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hann Albrecht Bengel의 생애와 저술
출처: dn790001.ca.archive.org/0/items/amemoirlifeandw00burkgoog/amemoirlifeandw00burkgoog_hocr.html
요한 알브레히트 벵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요한 알브레히트 벵겔태어난사망국적학력모교학업주목할만한 학생
요한 알브레히트 벵겔 (Johann Albrecht Bengel, 1687 년 6 월 24 일 – 1752 년 11 월 2 일)은 벵겔 리우스 (Bengelius)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루터교 경건주의 성직자이자 그리스어 학자로 그리스어 신약 성경 판과 그에 대한 주석으로 유명합니다.
생애와 경력[편집]
벵겔은 뷔르템베르크의 빈넨덴에서 태어났다. [1] 1693년 아버지의 사망으로 인해 그는 가족의 친구인 데이비드 벤델 스핀들러[2]에게 교육을 받았고, 스핀들러는 슈투트가르트 체육관의 마스터가 되었다. 1703년 벵겔은 슈투트가르트를 떠나 튀빙겐 대학에 입학하여 튀빙거 슈티프트(Tübinger Stift)에 입학하였고, 여가 시간에는 아리스토텔레스와 스피노자의 저작에 특히 심취하였으며, 신학에서는 필립 슈페너(Philipp Spener), 요한 아른트(Johann Arndt), 아우구스트 프랑케(August Francke)의 저작에 심취하였다. 스피노자의 형이상학에 대한 그의 지식은 교수 중 한 명에 의해 나중에 출판 된 논문 De Spinosismo의 자료를 준비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3]
학위를 취득한 후 벵겔은 신학에 전념했다. 이 시기에도 그는 종교적인 의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후기 저술에 비추어 볼 때, 그가 난처한 처지를 겪게 된 한 가지 원인은 그리스어 신약 성서의 특정 구절들이 실제로 읽혀졌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이라는 것은 흥미롭다. 벵겔은 1707년에 성직에 입문하여 메칭엔-운터-우라흐(Metzingen-unter-Urach)의 교구 책임자로 임명되었다. 이듬해에 그는 튀빙겐으로 소환되어 레페탕트(Repetent, 신학 교사)의 직책을 맡았다. [3]
그는 1713년까지 튀빙겐에 머물렀고, 그 후 덴켄도르프에 최근에 설립된 신학 예비 학교의 교장으로 임명되었다. 새로운 임무를 맡기 전에 그는 독일의 대부분을 여행하면서 당시의 교육 제도를 연구하고 예수회의 신학교와 루터교 및 개혁 교회의 신학교를 방문했다. 그는 하이델베르크와 할레를 방문했고, 하이델베르크에서는 게르하르트 폰 마스트리흐트(Gerhard von Maastricht)가 출판한 성경 비평의 정경(canons)에 관심을 기울였고, 할레에서는 캄페이우스 비트링가(Campeius Vitringa)의 『묵시록의 위기(Anacrisis ad Apocalypsin)』에 관심을 기울였다. 이것들이 그의 신학 연구에 끼친 영향은 그의 몇몇 작품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3]
1713 년부터 1741 년까지 28 년 동안 그는 Denkendorf의 Klosterschule의 주인 (독일어 : Klosterpraeceptor)이었습니다. 그의 가장 위대한 지적 활동시기인 이 시기에는 그의 주요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속합니다. [3]
1741년 그는 헤르브레히팅겐(Herbrechtingen)의 고위 성직자(즉, 총감독관)로 임명되어 1749년까지 머물렀고, 1749년 슈투트가르트에 거주하면서 알피르스바흐(Alpirsbach)의 고위 성직자 겸 평의회 고문의 위엄을 갖추게 되었다. 그는 콘시스토리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의무를 수행하는 데 헌신했다. 그 당시에는 상당히 어려운 문제가 교회 법정의 관심을 끌고 있었는데, 그것은 교회에서 분리된 사람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가, 그리고 종교적 교화를 목적으로 개인 집에서 열리는 집회에 어느 정도의 관용을 베풀어야 하는가 하는 것이었다. 시민 권력(뷔르템베르크 공작은 로마 가톨릭 신자였다)은 억압 수단에 의지할 수 있는 성향을 가지고 있었던 반면, 콘시스토리의 구성원들은 그러한 회의의 좋은 결과를 인식하고 상당한 자유를 양보하는 경향이 있었다. 벵겔은 콘시스토리 의원들의 편에 섰다. 1751년 튀빙겐 대학교는 그에게 신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3] 그는 슈투트가르트에서 65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이 자료 들은 벵겔 (Bengel)의 삶에 대한 완전한 설명 으로 잘 구성된 많은 것을 공급했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전기 내러티브의 경우 거의 없었습니다 . 또한 많은 종류의 것을 찾을 수도 없었다 . 그의 생애 에서 두드러진 사건들 , 이를테면 더 많은 공 인 들에 속하는 사건들은 극히 일부 에 불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기억을 존중하는 사람들은 그의 교화적인 유적을 가능한 한 많이 갖고 싶어할 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그리고 그의 생애 에 대한 새로운 회고록 을 환영 할 것 같은 더 큰 부류의 사람들은 가장 학식 있는 사람들이 아닐 것이다설명 ; 이 추측은 곧 이 작품 의 구독자 목록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뵈겔의 시대 이래 (독일에서) 종교적 사고의 전환은 대부분의 문학 인 들 사이에서, 심지어 매우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그러한 방향을 취했기 때문이다 벵겔 이 지금 우리 가운데 있는 신이라고 공언 하는 자, 그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당당 하게 자신을 <* ecclesia monadica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 또는 ' 얼룩덜룩한 새<"( 렘 2:10). XII.) 전도서에서 iastical 세계. 여전히 저자 는 덜 배운 독자들에게 덜 매력 적으로 보일 것 같은 모든 것을 잘 억제 할 수 없었습니다 . 그래서 그는 대중적으로 평이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해 왔다. 그리고 그가 중요한 문제의 부록'*' 에 가입한 것은 주로 그들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의 일부 단락 은 여전히 배우지 못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지 못할 것입니다. 이 손에 특정 주제 쉽게 인정 하지 않는 더 큰 pierspi-* cuity : ch에서 와 같이 . 나는. 파트 I., ch. 나는. 파트 II., ch. ii. 파트 III. &씨. 누구든지 이 장들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 이 있다면, 이 책을 내려놓 을 기회 없이 그것들을 생략 할 수 있다 . 나머지는 모두 교훈 적이고 교훈적인 것으로 밝혀 질 것입니다.
