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하나님이 보시니 참 좋았다. 창세기 1장 26-31
“31.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공동번역에는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시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참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개역개정 성경에는 보시기에 심히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영어성경에는 “it was very good!”이라고 감탄합니다. 우리 인간은 어떤 점에서 하나님이 보시기에 참 좋은 존재일까요?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존재)
하나님은 인간에게 하나님의 형상을 주셨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졌다는 단 한 가지 이유로 존귀한 존재입니다. 우리가 돈이 없어도 존귀하고, 키가 작아도 존귀하고, 지방대에 다녀도 존귀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라는 것을 알아
야합니다.
(다스리는 존재)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을 섬기고 만물을 다스리는 존재입니다. 다스리는 존재는 관리자입니다. 왕이신 하나님은 인간을 관리자로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회장이고 인간은 사장인 것입니다. 만물은 숭배의 대상이 아닌 다스리는 존재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만물을 다스려야합니다. 인간은 하나님보다는 못하지만 만물보다는 높은 존재입니다. 인간은 아주 존귀한 존재입니다.
(생육하고 번성하는 존재)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인간을 생육하고 번성하는 존재입니다. 우리는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전하여 예수님의 형상을 회복시키는 일을 해야합니다. 영적자녀를 낳고 키우는 제자양성을 해야합니다.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를 양성하고 세계선교를 하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인간은 생명을 재생산하는 고귀한 존재입니다. 온세게를 정복하는 위대한 정복자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참 좋은 존재입니다. 우리는 사람들 앞에서 나의 모습을 보지 말고 하나님 앞에서 나의 모습을 발견해야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살아야합니다. 하나님으로 만족하며 기뻐하는 삶을 살아야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