썼으며, '심안(心者)지도(心證文)', '천원(天元) 오곡(天宇)의 해석', '음양(陰陽) 두 집 기록' 등의 책을 썼다.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알 수 없으나, 조사 중이다.
曾正平 朝代:清末
字廣聖,贛州府興國縣人,生卒年月不詳,授吳萬壽、林地水,林授曾德火。
쩡정핑 왕조: 청나라 후기
간저우(甘州)현 싱궈(興國)현 출신인 광성(廣生)은 생년월일과 사망일을 알 수 없으며, 우완쇼우(吳萬書), 린디수이(林水水), 린(林)은 쩡더후오(曾德書)를 수여했다.
孔昭蘇 朝代:民國
光緒三十年,字聖裔,號昨非,廣東五華縣人。曾先後赴粵、桂、蘇、平津,從三合、三元、玄空大卦等地理師二十餘人,後得無常派之薪傳口授,著《孔氏玄空寶鑒》、《陽宅秘旨》、《選擇秘要》、《天元烏兔經直解》、《易學闡微》。自謂(餘未習蔣氏真傳之玄空大卦前,曾先後從師六人,虛心研究張氏《地理辨正疏》,計抄有《辨正秘訣》、《辨正真解》、《辨正透解》、《辨正探原》、《辨正三十六訣》等六種秘本。惟施之於實驗,則有准驗者,不過十之二、三耳。忖思吾人研究理氣之目的,求其有驗,有驗者則真,無驗者則偽。
《辨正疏》之盤理,既得三失五,其非蔣公真傳,則毫無疑義,乃不惜重資以及跋涉之勞,再訪明師,求授玄空真訣,後得無常派之心傳口授後,果然證實張氏辨正疏,盡牽強附會,曲解蔣公之傳注,無怪其謬語百出,誤盡蒼生。
故又著《孔氏易盤易解》一書,使學者容易瞭解其訣法,以便與蔣氏真傳之玄空大卦,作一較研究,而免受遵易盤之地師所蒙混。孔師於民國七十年陽曆九月逝世於臺灣小桃園中。
Kong Zhaosu 왕조: 중화민국
광서(廣西) 30년, 성자(聖者)라는 단어는 어제였고 광둥성 우화현(武華縣)에서 태어났다. 그는 연속적으로 광동, 광시, 쑤저우, 핑진, Sanhe, Sanyuan, Xuankong Dagua 및 기타 지리학자 20 명 이상을 방문했으며 나중에 무상 학교의 급여를 받아 "Kong의 Xuankong Baojian", "Yang Mansion Secret", "Selection Secret", "Tianyuan Wutu Sutra Direct Explanation", "Micro를 설명하는 법을 배우기 쉽습니다". 자칭 (유위는 장쩌민의 진서(眞記)의 현공(徐安) 육각형을 배웠고, 6인(六人)의 가르침을 받았으며, 겸손하게 장(張)의 '지리(地地)와 정정(政政)'을 공부하고, '비법(神星)을 구별(內史)', '진해(眞愛)를 구별(內政)', '정액(正感)을 구별(正政)', '정액(愛政)을 구별(政政)', '정설(政日)', '바른(東方)의 원(正)을 구별(文六)', '삼십육(三六光)'과 같은 여섯 종류의 비문을 베껴 썼다. 그러나 실험에 적용하면 테스트를 받는 사람이 있지만 10명 중 2-3명에 불과합니다. 우리 민족이 이성적인 기(氣)를 공부하는 취지를 생각해보면, 우리는 그것이 검증되었음을 구하며, 그것을 가진 사람은 참되고, 검증하지 않은 사람은 거짓이다.
장공의 진정한 전기가 아니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는 주저하지 않고 많은 돈을 지불하고 스승을 다시 방문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고, 설공의 진정한 비밀을 물었고, 그 후 무상(無常)의 마음의 구술을 얻어 장쩌민의 분별력이 정확하고 희박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고, 장공의 전기를 잘못 해석하는 것은 억지스러우며, 오류와 오해로 가득 찬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그는 또한 "Kong's Yipan Yijie"라는 책을 썼기 때문에 학자들이 그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Jiang의 진정한 전달에 대한 Xuankong 육각형과 비교하고 연구할 수 있으며 Yipan 땅의 주인에게 혼동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중화민국 70년 태양력 9월에 대만의 작은 복숭아 과수원에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