저자 는 자신의 자료 에서 가장 가치 있고 흥미롭 게 보이는 하위 주제 들을 선택하려고 노력했다. 동시에 각 주제에 대해 가장 명백하고 가장 적절한 관찰 사항을 함께 가져 왔습니다 . 그래서 이 책은 교육, 목회 신학, 경건주의, 분리주의, 교회 정부 및 전례 서비스에 대한 많은 가치 있는 논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자에게 -
* 이 부록 은 저자 의 지시 에 따라 본 "작품" 에 구체화 되어 있습니다 . — ^Tr.
머리말. IX (영문)
ship, Scriptures Ex^esis, The Spirit of the Time, Doctrinal and Moral Science , Prophecy, the Types of the Old Testament, &c. 어느 틀림없 이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읽 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Bengd 의 생각은 그의 저서에서 발견 된 그대로 여기에 제공됩니다 . 어떤 당사자 나 편견 도 상의하지 않았습니다 . 벵겔 의 진정한 특징은 독자가 원하는 것이어야 했다 . 그리고 그 완성 을 위해서 는, BengeFs 자신의 저술 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
여기서 매우 중요한 한 가지 특별한 점은 잠깐의 주의를 요합니다. 벵겔 에게는 이 작품 이 묵시록 에 대한 그의 견해를 포함해야 한다는 것이 정당한 것으로 여겨졌는데, 이는 그의 이름이 가장 멀리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 때문에 알려 지고 가장 많이 기억 되지만, 잘못 인식되거나 잘못 알려짐으로써, 그들은 매우 불리 한 무고한 경우가 되어 왔다 그를 존경하는 일부 사람들의 마음 속의 의견. 그리하여 일부 대중 출판물에서는 그가 18S6년에 세상의 종말 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 했다고 자신 있게 주장되어 왔다. 그가 쓴 모든 것과 상충 되는 주장을 발견 하게 될 것이다 . 이 책 에서는 그가 어떤 올바른 판단 을 가지고 자기 시대의 성격을 숙고했으며 , 또 어떤 기준으로 생각했는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그분은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그 후로 지나간 시대의 예언을 보여 주셨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그로 하여금 대단한 흥분의 계절 에 광 신적인 예언가 들과 함께 순위를 매 길 자격이 없는 공연 이었다. 변화는 곰팡이 처럼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 하룻밤의 성장, 그리고 거의 곧 잊혀 졌습니다. 때문에 비록 그가 예견한 것 이상이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 아직 성취되지 않은 예언 의 모든 것에 대해 그는 잘못을 저질렀음이 밝혀 져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하나님께서 때때로 성경 에 대한 일반적인 통찰력 이상의 것을 선물로 주신 사람들과 함께 헤아림을 받아 마땅할 것입니다. 인간의 본성은 사건들 이 이미 확인 시켜준 그러한 발견과 기대만을 위한 것이었다. 만약 우리가 그의 감정 과 묵시록 으로부터의 추론 을 편견 없는 주의를 가지고 읽는다면, 다음 페이지들에서 볼 수 있듯이 , (제3부 . 채널. vii.) 우리는 그가 결코 평범한 정도로 재능 이 없었다 는 결론을 피할 수 없으며, 그가 미래에 대해 한 것처럼 말했다. 아득한 시간.
또한 벵겔 이 이 지면에서 명백히 말했듯이 , '<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 하겠다고 공언 하지 않았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동등한 확실성을 가진 종류의 sub-ject ;" 그리고 그는 시종일관 자신의 견해를 나타내고 있다 ^' 신앙의 조항 으로서 가 아니라, 인정하면서도 바로잡 아야 할 것들이다." 그들의 올바름을 시험해 볼 적절한 시기 가 거의 도래 한 것처럼 보이 듯이, 그 자신의 예언은 이미 성취되고 있으며, 그 << 그는 그렇게 해야 한다. 한동안 무시 당하고 잊혀 지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의지 하게 될 것이다 ."
이 출판물 은 더 많은 정확성을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X 서문.
