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유럽 회화 전시관(1)
파리의 루브르 미술관, 런던에 대영박물관이 있다면 뉴욕에는 ‘메트’가 있다. 메트는 뉴욕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약자. 방문객은 매 년 700백만 명이 넘는다. 가히 뉴욕 제일의 관광지라 말할 수 있다. 미술관 컬렉션은 무기와 갑옷, 아프리카, 미국 인디언, 유럽 조각및 장식, 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이슬람, 그리스와 로마, 이집트, 중세 예술 등 17개 부서로 나뉘어져 있다. 그 중에서도 20,600점의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고대 이집트 전시관은 카이로 다음으로 많은 컬렉션을 자랑한다.
‘헨리 제이 하인즈 2세’ 갤러리에 전시된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 작품도 메트의 빼놓을 수 없는 컬렉션. 30개 전시관으로 구성된 갤러리를 대강 봐도 반나절 이상은 필요하고 꼼꼼하게 보려면 며칠이 걸릴 수도 있다. 33개의 크고 작은 전시실로 이루어진 유럽 회화 전시관(European Paintings Galleries)도 마찬가지. 이곳에서 카라바조, 엘 그레코, 렘브란트 등 거장의 작품 앞에 서면 배고픈 것 조차 모두 잊게 된다. 메트에서 소장하고 있는 유럽 회화는 36,316 점, 세계 각국의 유물을 모두 합하면 200만 점이 넘는다. 그야말로 광대한 미술관 규모에 놀라고 수많은 소장품에 감동할 수 밖에 없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모든 설립과 운영이 순수한 민간자본과 기부로 이루어진 미술관이다. 미국인들의 기부정신은 원래부터 소문났지만, 뉴요커들의 기부는 일반인들의 상상을 초월한다. 예로, 두치오(Duccio di Buoninsegna)가 그린 마돈나와 아이들(Madonna and Child)이란 작품을 소개한다. 2004년 가을, 1300년도에 두치오가 그린 ‘마돈나와 아이들’이 이탈리아에 있다는 소식이 들려 온다. 메트 관계자들은 이탈리아로 달려가 로저스 펀드와 십시일반으로 모은 기부자들의 후원금으로 이 작품을 사들였다. 마돈나와 아이들의 사이즈는 11인치(27.9cm) X 8 1/4인치(21cm). 공책만한 사이즈의 소품이었지만 메트에서 지불한 가격은 4,500만 달러였다.
만약에,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이 서너 시간 밖에 없다면 미술관 관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회화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면 먼저 갈 곳은 유럽 회화관과 인상주의 회화관이다. 다행히도, 두 전시관은 모두 2층에 자리잡고 있다.
메트는 일반인 입장료가 25달러다. 입장료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럴 때는, 매표소 왼쪽에 위치한 도네이션(Donation) 창구를 찿으면 된다. 이곳은 학생 또는 재정적인 상황이 여유롭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창구다. 공부하는 학생들은 보통 1달러를 내고 입장한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의 평균 도네이션 액수는 10달러라고 한다. 이렇듯, 1달러, 5달러, 10달러를 내고도 입장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다. 도네이션 입장에 티켓은 없으며, 매일 색갈이 바뀌는 작은 버튼을 하나씩 준다. 메트에는 현재 1,800여명의 풀타임 직원과 9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일하고 있다.
http://www.metmuseum.org/ko-kr/visit(메트 엡사이트 영어)
***미술관 관람의 유의사항***
*갤러리에는 음식물은 반입할 수 없지만
플라스틱 병에 든 물은 미술관에 반입할 수 있다.
*카메라백이나 작은 가방은 괜찮지만,
모든 배낭과 짐은 휴대품 보관소에 맡겨야 한다.
*미술관의 영구 소장품 전용 갤러리에 한해 개인적,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단 플래시를 이용한 사진 촬영은 금지,
무비와 비디오 카메라도 사용할 수 없다.
*휠체어 이용자는 미술관 주차장(5애브뉴 + 80 스트릿) 또는
81스트릿을 통해 미술관으로 입장할 수 있다.
*휴대품 보관소에서 휠체어를 선착순으로 무료 대여하며
예약은 하지 않아도 된다.
*미술관에서 휠체어 이용자를 안내하는 자원 봉사자
가이드 서비스가 제공된다(예약 필수).
*자세한 내용 문의나 전화 예약은 212-570-3954.
주소
1000 Fifth Avenue at 82nd Street
New York, New York 10028-0198
안내 전화: 212-535-7710
-
관람 시간
월요일: 휴관(월요일)
화요일 - 목요일: 오전 9:30 - 오후 5:30
금요일과 토요일: 오전 9:30 - 오후 9:00
일요일: 오전 9:30 - 오후 5:30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및 1월 1일은 휴관)
입장료: 성인(25달러), 65세 이상(17달러), 학생(12달러),
보호자 동반한 12세 미만(무료)
오디오 가이드: 8개 국어 중 한국어도 있다,
어른(7달러), 12세 미만(5달러)
글, 사진: 곽노은
-
↓↓↓↓↓↓ Chris Botti = To Love Again ↓↓↓↓↓↓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8&v=LJgkk2PX_H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