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금속탐지기 이력이 좀 있는 분들은 꼭 써보고 싶은 탐지기 가운데 손에 꼽히는 XP!
XP 하면 데우스(DEUS)!
데우스(DEUS) 하면 코일과 시스템 박스 등이 모두 무선인 탐지기로 시스템 박스를 손목에 차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되는 초경량의 탐지기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현재 취미용 금속탐지기 가운데 판매량 수준으로 세계 1~2위 또는 국내 1~2위가 마인랩과 녹타라면 기술 순위로는 세계 1위라해도 손색이 없는 XP 의 금속탐지기를 디텍터(www.detector.co.kr)에서 국내 총판 딜러로 소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약 10여년 전, 금속탐지기 시장에 완전 무선 방식의 선이 없는 무선 탐지기인 데우스(DEUS)를 출시하면서 뜨거운 이슈가 되었던 XP가 2022년말, 출시한 고속 다중 주파수 적용의 다목적 20미터 방수 무선 탐지기인 DEUS II (49개의 고속 멀티 주파수 적용)와 역시 고속 다중 주파수 적용의 해변 탐사도 가능한 금전용 방수 5미터 탐지기 ORX(21~35개의 고속 멀티 주파수)를 한국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XP의 금속탐지기는 초경량(데우스 2 : 700~ 800그램대 / ORX : 750그램)이면서 독특한 수납형태와 멋진 디자인 그리고 무선 코일과 컨트롤 박스, 핀포인터, 헤드폰을 모두 하나로 페어링 처리하였고 무엇보다 49개 또는 21~35개의 다중 주파수를 적용하고 있음에도 신호의 끊김이 없는 무선 처리는 세계에서 독보적인 수준의 제품입니다.
특히 데우스 2(DEUS II)의 경우 WS6 헤드폰 모듈이 시스템 박스로 사용(데우스 2 마스터 ; DEUS II MASTER)되기도 하고 데우스 2의 컨트롤 박스 RC에 익스트림 헌터용 코일을 장착하면 지중 5미터까지 탐지할 수 있는 지중 레이더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XP는 1998년 설립된 이후, 10년 이상을 오로지 고속 무선 신호 처리 기술과 수십개의 고속 멀티 주파수 (FMF)적용을 위한 빠른 연산 처리 기술, 디자인 개발 등 제품 개발에만 매진하여 16년만에 첫 제품인 XP 데우스(DEUS) 를 2014년에 출시하면서 기존의 금속 탐지기 업계 판도를 뒤집어 놓았고, 2022년 출시한 데우스 2(DEUS II) 의 기술 개발에도 10여년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니 세계 최강의 놀라운 기술력을 보유하게 된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목적 FMF 금속탐지기 데우스 2(DEUS II)는 수중 20미터 방수 사양이고 WS6헤드폰을 이용하여 초경량의 데우스 마스터 (WS6 MASTER)로 사용하거나 익스트림 헌터 전용 코일을 옵션으로 적용할 경우 깊이 5미터까지 탐지가 가능한 익스트림 헌터(XTREM HUNTER)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ORX는 각기 다른 주파수 영역대를 적용한 3가지 타입의 방수 5미터 사양의 금전용 탐지기이면서 금전용 다중 주파수 탐지기로는 유일하게 해변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의 금전용 탐지기와는 다른 폭넓은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데우스2의 경우(DEUS II) 다양한 탐지 환경에 적합하도록 12가지 기본 모드와 추가로 설정 가능한 업데이트 모드를 제공하고 ORX의 경우 금전용이면서 해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선 코일과 무선시스템 박스(RC), 무선헤드폰, MI6핀포인터를 모두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수납 및 사용시의 편의성을 고려한 스템(샤프트)를 비롯하여 각 파트가 유독 자존심이 강하고 깐깐한 프랑스인들의 장인 정신과 유럽의 디자인 파워를 느낄 수 있을 만 합니다.
현재 XP의 데우스 2나 ORX 처럼 21개 이상 ~ 최대 49개의 고속 멀티 주파수(FMF)의 처리 기술을 가진 회사나 제품은 마인랩(MINELAB)의 CTX3030모델(28개 주파수 적용) 1가지 제품 외에는 없는 상황인데 XP는 이미 2년 여전에 끊김없는 완벽한 고속 무선 신호 처리 기술, EMI 갑섭 제어와 무선 코일과 컨트롤 박스, 무선 헤드폰, 핀포인터를 모두 하나로 묶어 신호를 처리하였고 전 제품을 800그램 이하 사양의 초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
작년 2023년에 출시한 마인랩의 만티코어나 에퀴녹스900. 녹타의 레전드 제품의 멀티 주파수 적용과 EMI 처리 등의 기술을 보면 데우스(DEUS II) 가 가장 먼저 적용하여 상용화 했던 기술의 일부를 급하게 뒤쫒아 가고 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XP의 기술이 시장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에 한국에 정식으로 소개될 세계 최고 기술의 XP는 데우스 2(DEUS II) 시리즈 와 ORX 시리즈, 익스트림 헌터(XTREM HUNTER), MI4 및 MI6핀포인터 등을 포함한 전 제품은 탐지기업계 최초로 친환경과 제품 무상 업데이트 기능 등을 통해 기본 5년 AS와 10년 고장 수리 보증인 유럽의 "롱타임(long time) 인증" 취득하기도 했으며,
전세계에서는 최초로 한국의 금속탐지가들을 위해 컨트롤 박스(RC)의 언어 메뉴에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난 수개월 째 소프트웨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유튜브를 통한 영상 메뉴얼 한글자막 지원" 등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향후 순차적으로 각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며, 국내 KC 인증이 모두 완료되는 3월 말~4월초 정식 판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국내 관련 인증이 마무리 되는대로 국내 최대 금속탐지기 및 광물 카페인 네이버 "금을 줍자"카페에 XP 데우스2(DEUS II) 런칭 기념으로 사전 주문 할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 구글 등에서 XP metal detector 또는 DEUS II, DEUS II MASTER, ORX, XP ETRAM HUNTER 등을 검색하여 제품 관련 정보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