예언에 대한 그의 견해 에 속 할 수 있다 : 그것과 무관 하게, 헛 되고 호기심 많은 질문을 위해서 가 아니라 레퍼토리 로 사용 된다면 회개 나 개종 을 위한 동기, 생활의 변화, 그리고 선을 행 하는 데 인내심 을 가지고 계속 하도록 하는 동기들, 그것은 시기적절 하고 유용할 것이다 . 실용적이고, 활기차고, 자비 로운 그리스도교 는 어느 곳에서 나 점점 더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이것을 촉진 하기 위해 다음 회고록 의 편찬자는 그의 영예 와 영광 에 대해 그분의 특별한 축복 을 칭찬합니다 그 일은 착수되었으며 , 그분의 은혜로운 능력과 지속적인 도움으로 수행 되고 완성되었습니다.
제이 다. 에프. 버크.
Thailfingen, Zmh 1831년 3월.
목차.
PART I. 벵겔의 교육.
페이지
챕터. 나는. 그의 문학 교육 1
II.. 그의 종교 교육 11
III. 그의 초기 서신에 대한 두 가지 흥미로운 편지 24
파트 II.
그의 공식 활동.
챕터. 나는. 신학 대학원 교사 로서 33
종파. 1. 신학교에서 ib.
2. 서신 48
챕터. II. 설교 자와 목사 로서 . 76의
종파. 1. 그의 설교 의 마이머 ib.
2. 사목 행위에 대한 그분의 규칙 123
3. 사목 서한, 154
챕터. III. Consistory 및 Provincial Estates 의 회원 으로서 . 을 클릭합니다. 173분
파트 III.
그의 문학 작품.
챕터. 나는. 소개. ― 그가 규정 한 원칙 들에 대한 그 자신의 설명
문학 사업에 대한 자기 자신 213
II.. 고전 과 교부 들에 대한 그의 연구 217
III. 헬라어 성경 에 대한 그의 비판 224
종파. 1. 그의 시대 이전의 헬라어 성서 비평 에 대한 일부 설명 ib.
2. 그가 이 비평 분야에 참여 하게 된 첫 번째 계기 226
3. 벵겔의 라이벌 베트슈타인 230
m 내용.
Il Peagreaiaf BeBgePs CEitBaLBoearches £l>i
A> 타일 vanooB Bfeeeptaon. T&^NCFT Vidi. ........ 아이에스7
cs^iF입니다. 술래. 그의 GcDsial Princxplea <7f Ejuj^eas ^ . 을 클릭합니다. 을 클릭합니다. 을 클릭합니다. 2^1
티. Hjb CfanmaloESeal loqiimes ^T
TL ffis InlxzpEctaCuaof t&e ApocalTpse "SSi.
TIL lEs Aparafyptieal Pteaentiniflits and. 인&레오시스 31 1
TIIL His Staj ^eacOcal AiUresscs on t&e Apocalypse 32^
Apocalyptzcal Besearciies firom 의 일부 aecaant. eari ^st
Times^ wixft nrfewaice to BetigeTs System of InterpretaCioii . 을 클릭합니다. 시즌 33
X His'*Cvci!i»'' £»3
XL CoBtra^&'aiaL Wiitnig^ on Apocalyptieal Chronologj .... 3»4
XTL 그의 Expostozj Wridng^ oa Nev Testament S61
XHL Thira^tay Doetzmal 및 Moral, 그의 주석 에 대한 se^odL . 을 클릭합니다. 3F>9
XIT입니다. ExEgetkal BemariPt oa varioas 구 약 성서 의 현자 . 3SS
텔레비젼, 그의 스케치 of die rmtedBrethnai 399
AVL y[jnar Piibiieatums 422
JlVlI, UxecsTj Cormpondence 42*>
파트 IV.
Cnxr, L 은 Famflj Xan 으로 44$
Fr^Bi 4^로서의 IL
IIL Charaetenstk: Notiiees 및 Gleamn^ 4S>3
술래. 그의 마지막 울음과 죽음 ^19
"fHE
벵겔의 삶과 저술.
파트 I.
벵겔의 교육.
제 1 장 .
그의 문학 교육.
존 알버트 벵겔 (John Albert Bengel)은 1687 년 지메 (Jime)의 24 일, 슈투트가르트 (Stuttgart)에서 약 5 리그 떨어진 비르 템 베르크 (Wiirtemberg)의 작은 마을 인 윈넨 덴 (Winnenden)에서 봄 이었습니다 . 그는 그의 아버지 알버트 벵겔(Albert Bengel, M.A.) 로부터 배움 의 첫 기초를 받았다. 그 마을의 교구 부목사. 그는 아버지의 " 쉽고 유쾌한 가르침의 방식"* 을 결코 잊지 않았고 , 진실로 효도하는 마음으로 그것에 대해 말 하곤 했다 . 그것은 그 당시 에 일반적으로 유행하던 방법과는 너무나 달랐으며, 훨씬 더 잘 "아이들의 기질 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적합했다. 그러나 그러한 아버지의 친절하고 친근한 가르침 을 누리는 것은 그의 특권이 아니었다 . 이 훌륭한 부모* 가 갑자기
* BengeTs 부모 에 대한 일부 설명 은 Litui*- gical Epistles and Gospels, &c에 대한 설교 과정에서 제공됩니다. hy 존 크리스토퍼 Bilhuber, 석사 1744 년 슈투트가르트 에서 인쇄 된 Winnenden 의 수석 교구 장관;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
^* Mr . Bauder 목사는 John Albert Bengel, M.A. 목사 에 의해 계승 되었습니다 . 1681 년부터 1693 년까지 , 그는 경건 하고 학식 이 좋은 사람 이었으며, 그의 직분의 모든 의무 에서 부지런하고 시간을 엄수 했다. 이 교회의 많은 연로 한 회원들 은 여전히 그를 애정 어린 마음으로 기억하고 있으며, 그들 중 일부는 나에게 그들이 초기에 그의 봉사의 직무 로 말미암아 그들은 결코 잊 을 수 없는 유익 을 얻었다. 면 어떤 충실 한 선생 의 때 이른 죽음 은 언제나 이곳에서 애도되어야 했다 .
