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기관별 | 계 | 학업성적 우수생 | 예 능 특기생 | 체 육 특기생 | 방통대생 | |||
소 계 | 대학생 | 전문대생 | 고교생 | |||||
계 | 510 | 440 | 210 | 55 | 175 | 25 | 25 | 20 |
시 ․ 군 | 431 | 431 | 203 | 55 | 173 | - | - | - |
경기도체육회 | 25 | - | - | - | - | - | 25 | - |
예총경기도연합회 | 25 | - | - | - | - | 25 | - | - |
경기지역대학장 | 20 | - | - | - | - | - | - | 20 |
장학관 ․ 기타 | 9 | - | 7 | - | 2 | - | - | - |
- 1 -
- 2 -
□ 장학생 자격요건 및 선발기준
○ 신청자격 요건
• 2011년 2월 28일 현재 주민등록상 부 ․ 모인 세대주(기혼자는 본인)가 3년이상
연속하여 경기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민의 자녀이거나
• 경기도외 지역에 거주하며 2009년 이전에 가입한 경기도민회 회원의 자녀중
• 국내소재 대학교, 전문대학, 고등학교에 재학중이거나 입학예정인 학생으
로서 분야별 선발기준에 적합한 학생 (단, 사이버대학 및 전문학교 제외)
○ 장학생 선발기준
• 학업성적 우수 장학생
- 대학생은 직전학년 학업성적이 평균 B학점(3.0)이상, 고등학생은 전과목
평균 80점 이상인 학생으로서 가세형편 및 경시대회 입상성적, 자원봉사
활동 실적을 반영
※ 학업성적(45%)+가세형편(45%)+경시대회 입상성적(5%)+자원봉사활동
실적(5%) = 100점 만점기준 (경기도민회 회원자녀 : 5%가점)
• 예능 ․ 체육특기 장학생
- 최근3년 이내 전국 및 시 ․ 도 단위 이상 대회에서 수상한 실적이 있는 학생
• 방송통신대 장학생
- 도내 기업체 근로자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향토애가 투철한 학생
□ 장학생 선발방법
○ 자격요건 및 선발기준을 갖춘 학생이 시 ․ 군민회등 각 추천기관에 접수
○ 접수한 추천기관에서는 평가기준을 적용, 자체 평가한 후 우선순위에 따라
배정인원을 고려하여 도민회장학회에 장학생 후보자를 추천
○ 추천 후보자 순위 평가결과를 재확인 후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 및 재단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발
□ 장학생 후보자 추천
○ 추천권자
• 성적우수장학생 : 시 ․ 군민회장 및 시장 ․ 군수
• 예능특기장학생 : 예총 경기도연합회장
• 체육특기장학생 :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
• 방통대 장학생 : 방통대 경기지역 학습관장
• 장학관 우수장학생 : 경기도 장학관장
○ 추천인원
• 성적우수 장학생 : 배정인원의 120% (평가한 순위별로 추천)
• 특기생등 : 배정인원 (예비자 20%이상 자체 확보)
○ 추천제외
• 국가, 자치단체 또는 타 기관으로부터 한 학기에 200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받는 학생 (학교에서 받는 복지, 성적장학금 및 수업료 포함)
• 성적우수 장학생과 방통대 장학생의 경우 직전학년 학업성적이 평균
B학점(3.0)미만이거나 중 ․ 고등학교 학업성적이 평균 80점 미만인 학생
• 10년도 장학생이 계속 신청한 경우 09년도 보다 성적이 하락한 학생
• 1가족중 형제, 자매, 남매등이 2인이상 신청한 학생 (1가족당 1인 기준)
• 4년제 대학생으로 8학기를 초과하여 신청한 학생
- 3 -
- 4 -
○ 추천구비서류
구 분 | 성적우수 | 예 ․ 체능 | 방통대 |
∘ 장학생 선발신청서 | 필수 | 필수 | 필수 |
∘ 부모의 주민등록등본 ※ 3년이상 거주확인 주소이력 포함된 것 | 필수 | 필수 | 필수 |
∘ 2011년도 1기분 등록금 납부영수증 | 필수 | - | 필수 |
∘ 10학년도 1, 2학기 성적증명서 | 필수 | - | 필수 |
∘ 10년도 자원봉사활동 실적확인서 ※ 자원봉사센타장 또는 시장 ․ 군수발급 ∘ 경시대회 입상성적 사본 | 선택 | - | - |
∘ 재산세과세증명 또는 미과세증명서 (부,모 각1통) - 지방세 체납표시금액은 재산세 과세액에 포함됨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 해당학생 | 필수 | - | - |
