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1/22(금)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175 신랑 되신 예수께서
https://youtu.be/0N3SZQ2jP4c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요한계시록 17-20장 읽기
https://youtu.be/9mzdoz8xMGg?list=PLZ_z9g9OdZCUGga7FrBQeWc7h7BJ4i_De
2.말씀묵상과 메시지
➊ 음녀, 바벨론의 멸망
※(17:4-5)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 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그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 음녀는 하나님 없는 인간의 역사와 문화와 권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세상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발전하고 화려하고 편리하고 뛰어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없고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교회를 사모하거나 모이질 않고, 세상으로 갑니다. 앞으로 세상이 발전하면 할수록 주님과 교회와는 멀어지고, 세상으로 모일 것입니다. 그러나 바벨론의 마지막은 분명합니다.
(18:1-2) 이 일 후에 다른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 오는 것을 보니 큰 권세를 가졌는데 그의 영광으로 땅이 환하여지더라 힘찬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이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➋ 어린 양의 혼인 잔치
※(19:6)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과도 같고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우렛소리와도 같은 소리로 이르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9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우리들에게 최고의 날이고 기쁨의 날이 될 것입니다. 그 날에 우리가 부를 찬양은 할렐루야입니다. (오늘 날마다 예배 마지막 찬양은 “할렐루야”입니다. 부르기 어려우셔도 마음으로 찬양하세요)
➌ 천년왕국과 백보좌심판
※(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 다시 말합니다! 누구도 성경을 다 알 수 없습니다. 다 아는 사람이 아니라 아는 것을 믿는 자가 되시기를 먼저 축복합니다. 이 땅에서 주님의 이름으로 고난받고 순교하고 믿음을 지킨 이들을 주님을 반드시 기억하시고 부활하여 주님과 1000년동안 왕 노릇합니다. 천년왕국에 대해서 아직도 신학자들도 무천년설, 후천년설, 역사적 전천년설, 세대주의적 전천년설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이 또한 주님께 맡겨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주와 함께 천년왕국에서 왕노릇해야 합니다. 그러면 누가 예수님과 함께 천년왕국에서 왕노릇하고 누가 주님의 흰보좌앞에서 심판을 받을까요?
※(20: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13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 그 기준은 생명책입니다. 예수님을 구원자와 주님으로 믿는 자들,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자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가장 큰 기쁨은 그들의 이름들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누가복음 10:20)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 지금은 잘 실감이 나지 않아도 그 날에 제자들도, 우리들도 나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영광스러운 일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영광을 믿고 누리시길 축복합니다. 아멘!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권요한 장로 권미정 집사(수연, 수혁) : 변함없는 마음으로 주님과 교회를 사랑하며 기쁨으로 섬기고 학교의 교수생활을 잘 감당하고 온 가족들이 주안에서 건강하고 평안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마리또 Marito Sinaga (인도네시아 / 개인 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3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할렐루야 (헨델)
https://youtu.be/R9-y5jWW8tE
█ 토요아침예배 (11월 23일 아침 6:30분)
https://cafe.daum.net/rafaelch/rcc5/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