B
.2 벵겔의 생애 와 저술.
1693 년에 유행 성 열병 으로 그. 그리하여 그는 " 현세적 복지 에 대한 한 가지 주요한 인간 적 지원을 잃었지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보살핌은 잃지 않았다." 고 인의 친구인 데이비드 웬델 스핀들러(David Wendel Spindler)^ 가 즉시 그의 교육을 감독 하기로 약속 했습니다 . 이 신사 가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 은 사 별 한 아이 에 대한 그의 사랑에 필적 할 수 있을 뿐이다 . 그러나 루이 14세가 이끄는 프랑스의 침공 으로 인해, 그의 군대는 이미 그의 미망인이 된 어머니의 집 인 수아비아에서 상당한 황폐 화를 일으켰다 . 그녀가 최근에 구입한 것은 얼마 지나지 않아 재로 변 했다. 그리하여 우리의 작은 학자에게 남겨 졌던 죽은 남편의 서재 는 완전히 사라져 버렸다. 그러나 이것은 그로 하여금 사후 세계에서 섭리 의 친절 을 온전히 인정 하게 만드는 데 기여했을 뿐이며, 그로 인해 그 에게서 독서의 유혹을 제거 해 주었다 책이 너무 다양 합니다 . 프랑스의 침공 당시 까지 만 해도 위넨탈(Winnenthal)에 있는 신학교의 교장이었던 스핀들러(Spindler) 씨는 이제 그 마을에서 떠나 지 않으면 안 되었다 </B24> 교사는 슈투 트가르트 고등학교의 가정교사 로 정규직을 얻을 때까지 마을로 갔다 . 리틀 벵겔 은 기숙생으로 줄곧 그를 따라다녔 고 , 그 에게는 슈투트가르트에서의 이주보다 더 유리한 일은 없었을 것이다 ; 왜냐하면, 초기 지식에서 너무나 진보를 이루 었기 때문에, 스핀들러의 초등 수업료는 이제 그에게 불충분 했기 때문에, 그는 즉시 국가가 제휴 한 최고의 강사, 특히 그에게 거의 절대적으로 필요한 교육 분야에 대한 교육. 그의 능력은 그를 중학교 라고 불리는 학교의 상급 반 에 바로 배치시켰는데, 그 학교는 뛰어난 그리스 인인 세바스찬 니어(Sebastian Kneer) 씨가 지도했습니다학자, 그의 귀중한 도움으로 그는 기초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 훌륭한 사람의 나이 : 그의 나이 마흔 세 살 이요, 이 한 곳에서 잘 봉사 한 지 열두 살째 되던 해에,그는 1693 년 4월 2l8일에 당시 만연했던 말리그난트 열병에 의해 착하고 충실 한 종으로 부름을 받았다 주님 을 기뻐 하리로 다. 낮 뿐만 아니라 밤에도 병 자들 에 대한 그의 관심 은 특히 하이트만스바일러(Haitmannsweiler)의 인접한 작은 마을에서 지칠 줄 몰랐다. 그는 두려움 없이 가장 감염 이 심한 오두막에 들어가 열 병을 앓 았고 , 잠시 침대 에 누워 있다가 하나님의 본향 으로 부름을 받았다 . 그 시기는 참으로 시련 이 가는 시기였는데, 그 후 불과 4 개월 만에 우리 마을 은 프랑스 군에 의해 비참하게 파괴되고 잿더미 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이 귀중한 목사 의 죽음 으로 이사야 의 말이 다시 성취되었다. 1, 2. ^ 의인은 장차 올 악으로 인하여 데려감 당하느 니 라,^ ** &c.
그의 미망인은 그 후 불과 몇 년 후에 덴켄도르프 에서 죽었 고, 그리스도 안에서 잠들었고 , 벨리엥 안에서 기쁨 과 평안 이 가 득 했다. 그녀는 J 목사 의 딸 이었다 . 엘. 슈미들린, 슈투트가르트의 cathedr^ 교구장 ; 유명한 Wiirtemberg 개혁가 인 John Brentius 의 증손녀였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여전히 이 마을의 사람들에게 성스럽게 기억 되고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의 문학 교육. 3 개
6 개월의 짧은 공간 ; 그래서 13 세의 나이에 그는 상급 학교 로 승진 했으며 , tU ^ pro-fessors Meurer, Schuckard, Hochstetter,. 에르하르트(Erhard), 칸슈테터(Canstetter), 에시치(Essich) 등 그는 사어(死語)에서 가장 만족스럽게 발전 하였으며 , 역사, 수학 등에 매우 능숙한 지식을 얻었다. 프랑스어 와 이탈리아어.
10 년 동안 미망인 으로 살았던 그의 어머니는 1703 년 몰브론 신학교의 집사 였던 존 앨버트 글로클러 와 결혼했다 . 이 경건 하고 훌륭한 사람은 그에게 진정한 두 번째 아버지 였습니다. 교회 와 학문이 우리의 매우 희망찬 젊은 학생의 더욱 발전 에 빚을 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상황이며 , 그들은 오래 후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 " 이 두 번째 아버지의 친절 과 격려 덕분에 그는 대학에 진학 할 수 있었다"; 그래서 같은 해에 그는 Tiibingen의 신학 Col-lege의 회원이되었습니다.
