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설 <유머러스(체코어: Humoresky),작품101(B. 187)>은 1894년 여름에 작곡된 체코 작곡가 안토닌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소품집입니다. 음악 평론가 데이비드 허비츠는 "일곱 번째 유모레스크는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이후 가장 유명한 작은 피아노 작품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 역사 드보르자크가 1892년부터 1895년까지 뉴욕 음악원장으로 재직하던 미국 체류 기간 동안 작곡가는 스케치북에 흥미로운 음악 테마를 많이 모았습니다.그는 이러한 아이디어 중 일부를"신세계"교향곡, "미국"현악 사중주, E♭장조5중주,바이올린 소나타 등 다른 작곡에 사용했지만 일부는 사용하지 않은 채로 남아있었습니다. 1894년 드보르자크는 보헤미아의 비소카 우 프리브라미에서 가족과 함께 여름을 보냈습니다. 이 '휴가'기간 동안 드보르자크는 수집한 자료를 활용해 짧은 피아노곡을 새롭게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1894년 7월19일,드보르자크는 오늘날 이 사이클의 7번인B장조 유모레스크를 처음 스케치했습니다.그러나 작곡가는 곧 출판할 곡의 악보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악보는1894년8월27일에 완성되었습니다. 드보르자크가 악보를 독일 출판사인 F.심록에게 보내기 직전에 이 사이클의 제목은 유머러스(Humoresques)였습니다. 이 곡은 1894년 가을에 심록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 음악 구성 이 사이클(cycle ;순환형식)은 8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환형식: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주제가1악장 뿐만 아니라 다른 악장에도 나타나는 것으로 보통은 제1악장과 마지막 악장에 같은 주제를 사용하는 일이 많다.
Vivace (E♭minor) Poco andante (B major) Poco andante e molto cantabile (A♭major) Poco andante (F major) Vivace (A minor) Poco allegretto (B major) Poco lento e grazioso (G♭major) Poco andante—Vivace–Meno mosso, quasi Tempo I (B♭ minor) 첫 번째 휴머니스크의 주요 테마는1892년 새해 전날 뉴욕시에서 스케치되었습니다.마이너 테마에는"거리에서 노래하는 사람들"이라는 문구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네 번째 작품의 오프닝 테마는 실현되지 않은 오페라 히아 와타를위한 아이디어 중 뉴욕에서 스케치되었습니다. "미국식"스타일은 유머러스스크의 다른 테마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 곡의 사용
“승객 여러분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에서 드보르자크의 유머러스 7번은 여객 열차 화장실에 관한 약간은 풍자적인 유머 구절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승객들은 열차가 역사 내에 정차해 있는 동안 변기 물을 내리지 말아 주십시오." 이 노랫말과 함께 이 곡은 "전통적인" 민요의 지위를 얻었으며, 종종 단순히 "유머러스한"이라는 제목으로 불립니다. 모든 민속 예술과 마찬가지로, 많은 변형과 무수한 구절이 있으며, 종종 번거로운 화장실 곤경과 예상치 못한 해결책을 묘사합니다. 1989년 올랜도 센티널에 게재된 편지가 이를 언급합니다: "암트랙 쓰레기 처리 이야기를 들으면 40~50년 전의 재미있는 노래가 떠오릅니다. 누가 가사를 썼는지는 모르겠지만 드보르작의 유머러스한 곡조에 맞춰 불렀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연대는 1941년 소설에 언급된 노래의 내용과 일치합니다. 2008년 출간된 1930년대 캐롤라이나 농장에서의 생활에 대한 회고록에는 풀만 객차를 타고 철도 여행을 떠났던 당시의 기억과 메모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변기 위의 표지판에는 기억에 남는 경고가 적혀 있었고, 우리 아이들은 모두 드보르작의 유머러스한 멜로디에 맞춰 그 가사를 불렀습니다." 대법관 윌리엄 O. 더글라스는 드보르자크 음악의 유머러스한 가사가 자신과 예일대 법대 교수 서먼 아놀드의 작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에드 크레이는 "1930년대 초, 그의 자서전인 Go East, Young Man(171-172페이지)에 따르면 윌리엄 O. 더글라스와 동료 예일대 법대 교수 서먼 아놀드는 뉴 헤이븐 철도를 타고 가다 화장실의 표지판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썼습니다. '서먼과 저는 이 기억에 남는 문구를 음악으로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를 얻었고, 서먼은 곧바로 Humoresque의 음악적 후렴구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 소식통에 따르면 열차 화장실 플래카드의 실제 문구는 "승객들은 열차가 정차 중이거나 역을 통과하는 동안 변기 물 내림을 자제해 주십시오"였습니다.
<출처: wikiped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