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토) 티캐스트 계열의 여자사심채널 FashionN(패션앤)에서 방송된 ‘스위트룸 시즌5’에는 YG 엔터테인먼트 디자이너인 장성은 실장이 등장했는데요, 싸이의 ‘강남스타일’ 앨범 자켓을 비롯하여 YG 아티스트들의 앨범쟈켓, 포스터등등 전반적인 디자인에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YG의 수석 디자이너입니다. YG에서 근무한다는것은? 의 제목아래 디자인사무실과 구내식당, 체육관등 YG건물내부의 유명한곳을 간단히 소개해서 포스팅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Ij_SC8rzJoo
장성은 실장의 사무실인 4층에 위치한 디자인 사무실이 먼저 소개되었는데 들어서자마자 이하이의 포스터가 눈에 띄네요^^. 책장에는 이하이가 직접 선물한 앨범 'First Love'도 보이는데 방송촬영시기가 이하이의 콘서트준비와 지드래곤의 LP음반작업을 하고 있었던 모양이네요.
두번째로 소개된 지하2층의 벽면에 물이 흐르는 YG식당이 YG에서 싸이다음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ㅎㅎ
기사에는 이하이와 산다라박, 장성은 실장이 같이 운동하는 모습을 만날수 있다고 하면서 위의 사진처럼 인터뷰하는 모습(?)같은 사진이 실렸는데 실제방송에서는 뒷모습만 나왔어요 ㅎㅎ.
방송에서 이하이관련된 자료도 많이 보여주고 포스터도 사무실 중앙에있는것으로 짐작하는데 장 성은실장이 이하이를 예뻐해주니 감사하는 마음에 방송출연한것 같네요^^.
이하이도 첫앨범의 활동을 접으면서 지금까지의 YG생활에 대해 인터뷰했네요^^. TV리포트와 인터뷰한 내용을 올 케이팝에서도 기사로 다루었는데 이하이의 YG생활과 같은 소속사 식구들에 대한 생각이 궁금했는지 7만명이 넘게볼 정도로 반응이 대단해서 포스팅 해봤어요.
이하이는 여전히 YG패밀리 일원이 됐다는 사실이 “신기하다”며 TV로만 보던 대선배들과 한 건물 안에서 노래연습을 하고, 밥을 먹으며, 운동하는 매일 매일이 그저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YG와 양 현석 대표를 '마법사'로 표현하며 '몬스터 루키'로 대변되는 성공적인 데뷔에 대해 감사하고 있네요^^.
싸이 선배님은 정말 감사드리는 분이에요. 저 같이 어린 신인 가수가 언제 5만 관객이 모인 콘서트에 서 볼 수 있겠어요? 저를 세워준다는 자체는 정말 쉽지 않는 일이잖아요. 저에 대한 배려가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해요. 다시 생각해도 정말 짜릿한 순간이었어요. 굉장히 긴장했다는 걸 알고 일부러 박수를 유도해 격려해주셨죠. 무대에 오른 순간, 싸이 선배님이 정말 자랑스러웠어요.
이하이가 선배가수들의 피처링을 한것은 싸이뿐만 아니라 에픽하이, 지드래곤이 있는데 만명이상되는 관객앞에서 공연하는 신인가수로는 드문기회를 가졌죠. 이하이가 가수로서의 자질을 가지고 있고 본인도 거기에 상응하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도 있겠지만 이 인터뷰 내용을 자세히보면 이하이가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서 가진 인터뷰같네요^^.
YG선배와의 콜라보 무대로 무대장악력을 배우고 싶다는 2NE1의 CL이 인기가요 무대에서 이하이의 랩 피처링을 해준것에 대해서 너무 기뻤다고 하고 다음에 또 같이 공연하고 싶다고도 했네요^^.
이하이는 방송에서뿐만 아니라 평상시에서도 YG패셔니스타로 지드래곤과 CL을 지목했고 YG의 의외의 인물로 거미의 친언니같은 따뜻함을 꼽았네요. 거미는 이하이가 첫앨범을 발표했을때에도 미투데이로 축하와 격려의 메세지를 보냈었지요^^.
빅뱅의 승리의 친절함은 소문난 사실인데 이하이가 콕 집어서 말했네요^^. 위의 사진은 텀블러에 승리팬이 올린 사진으로 '팬이라면 무슨뜻인지 알것이다' 라고 했는데 승리의 친절함과 상냥함을 표현한것 같아요. 다른 인터뷰에서 이하이는 자신의 이상형이라고 했던 탑은 자주 못봐서인지 아직도 자신은 팬인것만 같다고 했는데 오른쪽 사진은 어느 팬이 만든 탑과 음악방송에서 꽃을 준 샤이니의 종현과의 팬픽사진인데 그럴듯한 분위기여서 가져왔어요^^.
양현석 사장님이 부르기 시작하면서 다른 분들도 ‘막내’로 호칭한다고 하는데 이하이는 “YG패밀리 선배님들 덕분에 제가 많은 도움을 받으며 활동한다고 생각해요. 피처링 작업도 그렇고, 함께 응원해주시는 자체로도 큰 힘이 되죠. 앞으로 선배님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막내’ 이하이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고 각오를 다졌다고 합니다.
올 케이팝에서는 이제 악동뮤지션이 막내인데 인터뷰에 내용이 없다고 하는 댓글이 있는데 YG에서 곧 데뷔할것이라고 발표한 강 승윤, 이하이의 피처링을 한 제니가 포함된 YG 걸그룹, 이승훈도 있으니 YG에서 어느 누가 공식적으로 데뷔하기까지는 누군가를 거론하기 곤란한 입장이겠죠. 그때까지는 이하이가 YG의 막내~ ㅎㅎ.
지금도 계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하이의 대만 KKBOX 5월 월간차트 올 킬 (앨범, 싱글) 축하해요!!!
http://tw.kkbox.com/charts/korean-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