우리는 왜 철학 과 문헌학 의 고등 분야 에서의 그의 연구가 단 한 해 로 제한되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년 은 평상시 였다 . 그러나 그는 " 더 먼 훗 날에 이것을 만회 할 수 있었다." 티빙겐 에서 그는 후에 신학 박사가 된 앤드류 아담 호흐슈테터(Andrew Adam Hoch-stetter ), 히 브리어 교수인 매튜 힐러(Matthew Hiller), 존 콘래드(John Conrad )의 강의에 참석했다Klemm, Rosier 및 CreiUng. 좀 더 사적인 공부 를 위해 그는 아리스토텔레 스와 베네딕트 스피노자를 선택했고, 푸아레, 라이프니츠, 베일의 " 역사와 비평 사전"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와 스피노 자의 윤리적 보고 를 도덕 철학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높이 평가 했는데 , 그는 도덕 철학을 호흐슈테터의 대중 아래에서 공부하고 있었다강의. 동시에 그는 스피노자의 형이상학 에 대한 유능한 지식을 습득했기 때문에 Jager 교수는 그에게 스피노자의 형이상학 을 위한 자료를 준비하고 정리 하도록 설정 했습니다. 논문 " De Spinocismo"는 나중에 교수 가 집필 하여 출판했습니다. 그리고 벵겔 은 " 이렇게 말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표현 했다 . 그 시기에 형이상학과 수학에 대한 그의 관심 은 그의 정신 에 성경의 언어를 분석하고 해설하는 데 명료함을 주었다 ." 그는 문학 석사 학위로 철학적 제자 생활을 마쳤고, 그 과정에서 그는 Hochstetter 교수 의 마지막 논쟁을 (피고인으로서) 변호 했습니다 - "De Pretio Redemptionis" (" 인간 구속의 대가 에 관하여 "), 후자가 신학 박사 학위 학부에 입학했을 때. 벵겔은 이 학위 취득 에서 학문적 연구에서 매우 능숙 한 모습을 보였 기 때문에 그는
지하 2층
4 BKNGEL의 삶과 쓰기.
는 그 해의 남자들 중 첫 번째로 올랐 지만, 그들 대부분은 자신보다 나이가 많았다 .
그는 이제 기독교 학생으로서의 성실한 태도로 신학 연구에 들어섰 는데 , 특히 " 그는 오랫동안 그렇게 되어 왔다 영적인 것들을 경건하게 청 하고, 항상 거룩 한 성경에서 가장 큰 기쁨을 느꼈다 ." 여기서 그는 John Wolfgang Jager 박사 의 도움을 받았으며 나중에 대학 총장 이 되었습니다 . Michael Fortsch, 예나 대학 교수 직후; 크리스토퍼 로이클린; 존 크리스토퍼 파프; A. 아니요. A. 아니요. 호흐슈테터 ; 존 크리스티안 클렘 ; 그리고 고트프리드 호피난. 이들 중 몇몇 , 특히 '예거 '와 '호흐슈테터'가 그에게 많은 관심을 가졌다 . 이미 언급했듯이 Jager 교수는 스피노자의 형 이상학에 관한 논문 을 위한 자료를 준비 했고 , 이제 작곡 을 계획하고 있었다. a 교회 역사, 벵겔 을 고용 하여 그 목적을 위한 연구를 수행 하였다. 이것은 교수 자신의 감독하에 이루어졌 으며, 벵겔은 매우 관찰 가능한 배열 과 압박의 명확성에 "습관화 "되었습니다 Jager 자신의 작품 에서." 와 Hochstetter 그는 훨씬 더 친밀했다 : 그 학식 있는 사람은 " 의 귀중한 능력은 yoimg 사람들 에게서 개선에 대한 상승 성향 을 식별하고 , 그것을 자신의 최선의 이익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 그는 아무리 허약하고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그들의 젊은이의 노력을 소중히 여겼 으며, 항상 친절한 격려 와 충고 로 그것을 지지하고 장려했다. 그는 종종 손에 잡히는 어떤 사업 에든지 방향을 바꾸어 젊은이들 로 하여금 그 사업을 계속 완수 함으로써 그들이 그렇게 느끼도록 하였다. 자기 자신에게 받아들여 질 만한 봉사 를 하고 있었다." 벵겔 (Bengel )은 그를 모든 문학 적 추구에서 경험 많은 가이드 로 발견했다. 그리고 그는 그의 정규 연구 과정으로는 가질 수 없는 많은 즐겁 고 유익한 활동 으로 인도되었다 그를 지휘했다 . 가운데 이 벵겔 은 그의 행위를 인정 했고, 위에서 언급한 논쟁에서 그를 피고인 으로 삼는 영광을 여겼는데, 그 논쟁 은 의도적으로 선택된 주제 들로 구성되었다 행사를 위해 ; 마찬가지로 그는 그 후에 그를 독일어 성경 의 새로운 판 , wjiose 요약, 내용 및 서문은 Hochstetter 가 직접 작성 한 것입니다 . 그는 벵겔이 그 역본 (특히 욥 기 에서 말라기의 책까지)을 편집하려는 시도를 승인하고 격려했다포괄적,) 루터의 오임(oym)을 변경하지 않고 할 수 있는 한 강조된 히브리어에 더 부합 했다 . 렌더링. 이것은 그로 하여금 성경 원문에 더 친숙하게 해주는 한편 , 다음과 같이 간주 될 수도 있는 강조였다.
