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걷기대회
"당신의 두다리가 의사입니다".
제 11회 남양주시 체육회 주최 퇴계원면 지회 주관으로 지역민 건강 걷기대회가 4월 8일 오전 10시. 이석우 남양주시 시장, 주광덕 국회의원 및 시, 도의원, 동우회, 주민 외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도제원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따뜻한 봄 날씨에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식전 행사로 태권도 교습생들의 태권 시범에 이어 본 행사인 개회사.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렬에 대한 묵념에 이어서 .체육회 봉사활동에 협조해주신 분께 감사패를 수여하였으며, 체육 연맹 회장의 대회사. 남양주시 시장의 축사. 이 지역 국회의원의 격려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육 연맹 허정문 회장은 대회사에서 "걷기 운동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국민 건강에 많은 기여를 한다".라고 말하고, "오늘 다같이 동참해주신 주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로 거듭 발전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남양주 시장은 "뭐니뭐니해도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건강이 최고라며 건강을 지키려면 제철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걷기운동을 생활화해야 한다". 라고 말하고, "걷기 운동이야 말로 최고의 보약과 같다"고 힘주어 말했다.
오늘 걷기 대회는 행사장 출발 용암천변을 지나 왕숙천 둑길을 돌아 군 부대 옆을 지나는 코스로 약 6 Km 인데, 남,여,노소 많은 주민이 참가했다. 걷기 대회에 참가한 이웃 주민은" 평소 자주 걷던 길이지만 이웃들과 함께 걷다보니,힘든 줄 몰랐다"며 "이러한 행사가 많아져서 서로 공감대가 형성 할 수 있는 기회가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완주 후 걷기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은 퇴계원면.사회단체 협의회. 지역 상공인의 후원으로 다수의 경품을 받고 즐거운 마음으로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한 편, 이지역 주광덕 국회의원은 격려사에서 "걷기대회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협조해주신 체육 연맹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퇴계원 지역은 금년 중으로 군부대가 이전하면 (주)롯데에서 군 부지에 공익시설인 수영장.공원 등이 건설되여 더욱 살기좋은 곳으로 발전한다"고 자신있게 밝혔다.
취재. hbk544@naver.com..
kim byeong 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