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ㅎ 요트 홀로 타고 지구촌 나들이 나설려면 가장 중요한 게 통신이더군요. 자신을 지키기위해서 배우는 자신도 처음엔 헷갈렸어요. 면허가 레저용인 안전처 관할의 모터조종면허와 요트조종면허 바닷사람들의 면허인 항만청 관할의 해기사면허는 해기사 6급 항해사, 기관사, 소형선박조종사부터 1급까지... 거기에 통신면허도 국가기술자격면허인 제한통신사부터 기능장 기사까지 수북하고 이 자격증에 덧붙여 직업으로 배에 오르려면 다시 해양연수원에서 시행하는 별도의 면접시험으로 해상통신사 4급부터 1급까지입니다. 저는 이제 겨우 해상무선통신사 자격을 얻었을 뿐입니다.
@烏竹자격증보다 실제 제대로 알고 할 수 있어야 홀로 항해에 나설 수 있겠기에 해상통신사 3급과정으로 5일간 이론 실습교육을 받고 국가자격시험 전파전자무선통신기능사 필기에 2과목 면제받고 전파관계법규만 통과하면 필기시험은 통과하는 것이고 다시 실기시험을 봐야합니다. 이 기능사자격증이 있어야 해상통신사 3급 면접시험을 볼 수 있어요. 또 이 기능사자격을 취득하면 아마추어무선사 2급의 자격도 주어집니다. 무척 복잡하네요.
첫댓글 자격증을 몇개나 따야 되는건지요~?
보는 사람도 정신이 없을 정도니........ㅎ
ㅎㅎㅎ
요트 홀로 타고 지구촌 나들이 나설려면 가장 중요한 게 통신이더군요.
자신을 지키기위해서
배우는 자신도 처음엔 헷갈렸어요.
면허가 레저용인 안전처 관할의 모터조종면허와 요트조종면허
바닷사람들의 면허인 항만청 관할의 해기사면허는 해기사 6급 항해사, 기관사, 소형선박조종사부터 1급까지...
거기에 통신면허도 국가기술자격면허인 제한통신사부터 기능장 기사까지 수북하고
이 자격증에 덧붙여 직업으로 배에 오르려면 다시 해양연수원에서 시행하는 별도의 면접시험으로 해상통신사 4급부터 1급까지입니다.
저는 이제 겨우 해상무선통신사 자격을 얻었을 뿐입니다.
@烏竹 자격증보다 실제 제대로 알고 할 수 있어야 홀로 항해에 나설 수 있겠기에
해상통신사 3급과정으로 5일간 이론 실습교육을 받고 국가자격시험 전파전자무선통신기능사 필기에 2과목 면제받고
전파관계법규만 통과하면 필기시험은 통과하는 것이고 다시 실기시험을 봐야합니다.
이 기능사자격증이 있어야 해상통신사 3급 면접시험을 볼 수 있어요.
또 이 기능사자격을 취득하면 아마추어무선사 2급의 자격도 주어집니다.
무척 복잡하네요.
@烏竹 오늘 밤 열차로 또 내려갑니다.
다음 한주는 영도 해양연수원에서 젊은 친구들과 공부하면서 바다로 나가기위한 마지막 수업을 마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