그의 문학 적 EDXJCATION". 5 개
신 약 성경에서 그의 비판적 수고 에 대한 중요하지 않은 준비는 없습니다 . 그것은 또한 그가 히브리 억양 에 관한 에세이를 쓸 기회를 제공하였는데, 그것은 비록 일반적인 통일성이 추적될 수 있을지라도 그것을 보여주었다 모든 예언서의 강조에 있어서 , 그러나 각 여러 책은 그 자체의 뚜렷한 강조 를 가지고 있으며, 결과 적으로 히브리어 악센트는, 비록 그것들이 본문 자체와 동등하게 오래 되지 않았 을 지 라도, 그것의 진정한 상호 작용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
대학을 그만둔 후에도 오랫동안 그는 여전히 호흐슈테터와 많은 개인적 교제를 가질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서품을 받자마자 티빙겐(Tiibingen)에 있는 시립 교회에서 교구 장이 된 것 외 에도, 그는 1711년부터 1713년까지 슈투트가르트에서 교구 장으로 봉사 했다 . 그 기간 동안 그의 친구 Hochstetter 는 법원의 선임 목사 로 그곳에 거주 했습니다 . 그리하여 거의 10 년 동안 벵겔 은 그 훌륭한 사람의 친근한 사회의 혜택을 누렸는데 , 그것은 충분히 가치 있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다 그의 미래 성격 형성 에 도움을줍니다.
그는 대학에서 가장 주의 깊게 공부 하였지만 , 개인 독서 과정은 공개 강연으로부터 유익을 얻는다는 이유로 그에게 지적되었다 . 구 약과 신약의 주석 , 교리적 신학과 논쟁의 여지가 있는 신학, 교회 역사, 강론 연구 등에 대해서도 그는 많은 것을 제공 하려고 노력했다 다른 신학 저작들, 특히 슈페너의 라틴어 논문 " 신성 연구의 장애 에 관하여 " 에 주목한다. 신학 주제의 배열에 익숙해지 기 위해 노력했다 . 그리고 프랑케 의 " 그리스어 성서에 대한 프롤레고메나 ( 또는 예비 통지) "를 읽음으로써 성경의 올바른 취급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졌다. 또한 그의 " Manuductio" 또는 " Guide to the Study of the Sacred Writings"도 있습니다. 그는 구 약과 신 약을 원 어로, 그리고 여러 번역본 으로 반복해서 정독했다. 텍스트 설명을 위해 Hacius, Glassius, Sebastian Schmid 및 Hedinger 를 사용합니다 . 그리고 John Meyer의 Seder 01am 판 은 구 약 성경 의 역사적 삽화를 제공합니다. 교리문답</b28</b116> 는
6 베노엘의 생애 와 저술.
그 후 그는 여러 신조 와 신앙 고백 을 스스로 공부 했고 , 그 학과에서 켐니츠 와 슈페너의 작품을 읽었 다 . " 그토록 다양한 직업 으로 인해 그는 우리가 종종 선호하는 "잠수부와 이상한 교리"를 들을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가 언제 그들을 마음으로 무시 하는 수고 를 겪 어야 하는지에 대해 완전히 무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고립된 독서에 의존하는 것보다 경험 많은 사람들과의 자유롭고 친숙한 교제에 의존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과학, 그리고 그들의 공개 강연을 주의 깊게 기억하고 재고하는 것에 대해 말이다."
대학 에서의 마지막 두 해 동안 에는 이러한 공부 를 하면서 이따금씩 설교하는 재능을 발휘 하였고 , 20 년 째 되는 해에 그는 나이에 신학 과정을 마쳤고 , 1706 년 12월 슈투트가르트 공의회에서 성직 시험을 받았다 ; 1707년 초에 "신비주의 신학에 관하여(De Theologia Mystica) "라는 학술적 논쟁을 열었다 (Dr. J. 우. Jager 가 중재자로 주재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철학 과정을 종료하는 것에 대한 공개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 그런 다음 그는 Metzingen-under-Urach의 임시 큐레이터로서 교구 책임에 들어가기 위해 Tiibingen 을 그만 두었고 그는 학교를 찾았습니다 경험 완전히 새로운; 왜냐하면 그는 이곳에 파견 되었는데 , 그러한 젊은 초심자들이 일반적으로 그랬던 것처럼, 나이 든 목사 의 조수로서가 아니라 , 노동 의 영역은 전적으로 그 자신의 것이며, 이것은 그에게 놓인 큰 신뢰 에서 비롯된 것이다. 따라서 그는 일반 교구장보다 훨씬 더 자주 설교 하고 교리 교육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자기 교구 의 영혼을 돌보는 모든 일과 교회 행정 의 모든 업무 는 그 자신에게 맡겨져 있었다 . 이곳에서 그에게 열린 목회적 지식과 경험의 장이 얼마나 잘 드러나는지는 그의 회고록 에 잘 나타나 있는데 , 거기서 그는 이렇게 말한다. 메칭엔(Metzingen)의 관 장으로서 보름 동안 머물 렀을 때, 나는 젊은 성직자가 가져야 할 다양한 자질 이 무엇인지를 단번에 확신 시켰 지만, 안타깝게도 그런 경우는 드물었다 이와 같은 직분을 위해 소유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형성한 관념과 얼마나 완전히 다른 가 !"
