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필요합니다.
(사무엘하 20 : 23-26)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서 정말 많은 사례와 예시가 나온데 3가지 비결을 말하고 있습니다.
1. 타인을 비판하지 말라
- 비난과 비판은 되돌아온다
2. 타인을 스타로 만들어 줘라
- 진정성 있는 칭찬
3. 타인이 원하는 게 뭔지 생각하라
- 내가 아닌 타인에 집중하기
요즘 사람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큰교회에서도 목회하는 사역자들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교회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와서 예배드리기를 원하지만 사람들이 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교회는 영혼구원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한 영혼을 살리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이 나의 삶을 바꾸어 놓는 사람으로 현실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다스리는 천국을 바라보며 오늘도 소망과 기쁨속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초대 교회에 사람을 세우는 기준이 있습니다.
성령충만한 사람입니다. 지혜충만한 사람입니다. 칭찬받는 사람입니다.
성령에 사로 잡힌 사람이 교회에 필요합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고 사는 사람입니다.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을 구별하면서 문제제기만 하지 말고 해결할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받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가족부터 칭찬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칭찬은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다윗은 어떤 원리로 사람들을 세웠을까요?
누구를 세웠나요?
<다윗의 관리들입니다.>
23절부터 26절까지는 압살롬과 세바의 반란이 진압되자 안정을 찾은 다윗은 이스라엘 정치, 경제, 사회, 군사, 종교에 있어서 조직을 새롭게 개편 하므로 이스라엘을 다시금 견고하게 세워가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헌신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본문 23절에 “요압은 이스라엘 온 군대의 지휘관이 되고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 그렛 사람과 블렛 사람의 지휘관이 되고”
요압은 어떻게 다시 이스라엘 온 군대의 지휘관이 되었나요?
다윗은 그리 요압을 달가워하지 않았습니다.
요압은 자신의 위치에 오를 수 있던 아마사를 죽이고,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반역자 세바를 죽인 뒤 다시 가능해졌습니다.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 그렛과 블렛 사람들의 지휘관이 되었는데요.
그렛과 블렛은 어떤 사람들이었나요?
- 그렛과 블렛 사람들은 브나야 휘하에서 왕의 경호원들로 섬겼습니다.
- 다윗 시대의 그렛 사람들은 외견상으로는 타국인 혈통이었지만, 다윗을 진정으로 헌신적으로 섬긴 사람들이었습니다.
고린도후서 5장 15절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골로새서 1장 27절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이사야 55장 3절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로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의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영원한 언약을 맺으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이니라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이를 위하여 살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헌신합니다.
풍성하고 영광의 소망이 넘치면 헌신합니다.
영혼이 살리라 확실한 은혜가 있으면 헌신합니다.
2. 기록하고 보관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본문 24절에 “아도람은 감역관이 되고 아힐룻의 아들 여호사밧은 사관이 되고”
아도람은 감역관이 되었는데요.
감역관이란 점령한 지역을 감독하는 장관입니다.
아도람은 어떤 인물이었나요?
아도람은 ‘나의 주가 높으심’이라는 뜻입니다.
입다의 아들로, 다윗, 솔로몬, 르호보암 시대에 역군의 감독이었습니다.
아도람은 하도람으로도 불렸습니다.
아힐룻의 아들, 여호사밧은 사관이 되었는데,
사관은 어떤 일을 담당하였나요?
사관은 역사를 기록하고 보관하는 자였습니다.
스와는 서기관의 직무는 무엇이었나요?
성경의 사본을 기록하고, 보관하고, 연구하는 자였습니다.
에스겔 37장 5-6절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넣으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또 내가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요한계시록 1장 3절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요한복음 14장 21절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았다는 것을 기록해 보세요.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로 복받은 것을 기록해 보세요.
하나님을 사랑받는 사람이 기록될 만한 사람이 됩니다.
3. 풍성하게 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25절. 스와는 서기관이 되고 사독과 아비아달은 제사장이 되고
아비아달은 제사장이 되었는데요. 아비아달은 어떤 인물이었나요?
아비아달의 히브리어 뜻은, '아버지께서 풍성히 주신다'였습니다.
아비아달은 아히멜렉의 아들로서 그 아버지와 함께 제사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출애굽기 15장 26절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요한복음 1장 14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복음 5장 39절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면 치료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풍성하게 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고 은혜과 진리가 충만하여 풍성하게 됩니다.
예수님을 증언하면 풍성하게 됩니다.
교회는 선교부, 교육부, 사회봉사부, 재정부, 관리부, 문화부, 예배부가 있습니다.
사도행전 4장 30절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시옵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더라
사도행전 4장 31절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예수님은 사람들을 어떻게 세우셨을까요?
예수님은 12 제자를 부르셨는데요. 그 제자들은 그리 대단한 사람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대단하신 예수님은 하찮은 사람들을 나중 대단하게 사용하셨습니다. 어부나 세리 같은 사람을 들어 쓰셔서 위대한 지도자가 되게 하십니다.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지난 주간에도 어느 목사님이 예수님을 알지 못한 사람이 교회 일꾼이 되도록 주일성수와 온전한 십일조 생활과 전도하도록 훈련된 성도들을 만들어 가는 일이 결코 쉽지 않다고 말하였습니다.
교회는 영혼구원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교회는 교회를 세울수 있는 사람들이 있어야 합니다.
선교부, 교육부, 사회봉사부, 재정부, 관리부, 문화부, 예배부 등 각 부서마다 일할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 오직 성령운동, 뜨거운 영혼 사랑과 전도, 될수 있다는 믿음과 기도가 있는 승리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승리교회는 하나님의 뜻대로 성령의 불, 말씀의 불, 치유의 불이 임하여 승리교회가 되게 합니다.
승리교회는 한영혼씩 살리는 교회가 되고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승리교회가 되게 하십니다.
승리교회는 병고침을 받는 고치는 권능이 임하고 승리교회성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신앙생활을 하는 승리교회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하는 승리교회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