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 혁신의 길, 자치와 협치에서 찾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나주교육 혁신을 위해 지역사회 각계각층과 폭넓은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변정빈 교육장은 지난 10일 교육장실에서 관내 교육공무직원 대표들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공무직 대표 5명과 9월 1일자로 부임한 교육장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교육공무직원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조리실무사의 근무여건 개선, 힐링 연수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기회 확대, 사기진작을 위한 포상 기회 확대 등 교육공무직원의 복지 및 사기진작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변정빈 교육장은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공무직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면서 교육공무직 선생님들의 아이들을 향한 따듯한 눈빛과 다정한 말 한마디가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에 큰 영향을 준다는 마음 자세로 근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에 대해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수용 가능한 의견에 대해서는 내년도 사업추진에 반영하고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과의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