시골 교구 에서 일 년을 보내기 전에, 그는 티빙겐의 주니어 신학 교사 로 부름 을 받았다. 이 상황은 비록 다른 종류의 것이었지만 , 그의 지식과 과학 의 향상 , 그리고 일반적인 형성 에 훨씬 더 적합했다. 그 특별한 성격 은 나중에 그가 유지하게 되었다 . 여전히 그에게 많은 것을 제공 했지만
그의 문학 교육. 7 개
설교 를 연습 할 수 있는 기회, 그는 문헌학, 철학 및 신학 에서 학생들을 도와야 했으며, 그는 정기적인 교리 검사 는 각 학문 분야에 대한 OVM Acqifaintance를 완료하는 데 가장 적합한 목적에 답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그것은 또한 그에게 교수 들 및 옛 동료 학생들과의 교제를 제공 해 주었는데 , 이것은 그의 발전 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다 . 그는 자신의 회고록 에서 " 그러므로, 집 밖 의 사람들 사이에서 ( 시골 교구에서) 얼마간의 시간을 보내 면서 a gustum plebeium et popularem^ 평민의 종교적 견해, 취향 및 편견에 익숙 해지고 , 다시 돌아오 는 것이 유익 하다. 잠깐 두 번째 신학 교육을 받기 위해 다시 대학 으로 갔다 . 따라서 나중에 커밍아웃 을 하게 되면 , 더 성숙 한 경험과 더 나은 성공을 거두 면서 일할 가능성이 높다."
이 시기 의 성스러운 학문 의 hi^ 진보 에 대한 증거는 그가 쓴 "하나님의 거룩하심에 관하여"라는 라틴어 논문 에서 찾을 수 있다 . (Syntagma de Sanctitate Dei;) 1718 년 발표된 " 코로나 티비겐시스(Corona Tiibigensis)"에서 많이 언급 되었지만, 원래 의 형태로 언론 에 공개된 적은 없다. 그것의 주요 내용은 그의 후기 작품에서 구체화 되었는데 , 예를 들어 그의 Gjmmentary on the Apocalypse, 3d edit, page 310에서 와 같이 말이다. 그것은 철학 적일 뿐만 아니라 신학적인 논문이었으며, 그 목적 중 하나는 성경 의 평행 구절 로부터 tlxat aU 를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속성은 히브리 어 표현 B7iTjJ (거룩한)에 함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ayiog 또는 oacocy 에서 Septuagint로 번역됩니다. 한마디 로 , 신의 거룩하심 은 그의 지고 한 탁월함을 이해한다. 그는 성경 에 따라 그것을 위해 여러 명의 사신 들이 있다고 주장했고 , 그것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시대의 가장 저명한 신들의 인용문을 덧붙였다 그것은 새로운 의견이 아니었다. 그러나 그는 겸손하면서도 단호하게 반대 하였다 브레슬라우(Breslaw )의 노이만(Neumann) 교수 의 카발라주의적 생각 으로, l^i^i5 라는 단어 의 모든 글자 는 어떤 깊은 신비를 포함 하고 있으며, 그는 그 실체 를 모방했다 라틴어 편지 로 교수 자신에게 보낸 그의 논문. 이로 인해 그들 사이에는 흥미로운 서신 이 오가게 되었는데, 벵겔 은 그 로부터 본 격적으로 자신을 적용 하려는 생각을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 랍비의 저술 물을 연구 하는 것, 그 교수는 그에게 그렇게 하도록 격려 하였다 . 그러나 벵겔 은 얼마 지나지 않아 덴케이도르 프에 새로 발을 디딘 신학교의 교장으로 승진했기 때문에 그의 여가 시간은 푸르- 포즈는 특히 그가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줄어들 었습니다.
8 B£NOEL의 삶과 저술.
정부의 비용으로 독일의 상당 부분을 순회 하여 그의 중요한 상황에 더 나은 자격을 갖추 기 위해 여행^하십시오.
