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곧 귀국을 앞두고 작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휴대폰 알뜰 통신사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로 가입을 해도 되지만, 한국에서 휴대폰 가져오는 분들은 굳이 비싼돈 주고 이용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알뜰폰에 가입하기 전에 검색을 해보고, 마트도 가보고 했지만 너무 많은 회사들이 있어 선택이 쉽지 않아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1년전 기억이라 최근 경향이나 promotion 포함하는 것과는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한국에서 개통해온 T-Mobile 회선의 통신사를 사용했었는데, 입국하고 얼마 안되어 West Virginia를 가니 아예 사용이 안되어 redpocket 으로 번호이동을 하였습니다. 저는 Verizon, 아내는 ATT 회선으로 1년동안 사용 잘 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회사들은 t-moble 회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int mobile이 가격이 꽤 저렴했는데, 역시 T-Mobile 회선을 사용하는 회사 입니다.
제가 추천드릴 회사는 redpocket mobile (https://www.redpocket.com/) 입니다.
이 통신사는 ATT(GSMA), Verizon(CDMA) 회선을 선택을 할 수가 있고, 가격도 적당해보였습니다.
작년에 검색한 회사들 중에는 제일 가격 경쟁력이 있는 회사였습니다.
ATT회선은 1년 요금제로 240불로 5GB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으니, 한번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통신사 회선 종류에 따라 요금이 다르니 잘 보시고 가입하셔야 됩니다.
유용한 정보 있으시면 댓글로 같이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