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4.5㎏ 증가를 위한 보충식품-
좋은 훈련과 영양은 근매스 증가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현명하게 선택하기만 한다면야 보충식품 역시 4.5㎏ 목표를 추진하는 데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다.
>>유청단백질 연구에 따르면 훈련 전후에 소화가 빠른 이 단백질을 섭취할 경우 대부분 다른 단백질을 섭취할 때보다 근육성장 효과가 더 좋다. 유청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섭취해도 좋다. 몇 시간 굶주린 터라 몸이 이화상태로 들어갈 수도 있는데, 이를 막을 수 있다. 유청단백질 20g으로 쉐이크를 만들어 마신다.
>>분지사슬아미노산(BCAAs) 류신, 이소루신, 발린으로 구성된 아미노산으로, 근육 성장을 촉발하는 데 꼭 필요하다. 유청이나 카세인 쉐이크를 마실 때는, 분비사슬아미노산 5~10g을 첨가해라.
>>카세인 근육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훈련 전후 유청 섭취가 필수다. 한편 연구에 따르면 훈련 후 쉐이크에 카세인을 첨가할 경우 근육 성장이 더욱 촉진된다. 또 취침 전에도 섭취해야 한다. 밤 사이 근육분해를 예방하려면 소화가 느린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훈련 후에 마시는 단백질 쉐이크에도 카세인 10~20g을 첨가해라. 취침 시 카세인 쉐이크에는 40~50g을 넣어야 한다.
>>크레아틴 아주 우수한 보충식품으로 근육성장 촉진효과가 어느 다른 보충식품보다도 뛰어나다고 수백여 가지도 넘는 연구에서 증명되었다. 훈련 전후 쉐이크에 카세인 3~5g을 넣어라.
>>비타코 S2 연구에 따르면 특허를 받은 탄수화물 보충식품인 이 제품은 일반 설탕보다 소화흡수력이 두 배 이상 빨라 동화호르몬인 인슐린 수치를 높인다. 인슐린 수치 증가는 섭취한 탄수화물이 근섬유에 공급되도록 돕는다. 훈련 후 쉐이크에 비타고 S2 70g을 첨가한다.
>>베타-알라닌 크레아틴은 효과 면에서 시중에 나온 보충식품 중 단연 최고다. 하지만 베타 알라닌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더욱 향상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 알라닌은 크레아틴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근비대를 촉진한다. 훈련 전후 쉐이크에 베타 알라닌 1~2g을 첨가한다.
일일 식단은 각자의 특수 목적에 맞추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이상적으로 배합하고 구성해야 한다.
‘체지방 4.5㎏ 빼기’ 식단 프로그램 | 평상 시 식사
아침식사 통달걀 2개+달걀흰자 4개 통밀 잉글리쉬 머핀 땅콩버터 1큰술
점심식사 흰날개 다랑어(Albacore tuna) 통조림 1캔(육수에 담긴 것). 코디지 치즈 ½개 혼합 그린 샐러드 2컵 올리브오일/식초 드레싱 1큰술
정오간식 저지방 코티지 치즈 1컵 아보카도 ¼개
훈련 전 간식 유청단백질 1스푼
훈련 후 간식 유청단백질 1스푼+카세인 단백질 1스푼 흰빵 2조각 젤리 1큰술
저녁식사 연어 255g 주치니(서양호박) 썬 것 1컵
밤 간식 카세인 1스푼
주의사항: 모든 단백질 쉐이크는 제품에 붙은 권장 섭취량과 섭취방법을 참고한다.
영양정보: 2,465㎉ 단백질 311g 탄수화물 114g 지방 80g
‘체지방 4.5㎏ 빼기’ 식단 프로그램 | 고-탄수화물 식사
(3주차 일요일)
아침식사 통달걀 2개+달걀흰자 4개 오트밀 2컵 블루베리 1컵
늦은 오전 간식 유청단백질 2스푼 통밀빵 2조각 젤리 1큰술 땅콩버터 1큰술 중간 크기 바나나 1개
점심식사 칠면조 델리 170g 통밀빵 2조각 사과 큰 것 1개
정오간식 유청단백질 2스푼 고구마 큰 것 2개
저녁식사 닭가슴살 227g 현미 1컵 검은콩 1컵 잘게 썬 브로콜리 1컵 혼합 그린 샐러드 2컵 올리브오일/식초 드레싱 1큰술
밤 간식 카세인 단백질 1스푼 오트밀 1컵
주의사항: 모든 단백질 쉐이크는 제품에 붙은 권장 섭취량과 섭취방법을 참고한다.
영양정보: 3,119㎉ 단백질 279g 탄수화물 388g 지방 50g
-체지방 4.5㎏ 감량을 위한 보충식품-
‘지방 4.5㎏ 빼기’ 훈련 및 식단 프로그램이면 원하는 만큼 체중을 빼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하지만 아래 지방연소 보충식품의 도움을 받으면 체지방을 몇 킬로그램 더 뺄 수 있다.
>>어유魚油 오메가-3 필수지방산의 일종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icosapentaenoic acid: EPA)과 도코사헥사에노산(DocosahexaenoicAcid: DHA)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신진대사율을 높여 지방 연소를 강화한다. 하루 2~3회, 식사 시에 1~2g씩 섭취한다.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인 EGCG(Epigallocatechin gallate)라는 폴리페놀 활성화합물이 함유돼 있다. EGCG는 노르에피네프린(norepinephrine)이라는 신진대사와 지방연소를 조절하는 데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지방감량을 돕는다. EGCG를 함유한 녹차추출물을 하루 3회 끼니 사이 500㎎씩 섭취한다.
>>카페인 카페인은 지방 세포에 있는 수용체에 결합하는 성질로 인해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즉, 카페인이 수용체에 먼저 결합함으로써, 지방 제거를 억제하는 특정 화합물이 동일 수용체와 결합하지 못하도록 막는다. 카페인은 운동 중에는 지방을 더 태운다. 훈련 1시간 전과 아침에 카페인 보충식품을 200~400㎎ 섭취한다.
>>카르니틴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살을 빼고자 하는 경우에는 카르니틴이 필수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을수록 우리 몸은 에너지원으로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게 되는데, 지방이 지방 연소가 일어나는 세포기관인 미토콘드리아로 이동하려면 카르니틴이 필요하다. 카르니틴이 부족하면 지방 연소가 느려진다. L-카르니틴, 아세틸 L-카르니틴, L-카르니틴 L-타르트레이트, 프로피오닐-L-카르니틴과 같은 카르니틴 보충식품을 아침식사, 훈련 전후, 하루 마지막 식사 시에 1.5~3g씩 섭취한다.
|
첫댓글 외국식단이라 실천은 어렵지만 원리는 이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