이 여행 은 1713 년 3 월 7 일에 시작하여 9 월에 완료 되었습니다. 그는 니렘베르크, 알토르프, 에를랑겐, 클로스터-하일브론, 코부르크, 잘펠트, 루돌슈타트, 바이마르, 예나, 나움부르크, 슐-포르테, 바이센펠스, 메르세부르크, 크리츠, 하나우, 하이델베르크, 라이프시츠, 할레, 그리고 기센, 그는 독일의 북쪽으로 더 멀리 진격 할 계획 이었 으나, 그 지역에 심각한 전염병이 만연 하여 단념 되었다. 부품. 그는 여행 의 어느 곳에서 나 그 위대한 목적을 염두에 두 었고, 그 책들에 대해 잘 아는 것을 그의 주요 사업 으로 삼았 다 . 고전 학교 및 기타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방법과 상대 적 이점을 조사하고 비교합니다. 그 방법 ; 그는 자신의 목적을 위하여 많은 정보를 얻었고 , 이것은 더욱 쉬웠는데, 이는 신 봉자들 사이에 경쟁심의 정신이 일어났기 때문이었다. 슈페너(Spener)와 프랑케(Franke)의 새로운 방법에 반대하는 데 동의하는 만큼 서로의 특정 계획을 승인하지 않았던 낡은 체제 . 그들의 다툼 은 <b2<b23>에서도 활발하게 계속 되었다4> 실제 실험 은 쓸모없는 종이 전쟁이 아니라 주로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가르쳐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 으로 돌아 섰다 . 슈페너의 추종자들 은 그리스 어의 소홀 함을 대부분 불평했다 . 특히 헬라 어 성서 는 너무 적 게 읽혔 고 , 문법적, 역사 적 , 실천적 논평에 의해 설명 되지도 않았다 이자. 그들은 젊은이들 이 기억 력의 단순한 사용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것에 의해서 필요한 성취를 이루도록 인도되기를 바랐다이해에 관하여 ; 그리고 그들의 교육 계획은 그들보다 앞선 다른 사람들의 계획을 넘어서 서 모든 지적 능력 의 개발, 품성의 형성, 그리고 무엇보다도 , 영원을 위해 그것을 맞추는 것입니다. 학교 규율 에 대한 그들의 견해 는 학생들이 항상 주의 깊게 관찰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서서 하는 방식 과 달랐다 . 학교에서와 같이 놀이 시간과 오락 시간에 많이. 모든 불필요한 구속 을 철저히 못마땅 하게 여기고, 권위 의 가혹함과 같은 모든 것을 더더욱 못마땅하게 여겼으며, 그들은 오직 그것 만을 원 했다 학생들에 대한 진지한 감시 의 정신* welfere 는 애정 어린 친절 과 좋은 감각에서 우 러나오는 것으로 서, 어릴 때 촉진하기에 가장 적합했다 사람들은 독창 적이고 냉철 하며 일관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이러한 일반적인 움직임 은 우리의 문의 관광객에게 매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불만 사항, 계획 및
그의 문학 교육. 면
가장 경험 많은 교사들 의 의견 이었기 때문에 신학 교육에 대해서도 비슷한 반향 을 일으켰습니다. 경건주의 에 대한 논쟁이 독일의 많은 지방에서 점점 더 뜨거 워지는 동안 , 열렬한 분리주의자들 은 다른 지역과 다른 곳에서는 상당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기독교 토마시우스 의 추종자들 이 자연 법에 대한 미묘한 질문 과 의견 으로 교회를 괴롭히지 않도록 즐거웠다. 벵겔 은 자신이 장래 에 사용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것을 관찰한 모든 것을 정확하게 기록해 두었다. 그 중 일부는 필자가 소장 하고 있으며 , 그가 얼마나 침착 하고 사려 깊 고 공정한 관찰 자 였으며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보여 준다 모두 계정으로 전환 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는 사사로운 계획 과 공적인 신앙 고백에 있어서 서로 크게 다른 신학교들을 방문 하였고 , 그 자신을 건강 하게 만들었다 각각 의 관리자의 이론과 실제 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너무 편견 없는 단순성 으로 설명하여 다음과 같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 그의 능력과 겸손의 아름다운 조합.
그는 이 여행 이 그의 일반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그의 공식적인 목적에도 유익하다는 것을 알았 기 때문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한두 가지 예를 언급 할 것입니다 . 그것은 작가로서의 미래 능력에서 그에게 중요합니다 .
그는 라이프치츠 대학의 히브리어 교수 로 매우 명망 있는 스타크(Stark)씨와 친 분을 쌓았고, 그의 확신 은 헬몬티우스(Helmontius)가 그리고 노이만(Neumann )은 히 브리 어 알파벳 문자 에 속 한다는 생각이 완전히 잘못되었다. 스 탁 벵 겔 에게 그러한 추측이 빠질 수 있는 위험한 오류에 대해 매우 진지하게 평가 했고 , 그렇게 한 몇몇 학식 있는 사람들을 예로 들었다. 거의 상 식 에서 벗어난 추론을 했다. 벵겔 은 한참 후에 " 그는 카발라 에 대해, 알파벳 문자 의 신비 에 대해, 그리고 영향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자축했다 점성술이나 천사의 외모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하이델베르크 에 머무는 동안, 그 대학의 민츠 박사는 출판된 성경 삽입의 정경 에 그의 주의를 이끌었다 제라르 폰 마스트리히트(Gerard Von Mastricht)가 쓴 책 으로, 민츠는 신약성경 비평 의 복잡성에 대한 단서로서 이 책을 추천 했다 . 이것이 벵겔 에게 얼마나 중요한 힌트 가 되었는지 는 신 약성경에 대한 벵 겔 자신의 비판 적 발언을 주목할 때 알 수 있다 .
그는 Halle 에 있는 동안 Dr. Anton 의 묵시록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그 모든 과정을 얻었습니다 .
10 베노엘의 생애 와 저술.
그를 위해 강의를 필사 했습니다 . 그 대학의 랑 교수 역시 벵겔이 그곳에서 처음으로 비트링가의 " Anacrisis ad Apocalypsin" , 즉 " 다른 것에 대한 공정한 고찰" 에 주목하게 되었다. 묵시록의 해석 에 대한 작가들 의 의견." 그 신사 와 함께, 그리고 슈페너의 다른 추종자들 과 함께 , 그는 하나님의 왕국의 중요한 발전에 대해 몇 가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 그들은 다가오는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 이러한 대화 는 그의 탐구심 많은 마음에 , 그의 중요한 묵시록 설명 체계의 싹을 형성한 일련의 관념 들을 제시하였다.
그의 종교 교육. 11명
제1장 끝 -> 이어서 제2장 벵겔의 종교 교육이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