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전통시장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7월 13일 괴산전통시장에서는 지역주민들과의 밀접한 교류와 고객들을 위해“가족과 함께는 요리교실”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괴산전통시장을 투어하고 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해 괴산전통시장만의 특별한 요리레시피를 만들어 괴산군의 가족들이 참여하는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7월 13일(토요일) 괴산전통시장에서 2회차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요리로는 ‘토종닭과 해산물을 이용한 보양식’, 우거지나물옥수수밥과 쇠고기라이스페퍼 말이‘ 2종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충청북도·괴산군이 주최하고,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단장 변윤호)과 괴산전통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제악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주고, 특성화 시장의 이미지 제고를 통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괴산전통시장 상인회장 (이정우)은 “이번 괴산전통시장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통해전통시장 이용고객들과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여, 괴산전통시장의 미래 고객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준비하였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8월까지 총 8회로 진행되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참가문의 T.043-833-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