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분께서 이메일 첨부파일이 안열린다고 해서 제가 대신 메일을 전달받아다가 첨부파일을 억지로 열어서 건네드렸다가 트로이 목마에 감염되서 고생했습니다.
첨부파일이 한글문서라는데 이상하게도 한글 아이콘이 아니라 다른 이상한 거였던게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맷을 하고 이것저것 다시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포맷을 한 직후인데 GPU와 CPU 점유율이 이유없이 높게 오르락 내리락 하더라구요. 스팀게임이나 설치하는데 팬이 강하게 돌면서 이상하게 GPU 점유율이 오른다?
그동안 윈도우 디펜더로는 아무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싸한 기분이 들어서 카스퍼스키 체험판을 돌리니 바로 트로이 목마들이 검출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출된 트로이 목마들을 카스퍼스키를 통해서 처리하니 더이상의 이상현상은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뭐 저는 딱히 털릴만한게 뭐가 없어서 피해는 없는 상황이지만 지인분은 이메일을 해킹당해서 좀 고생하시고 있네요.
그동안 윈도우 디펜더를 신뢰해왔는데 아무래도 다시 카스퍼스키 월정액을 구독해야겠습니다.
첫댓글 카스퍼스키 너무 무겁지 않나요?예전에 한번 써봤는데 너무 무거워서 지웠던 기억이
13600k, 램 32GB, 4070ti라서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계속 해킹을 당하는데 보안 프로그램 다른거로 써봐야겠네요.
네. 한번 다른걸 구해다가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윈도우 디펜더만 믿었다가 뒤통수 맞았네요.
지인도 불신해야하는 시대... 특히 지인이 컴맹인지 아닌지도 중요한듯. 저도 컴맹인 이모님 이상한 파일 안열리니 뭐니 해서 봤더니 조잡한 광고조합형 스팸이길래 바로 삭제시켜드렸던게 엊그제네요 어휴 ㅠㅠ 개자식들이 AI 돌리는지 아직 조잡하긴 하지만 어르신들은 깜빡 속을만한 한글 메일내용 잘 지어내더군요
디펜더는 실시간 검출이 우수한거지 치료가 잘되는건 별개긴하죠.
카스퍼스키 보다 멀웨어 제로 한번 씩 돌려보는것도 추천
랜섬웨어 안걸린게 그나마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