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제1회 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 ‘성료’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10일 ‘함께하는 배려 꿈꾸는 도전’을 슬로건으로 제1회 제주도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를 한라체육관과 인근 경기장에서 개최했다.
도내 장애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치며 행복하게 뛰놀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1회 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지체·뇌병변·시각·청각·지적(발달)장애, 기타장애, 특수교육대상자 등 도내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영과 육상, 그리고 체험종목인 e스포츠, 슐런, 한궁을 진행하며, 학생선수 외에 인솔자와 보호자 총 366명이 참여했다.
도내 장애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도전하고 노력하며 함께 즐기고 한데 어우러지는 가운데 당당한 사회인으로서 자존감과 행복을 찾는 계기를 발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우리 사회의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제1회 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 ‘성료’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10일 ‘함께하는 배려 꿈꾸는 도전’을 슬로건으로 제1회 제주도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대회를 한라체육관과 인근 경기장에서 개최했다. 도내 장애학생들이 스포
www.miraenews.co.kr
#제주도 #제주교육감 #제주교육청 #장애체육대회 #제주장애학생체육대회 #교육감배체육대회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