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은 보다 단순한 자율주행차로 기본으로 돌아갑니다.
https://www.channelnewsasia.com/business/investors-go-back-basics-simpler-self-driving-vehicles-3246146
영국 코번트리: 어디든 갈 수 있는 완전 자율주행차(AV) 개발이 예상보다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투자자들은 예측할 수 없는 인간이 운전하는 보행자 및 기타 차량에서 멀리 떨어진 더 단순한 자율주행차 솔루션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에 계속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영국 AV 소프트웨어 회사 Oxbotica, 스웨덴의 Einride, 미국의 Outrider 및 영국 공급업체 Aurrigo International Plc는 광산 차량에서 트랙터 또는 지게차에 이르기까지 더 작고 단순한 고객 세그먼트를 목표로 하는 보다 집중적인 접근 방식으로 투자자의 관심을 끄는 여러 회사 중 하나입니다.
자율주행 지게차를 주도한 BMW 벤처캐피탈 펀드 BMW iVentures의 매니징 파트너인 카스퍼 세이지(Kasper Sage)는 로보택시 회사가 아직 수년이 더 걸릴 수 있는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는 것을 본 후 투자자들은 현금을 덜 소모하고 이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폭스 로보틱스(Fox Robotics)의 10월 2000만 달러 펀딩 라운드.
"모든 종류의 환경에서 완전한 자율성은 수십 년이 아니더라도 여전히 수년이 걸립니다."라고 Sage는 말했습니다. "작동하는 비즈니스 사례가 필요하고 문제를 더 작게 만들어야 합니다."
2020년대 초까지 차량을 운행하겠다는 로보택시 회사의 이전 약속은 매우 부족했습니다. 지난 11월 Ford Motor Co와 Volkswagen AG가 자율주행 장치 Argo AI의 플러그를 뽑았을 때 Ford CEO Jim Farley는 수익성 있는 로보택시 사업이 아직 수년이나 남았다고 말했습니다. 포드의 경쟁사인 제너럴 모터스(GM)는 지난해 로보택시 유닛인 크루즈에서 거의 20억 달러를 소진했으며 2023년에는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제는 사람보다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로봇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엄청나게 어렵다는 점이다. 이것은 AV 시스템이 특히 예상치 못한 사건에 직면했을 때 위험을 신속하게 예측하고 평가하는 인간의 능력이 여전히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로보택시 시대가 아직 멀었다는 것이 분명해지자 2021년 투자자들은 자율적으로 화물을 운반하여 더 빠른 시장 진출 경로를 약속하는 자율주행 트럭 회사로 이동했습니다. 보행자 없는 속도.
그러나 이러한 신생 기업은 빠르게 운전하는 로봇이 여전히 인간의 두뇌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AV 트럭 기술 회사인 오로라(Aurora)의 시장 가치는 20억 달러로, 2021년 SPAC(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통해 상장했을 때의 125억 달러에 비하면 극히 일부입니다.
단순하게 유지하기
사람과 로봇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장기적 난제에 직면한 투자자들은 기본으로 돌아가 덜 복잡하고 덜 현금 집약적인 형태의 자율성을 목표로 삼았으며 더 명확한 투자 회수 경로를 통해 낮은 속도로 운영했습니다. 교통.
BMW iVentures는 또한 AV 트럭 기술 회사인 Kodiak Robotics에 투자했으며 관리 파트너인 Sage는 매핑과 같은 영역에 더 간단한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고 말했습니다.
10월에 Kodiak은 미 육군을 위한 AV 개발을 위한 5천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따냈습니다.
Kodiak CEO인 Don Burnette는 "일부 사람들처럼 많은 돈을 쓰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itchBook의 수석 분석가인 Jonathan Geurkink에 따르면 4분기 AV 회사에 대한 전체 벤처 투자는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1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그 중 5억 달러는 공공 도로에서 자율주행 트럭을 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먼저 중국의 자회사인 GE Appliances와 같은 고객의 물류 및 제조 허브에서 덜 붐비는 사유 도로에 초점을 맞춘 AV 전기 트럭 회사인 Einride에 돌아갔습니다. 가전업체 하이얼.
사모펀드 회사 모빌리티(Mobility)의 리서치 파트너인 아사드 후세인(Asad Hussain)은 "오프로드/보다 구조화된 환경으로의 투자 전환은 승용차 AV의 발전이 부족하고 관련된 높은 자본 요구 사항을 고려할 때 매우 현실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임팩트파트너스.
모든 곳이 아니라 어딘가에'
지난 달 영국 AV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Oxbotica는 광산 및 외딴 지역에서 작동하는 AV를 시작으로 더 많은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1억 4천만 달러의 자금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Oxbotica의 CEO인 Gavin Jackson은 "우리는 '모든 곳'의 자율성보다는 '어딘가의' 자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P Group Plc의 4억 5천만 달러 규모 청정 기술 투자 플랫폼인 Kiko Ventures의 창립 파트너인 Jamie Vollbracht는 광산 회사가 인간 운전자를 트럭에 태울 수 없다면 외딴 지역에서 시간당 수백만 달러를 잃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V의 실행 가능한 시장. Kiko는 Oxbotica의 첫 번째 기관 투자자였습니다.
Vollbracht는 "초기(AV) 애플리케이션의 규모가 크게 과소평가되어 왔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월 미국 스타트업 아웃라이더(Outrider)는 현재 고객 물류 창고에서 저속으로 운행 중인 자율주행 트럭을 확장하기 위해 7,3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교통량이 적은 환경에서 오프로드에 사용되는 건설 및 농업 장비는 AV 스타트업의 또 다른 성장 영역이었습니다. 그들은 AV 기술에 투자한 Caterpillar Inc, Deere & Co 및 CNH Industrial NV와 같은 전통적인 중장비 제조업체와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Oxbotica와 마찬가지로 Apex.AI는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진 다수의 비자동차 및 트럭 고객"을 위해 다양한 차량에서 사용할 AV 소프트웨어를 설계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농업 장비 제조업체 AGCO Corp는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의 소프트웨어인 Palo Alto를 실험용 자동 전기 파종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Deere는 2021년에 2억 5천만 달러에 자율 주행 트랙터 회사인 Bear Flag Robotics를 포함하여 자율성을 향해 나아가면서 이미 여러 AV 관련 비즈니스를 인수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Trucks Venture Capital은 매각 전에 Bear Flag에 투자했으며 관리 파트너인 Reilly Brennan은 회사가 "또 다른 자율 농업(신생 기업)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rucks Venture Capital은 지난 6월 1,200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발표한 대형 건설 및 광산 장비용 반자율 개조 제조업체인 Teleo에도 투자했습니다.
Teleo의 시스템을 통해 인간 운영자는 느리게 움직이는 여러 대의 AV를 원격으로 제어하고 소프트웨어가 처리할 수 없는 상황에서만 인계받을 수 있습니다. Vinay Shet CEO는 최고의 AV 소프트웨어와 인간의 두뇌를 결합하여 Teleo가 "10년 또는 20년을 기다리지 않고 오늘날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실제 제품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보고: 영국 Coventry의 Nick Carey, 디트로이트의 Paul Lienert, Ben Klayman 및 Matthew Lewis 편집)
출처: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