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서...
2017년 8월 알천알을 박스를 내렸어요!
그리고
2019년 7월 현재 36,000km를 주행하였지요.
예전부터 알천알을 소유하고 계시는 라이더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가변배기란 놈이 있는데...
이놈이 물건이라 빠따가 무지 좋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지요...
클러치를 잡은상태에서 기어1단이 들어가면 매니폴더 안쪽에서 쇠떨림소리가 납니다!
이것은 케이블이 늘어나서 계폐장치가 떨리는 소리로써 간단하게 케이블텐션조정으로 해결이 되는 아무문제가 되지 않았지요.
가변배기케이블 입니다.
이케이블을 제가 왜 구매를 했을까요!
바로 이씨뻘건 녹슬음 때문이지요!
위의 사진은 엔진과 매니폴더 사이에 위치한 가변배기 케이블 고정부위입니다!
또한
매니폴더에 부착되어있는 가변배기장치를 볼께요
저부위도 녹슬어 있네요 ㅠ
저대로 방치해두면 작동을 제대로 안하거나 케이블이 끊어지는 사태가 발생하겠지요?
저부위가 열이 펄펄 나는 부위인데 왜 녹이 발생하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너트가 풀리질 않더군요...ㅠ.ㅠ
WD40을 뿌리고 시간이 흐른뒤 겨우겨우 풀러냈습니다!
왜 이런 재질을 사용했는지...
많은 의문점이 생깁니다!
손이 잘닿질 않아서 이정도로만 하고 케이블을 교체했어요
시간이 흐르면 또 녹이 올라오겠지요?
그러면 또 케이블을 교체해야할까요?
헐~~~답이 안나옵니다!
혹시라도 스즈키 관계자께서 이글을 보신다면 명쾌한 답변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알천알!
좋은 바이크 입니다!
가성비대비 출력이 넘치고!
만족하며 타고 있으나...
녹이 생기면 안되겠죠???
첫댓글 18년10월식 잘 살펴보겠습니다.
카울사이로 잘보면 보입니다
@독고알천 네,확인 후 문제 시 스즈키 방문 하겠습니다.
이종금속 전위차에 의한 산화(녹)입니다. 갈바닉 부식이라고 합니다.
금속재질 문제 인가요?
@독고알천 그래 보입니다 혹시 볼트나 너트를 정품 아닌것으로 쓰셨나요??
아니면 설계 문제 일것 같네요.
@하이클리어 ㅋㅋㅋ박스차 입니다
형님 앞에 코리아가붙었잖아요
돌아오는 답변은 뻔할것같아요
그건 고갱님 잘못입니다.
세차하셨죠? 물닿으면안됩니다
뻬에엑~~~
ㅋㅋㅋ 정답!
잘지내지?
요즘 삽교에서 안보이네...^^
@독고알천 요즘 정비하느라 집구석에서 벗어나질 못하고있습니다
이번주도 정비가있어요ㅜㅜ
@아산진훈 재주가 있으면 몸이 피곤해~^^
열많은부위라 더그런거같은데요... 배기파이프처럼 좋은재질썼을리도없으니....
근본적으로 재질이 문제가 있는거겠지요
이건 근본적으로 재질 문제 아닐까요... 본사측에서 안다며 리콜이나 대체품으로 시급히 교체해줘야 할듯 한데...
ㅎㅎㅎ 세차하지 말라고 할꺼에요~^^
열부식?
글쎄요...어쨌거나 녹이 빨갛게 올라왔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제가 속이 시원 합니다 ㅎㅎ
ㅎㅎ 네^^
앞으로는 카울사이로 예의주시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