∘ 예능 ․ 체육특기 실적증명서 ※ 상장 및 상패사본 (최근 3년이내 도단위대회 이상) | - | 필수 | - |
∘ 재학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1통 | - | - | 선택 |
□ 장학금 지급방법
○ 지급 대상기간 : 원칙적으로 1년. 단, 계속 장학생은 전년도보다 성적이
향상된 경우 지급
○ 지급 기준액 및 지급총액
(단위 : 명 ․ 원)
대 상 | 대상인원 | 지급기준액 | 지급 총액 | 비 고 | |
계 | 510 | - | 1,236,000,000 |
| |
성적우수생 | 소 계 | 440 | - | 1,180,000,000 | ※단, 연간 지급 기준액은 경기도의 보조금지원 여부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
대 학 생 | 210 | 4,000,000 | 840,000,000 | ||
전문대생 | 55 | 3,000,000 | 165,000,000 | ||
고 교 생 | 175 | 1,000,000 | 175,000,000 | ||
예체능특기생 | 50 | 1,000,000 | 50,000,000 | ||
방 통 대 생 | 20 | 300,000 | 6,000,000 |
○ 지급시기
• 1기분 : 4월말 (장학금액의 50%)
• 2기분 : 8월중 (장학금액의 50%)
○ 지급중지 : 휴학, 퇴학, 조기졸업 등으로 학업을 계속 할 수 없을때
□ 장학생 선발신청서 접수
○ 접수기간 : 2011. 1. 20(목) ~ 2011. 2. 28(월)
○ 접 수 처 : 시 ․ 군 접수창구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 ․ 군 연락처 참고)
□ 장학생 선발홍보
○ 행정기관 : 도 및 시 ․ 군 홈페이지 배너창, 도정 및 시 ․ 군정 홍보지,
읍 ․ 면 ․ 동 반상회보
○ 도 ․ 시 ․ 군민회 : 경기도민회 홈페이지, 각 시 ․ 군민회 홈페이지
○ 기 타 : 지역신문 및 지역 유선방송사
□ 추천기관 협조사항
○ 성적장학생 후보자 추천시 우선순위가 기재된 총괄표를 작성한 후 시민
(군민)회장 및 시장 ․ 군수 연명으로 날인하여 추천
○ 장학생 선발신청서 기재사항 누락확인 (부모, 학생 전화번호 반드시 기재)
○ 경기도 연속 거주기간 3년 이상은 부모등 보호자인 세대주의 주민등록등본을
기준으로하고 해당 시 ․ 군외 타 시 ․ 군 거주자는 추천 불가
○ 연속장학생 추천시에는 학업성적이 전년보다 향상되었는지 우선확인하고,
학교장학금 수혜여부는 등록금 납부영수증으로 반드시 확인
- 5 -
- 6 -
○ 시 ․ 군별 장학생추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하게 추천
○ 재산세과세 및 미과세증명서는 부모의것을 전부 받되 부 ․ 모중 일부제출
시에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한부모 가족증명서등을 첨부하고 재산세과세
증명서상의 지방세체납 표시금액은 재산세과세금액에 포함하여 평가
○ 장학생선발 신청접수기간을 준수하고 계좌송금한 장학금은 수령일로부터
5일이내 시장 ․ 군수와 협의하여 다중집회 장소에서 본인 또는 직계가족에게
재단의 설립취지를 설명하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직접전달이 어려운 경우에는 반드시 보호자 명의의 계좌로 입금
○ 장학금지급 정지사유 발생시 장학생 교체신청등 사후관리 철저
(2기분 장학금지급전 재학증명서등을 제출받아 학업을 계속하고 있는지 반드시확인)
□ 참고사항
○ 구비서류는 반드시 소정양식에 의하고 사본은 필히 원본대조필 하기바람
○ 신청서 양식은 경기도민회 홈페이지(www.ggdm.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경기도민회장학회 사무처로 문의바람
☏ 02)2055-2320, 02)2055-2322 FAX : 02)2055-2321
□ 2011년도 장학생선발 업무추진 일정
내 용 | 일 정 | 비 고 |
∘장학생선발 관계자 회의 | 11. 1. 12(수) 11:00 | 경기도장학관 |
∘장학생선발신청서 접수창구 설치및홍보 | 11. 1.12 ~ 11. 1.20 | 각 시․군민회 또는시군청 |
∘장학생선발신청서 접수 | 11. 1.20 ~ 11. 2.28 | 각 시․군민회 또는 시군청 |
∘장학생후보자 선정 추천 | 11. 3. 2 ~ 11. 3. 5 | 추천기관 |
∘장학생선발 확정 | 11. 3. 25(예정) | 재단이사회 |
∘장학생명단 추천기관 통지 | 11. 3.26 ~ 11. 3.31 | 경기도민회홈페이지 |
