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포유 피부치료 정보> 기존레이저 시술보다 부작용 줄인 ‘프락셀제나’ 각광!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된 흉터 대부분의 경우는 여드름을 손으로 함부로 짜다가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다. 손톱에 묻어있던 세균에 감염돼 곪거나 2차 감염을 일으켜 염증이 더욱 커지게 되어 발생하게 되며, 여드름을 미숙하게 짜는 경우에도 피부 일부가 떨어져 나가면서 흉터가 생기게 된다.
이 같은 여드름 흉터는 외모적인 인상을 지저분하게 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심리적 위축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문제가 있으며, 심한 경우 대인관계에도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도 생긴다.
흉터는 손상의 정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복 되는 경우도 있지만 한번 아문 흉터는 자연상태에서 치유되는 것을 기대하기 힘들며, 치료 자체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다양한 치료법이 동시에 병행되는 치료법이 시도되어 왔다.
기존 시술보다 부작용 줄인 ‘프락셀제나 레이저’
닥터포유 홍대점에서 시술하는 ‘프락셀제나레이저’는 피부에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을 말한다. 이는 마이크로 레이저빔을 피부 깊숙이 조사해 피부에 ‘미세열 치료 존’이라는 수 천 개의 기둥을 뚫어 미세치료 구역이 재생되면서 치료를 해준다.
기존 레이저치료법은 수분손실을 예방하고 피부보호벽을 만들어주기도 하나, 피부를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는 각질층에도 많은 손상을 주어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등을 초래하기도 했다.
그러나 프락셀제나레이저는 조사된 레이저빔의 주변조직인 건강한 피부조직은 그대로 남겨두기 때문에 기존의 레이저치료법이 가지고 있는 위험성을 줄여준다. 그리고 무엇보다 피부에 닿는 면의 열 손상이 적어져 프락셀레이저 치료시 가장 큰 불편함으로 꼽았던 통증이 10분의 1 정도로 크게 줄었다.
또한 레이저의 강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콧등이나 눈가 등 섬세한 부위도 치료가 가능하다. 프락셀제나레이저의 치료범위는 여드름으로 인한 여드름자국과 여드름흉터, 그리고 노화로 인한 눈가주름, 입가주름을 개선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킨다.
이로 인해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기미, 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 색소성 질환을 치료하여 어둡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