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유로운 휴일 벌써 저녁 시간이 되었네요!
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용하셨는데 허리가 아프다면, 아마도 밀도 낮은 매트리스를 사용해서 그럴 거예요! 그렇지 않다면 허리 아플 일이 없을 뿐 아니라 편안해서 항상 숙면하거든요!
신발도 싸구려 신발이 있는가 하면 고급신발이 있듯이 라텍스 매트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보증 라텍스 매트리스가 있는가 하면, 최대 15년 보증을 해주는 제품도 있으니 우리가 구별하기 힘들어서 그렇지, 라텍스 매트리스라고 다 같은 라텍스 매트리스가 아니라고 합니다.
라텍스 매트리스가 편안한 것은 바로 탄성을 이용하기 때문인데, 탄성이 아래에서 떠받쳐주므로 체중이 누르는 압력을 골고루 분산해주어 압박이 줄어들기에 요즘 새로 매트리스를 살 때는 매트리스 위에 핸드폰 등을 올려놓고 그 위를 누워봐서 배기지 않는 매트리스를 고르는 트렌드입니다.
그런데, 메모리폼은 100% 합성소재로 만들어져 자연환경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탄성이 없어 떠받쳐주지 못하고 신체 아래 깔려만 있는 데다 움직이는 즉시 떠받쳐 주지 못하기에 허리가 불편하시면 더 좋지 않습니다.
우리가 허리 아플 때 요대 등을 차는 것은 허리의 움직임을 줄이도록 허리와 밀착되어 꽉 감싸듯 해주기에 편안함을 느끼는 것처럼 즉시, 허리를 감싸주는 느낌이 없다면 허리는 긴장되어 불안해지므로 편안함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따라서 저는 메모리폼보다는 100% 천연소재인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추천합니다.
만약 새로 사야 할 상황이시라면 짱짱하고 무거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셔서 사용하시도록 하시고, 지금 사용하는 제품을 아직 더 사용하실 생각이시라면, 아무래도 덜 폭신거리도록 위에 두꺼운 패드를 여러 장 까시면 푹신함이 줄어들지만, 훨씬 더 안정적이기에 허리에 더 좋습니다.
어느 한 가지가 좋아도 모든 것이 좋아지지 않듯이 매트리스는 물론 당연히 배기지 않는 압박이 적은 좋은 매트리스는 기본이지만, 유산소운동도 적당히 하면서 식사량 조절을 잘하시면 늘 건강하게 지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