∘장학증서 교부 | 11. 3.26 ~ 11. 4. 5 | 경기도민회장학회 |
∘장학금 추천기관별 송금 | 11. 4.25 ~ 10. 4.29 | 경기도민회장학회 |
∘장학금 전달 | 11. 5. 2 ~ 11. 5. 7 | 추천기관 |
∘장학금 전달결과 통보 | 11. 5. 9 ~ 11. 5.23 | 추천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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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도 장학생 선발인원 배정표
시․군 및 기관별 | 계 | 대학생 | 전문대생 | 고교생 | 예능특기 | 체육특기 | 방통대생 |
계 | 510 | 210 | 55 | 175 | 25 | 25 | 20 |
수 원 시 | 25 | 11 | 3 | 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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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남 시 | 23 | 10 | 3 | 10 |
|
|
|
고 양 시 | 23 | 10 | 3 | 10 |
|
|
|
부 천 시 | 22 | 10 | 3 | 9 |
|
|
|
안 양 시 | 19 | 8 | 2 | 9 |
|
|
|
안 산 시 | 22 | 10(지정2) | 2 | 10 |
|
|
|
용 인 시 | 18 | 9 | 2 | 7 |
|
|
|
의 정 부 시 | 14 | 6 | 2 | 6 |
|
|
|
남 양 주 시 | 15 | 7 | 2 | 6 |
|
|
|
평 택 시 | 14 | 6 | 2 | 6 |
|
|
|
광 명 시 | 12 | 5 | 2 | 5 |
|
|
|
시 흥 시 | 17 | 8(지정2) | 2 | 7 |
|
|
|
군 포 시 | 11 | 5 | 2 | 4 |
|
|
|
화 성 시 | 15 | 7 | 2 | 6 |
|
|
|
파 주 시 | 13 | 6 | 2 | 5 |
|
|
|
이 천 시 | 9 | 4 | 1 | 4 |
|
|
|
구 리 시 | 9 | 4 | 1 | 4 |
|
|
|
김 포 시 | 10 | 5 | 1 | 4 |
|
|
|
포 천 시 | 9 | 4 | 1 | 4 |
|
|
|
광 주 시 | 10 | 5 | 1 | 4 |
|
|
|
안 성 시 | 9 | 4 | 1 | 4 |
|
|
|
하 남 시 | 8 | 4 | 1 | 3 |
|
|
|
의 왕 시 | 8 | 4 | 1 | 3 |
|
|
|
양 주 시 | 8 | 4 | 1 | 3 |
|
|
|
오 산 시 | 8 | 4 | 1 | 3 |
|
|
|
여 주 군 | 10 | 5 | 2 | 3 |
|
|
|
양 평 군 | 15 | 7(결연2) | 3(결연1) | 5(결연1) |
|
|
|
동 두 천 시 | 8 | 4 | 1 | 3 |
|
|
|
과 천 시 | 8 | 4 | 1 | 3 |
|
|
|
가 평 군 | 10 | 5 | 2 | 3 |
|
|
|
연 천 군 | 10 | 5 | 2 | 3 |
|
|
|
개 성 시 | 5 | 3 |
| 2 |
|
|
|
개 풍 군 | 5 | 3 |
| 2 |
|
|
|
장 단 군 | 5 | 3 |
| 2 |
|
|
|
유공특별회원 | 8 | 6 |
| 2 |
|
|
|
경기도체육회 | 25 |
|
|
|
| 25 |
|
예총경기도연합회 | 25 |
|
|
| 25 |
|
|
경기지역대학장 | 20 |
|
|
|
|
| 20 |
장 학 관 장 | 5 | 5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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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호 서식)
신 규 | 계 속 |
|
|
장 학 생 선 발 신 청 서
===================================================================================
〈장학금 신청자 인적사항〉
성명(한자) : (한글 ) 남․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생년월일 : 년 월 일 (만 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학 교 명 : 고등학교 과 학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대학교 학과(학부) 학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사 진
(여권사진) |
본 적 :
주 소 :
전화번호 : TEL HP
보호자 예금계좌(예금주 및 은행명시)
위 본인은 귀회의 정관과 장학금 및 연구비 지급규정에 따라 장학생으로 선정받고자
소정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서기 년 월 일
신 청 인 :
재단법인 경기도민회 장학회 이사장 귀하
〈첨부〉1. 학업성적증명서 1통
※ 재학생은 前학년도 1, 2학기 성적, 신입생은 최종학교 3학년 성적
2. 주민등록등본 1통
※ 최근 3년이상 거주확인 주소이력 포함된 것
3. 등록금 납부영수증 1통
4. 재산세과세증명 또는 미과세증명서(부, 모 각각) 1통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해당학생
5. 자원봉사활동실적확인서 및 경시대회 입상성적 사본 각 1통
※ 해당학생
6. 수상실적증명서(예․체능․글로벌특기생 한) 1통
※ 상장 및 상패 사본(최근 3년이내 도단위대회 이상)
- 9 -
- 10 -
(제1-1호 서식)
신 규 | 계 속 |
|
|
장 학 생 선 발 신 청 서
===================================================================================
(방통대 학생용)
〈장학금 신청자 인적사항〉
성명(한자) : (한글 ) 남․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생년월일 : 년 월 일 (만 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학 교 명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과 학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사 진
(여권사진) |
본 적 :
주 소 :
전화번호 : TEL HP
보호자 예금계좌(예금주 및 은행명시)
위 본인은 귀회의 정관과 장학금 및 연구비 지급규정에 따라 장학생으로 선정받고자
소정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서기 년 월 일
신 청 인 :
재단법인 경기도민회 장학회 이사장 귀하
〈첨부〉1. 학업성적증명서 1통
※ 재학생은 前학년도 1, 2학기 성적, 신입생은 최종학교 3학년 성적
2. 주민등록등본 1통
※ 최근 3년이상 거주확인 주소이력 포함된 것
3. 등록금 납부영수증 1통
4. 재학증명서 1통
5. 재직증명서 1통
시 ․ 군민회 연락처
시‧군민 회 명 | 회 장 | 연 락 처 |
| 시‧군민 회 명 | 회 장 | 연 락 처 |
사무국장(총장) | 사무국장(총장) | |||||
수 원 | 이 호 선 | 031-227-9110 |
| 김 포 | 이 훈 상 | 010-5244-8057 |
시 민 회 | 지 옥 진 | 019-203-9498 |
| 시 민 회 | 민 진 홍 | 011-9748-2568 |
성 남 | 김 선 웅 | 031-756-0770,0779 |
| 포 천 | 김 경 성 | 011-772-5456 |
시 민 회 | 김 기 영 | 010-4440-3092 |
| 시 민 회 | 박 현 숙 | 010-3949-8060 |
고 양 | 오 정 규 | 018-350-3398 |
| 광 주 | 허 명 회 | 464-6111 |
시 민 회 | 이 애 경 | 010-2232-8993 |
| 시 민 회 | 강 문 수 | 010-9132-5053 |
부 천 | 김충신(부회장) | 010-8323-4478 |
| 안 성 | 박 근 행 | - |
시 민 회 | 박 광 천 | 017-747-1256 |
| 시 민 회 | 윤 심 원 | 010-5307-9180 |
안 양 | 이 종 원 | - |
| 의 왕 | 이 성 용 | - |
시 민 회 | 이 규 용 | 011-277-7317 |
| 시 민 회 | 이 기 주 | 010-8326-7708 |
안 산 | 안산시청 담당자에게 문의 |
| 양 주 | 김 광 배 | 010-6362-5963 | |
시 민 회 |
| 시 민 회 | 홍 승 섭 | 010-9040-1143 | ||
용 인 | 이 웅 희 | - |
| 여 주 | - | - |
시 민 회 | 공 병 소 | 02-703-3399 |
| 군 민 회 | 원 경 희 | 011-248-3969 |
의 정 부 | 홍 남 용 | - |
| 양 평 | 정 병 운 | 010-8924-0336 |
시 민 회 | 홍 준 식 | 010-5352-6692 |
| 군 민 회 | 강 대 용 | 010-7209-5259 |
남 양 주 | 전 병 일 | - |
| 동 두 천 | 이 호 응 | - |
시 민 회 | 박 민 호 | 010-6204-5055 |
| 시 민 회 | 김 현 규 | 011-796-3225 |
평 택 | 박 재 윤 | 02-566-6951 |
| 과 천 | 이 종 환 | - |
시 민 회 | 조 찬 기 | 02-325-8814 |
| 시 민 회 | 최 병 달 | 010-3519-0744 |
광 명 | 광명시청 담당자에게 문의 |
| 가 평 | 이 정 세 | 011-337-9655 | |
시 민 회 |
| 군 민 회 | 이 경 철 | 010-5297-1068 | ||
시 흥 | - | - |
| 연 천 | 권 영 백 | 011-401-5400 |
시 민 회 | 이 영 득 | 011-311-9991 |
| 군 민 회 | 한 희 서 | 016-214-7715 |
군 포 | 이 민 응 | 010-8279-7834 |
| 개 성 | 장 명 희 | 02-395-6344 |
시 민 회 | 곽 남 현 | 011-348-2760 |
| 시 민 회 | 장 상 경 | 02-395-6344 |
화 성 | 최 귀 남 | 화성시청담당자에게 문의 |
| 개 풍 | 김 정 일 | 02-379-7472 |
시 민 회 | - |
| 군 민 회 | 상 도 | 011-9631-3185 | |
파 주 | 심 재 득 | 02-736-5049 |
| 장 단 | 허 덕 행 | 02-394-4592 |
시 민 회 | 이 용 근 | 010-2292-4398 |
| 군 민 회 | 윤 일 영 | 02-394-4592 |
이 천 | 김 태 익 | 02-2274-8110 |
| 예총(경기) | 이 재 연 | 031-239-6457 |
시 민 회 | 이 상 순 | 011-325-1360 |
| 체 육 회 | 박 승 생 | 031-249-1741 |
구 리 | 손 명 렬 | 031-551-1646 |
| 방 통 대 | 박 미 애 | 031-296-0072~5(111) |
시 민 회 | 김 금 식 | 011-9987-6631 |
|
|
|
|
- 11 -
- 12 -
시 ․ 군 연락처
시 ‧ 군 | 담 당 자 | 연 락 처 |
| 시 ‧ 군 | 담 당 자 | 연 락 처 |
수 원 시 | 자치행정과 하현승 | 031-228-3125 |
| 구 리 시 | 총 무 과 권세진 | 031-550-2113 |
성 남 시 | 자치행정과 황순남 | 031-729-2284 |
| 김 포 시 | 행 정 과 김지욱 | 031-980-2035 |
고 양 시 | 자치행정과 정광태 | 031-8075-2480 |
| 포 천 시 | 자치행정과 김경철 | 031-538-2123 |
부 천 시 | 교육청소년과 석영길 | 032-625-2507 |
| 광 주 시 | 총 무 과 유윤희 | 031-760-2753 |
안 양 시 | 총 무 과 김영자 | 031-389-2120 |
| 안 성 시 | 행 정 과 김현석 | 031-678-2134 |
안 산 시 | 평생교육과 전진희 | 031-481-3452 |
| 하 남 시 | 자치행정과 조일수 | 031-790-5543 |
용 인 시 | 행 정 과 박상훈 | 031-324-3074 |
| 의 왕 시 | 창의교육지원과 김지홍 | 031-345-2552 |
의정부시 | 교육지원과 최경미 | 031-828-8803 |
| 양 주 시 | 총 무 과 최성필 | 031-820-2177 |
남양주시 | 평생교육과 윤희란 | 031-590-2141 |
| 오 산 시 | 교육협력과 이해정 | 031-371-4888 |
평 택 시 | 자치행정과 이관휘 | 031-659-4212 |
| 여 주 군 | 자치행정과 오태경 | 031-887-2128 |
광 명 시 | 평생학습청소년과 조현미 | 02-2680-6522 |
| 양 평 군 | 평생교육과 이만환 | 031-770-3782 |
시 흥 시 | 교육청소년과 최은혜 | 031-310-3494 |
| 동두천시 | 총 무 과 강정호 | 031-860-2128 |
군 포 시 | 자치행정과 전경혜 | 031-390-0560 |
| 과 천 시 | 총 무 과 조시내 | 02-3677-2481 |
화 성 시 | 자치행정과 전민석 | 031-369-1846 |
| 가 평 군 | 교육협력과 정경숙 | 031-580-2134 |
파 주 시 | 교육정책팀 황순연 | 031-940-5251 |
| 연 천 군 | 총 무 과 전성탁 | 031-839-2092 |
이 천 시 | 자치행정과 신원섭 | 031-644-21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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