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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서울(용산)-전주간 KTX
성균관대역 추천 0 조회 817 04.10.15 17:10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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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10.15 17:43

    첫댓글 전주역에 회차시설이 충분하다면 어느정도 가능하겠지만...문제는 단선이고 또한 전주시의 규모가 규모인만큼 서울-전주간만 운행을 하기에는 고속철도의 적자만 더 커지는 일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04.10.15 18:09

    우선 규모도 문제라고 봅니다. 20량이 용산-전주로 뛰기엔 너무 버겁죠(용산-광주,용산-목포도 빈 좌석은 상당히 많는데.. 용산-전주는...)

  • 04.10.15 18:24

    전라선 복선전철화계획이 이미 잡혀있고 예산도 배정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사가 끝나는 시기에 맞춰 10량편성의 한국형 고속전철이 투입될 예정이구요. 익산~전주간 거리는 짧다지만 그 구간만 전철화하기엔 통과조건이 너무 많지요;

  • 04.10.15 21:00

    운행한다해도 버스들 특히 한진고속 및 호남,전북 고속에 밀릴것 같습니다... 워낙 저렴하게 운행하는 관계로....서울 - 전주가 8000원이랍니다.;;

  • 04.10.15 23:33

    서울-전주는 버스가 충분합니다... 서울-전주간 메뉴로는 센트럴시티에서 전주고속(전주시외) 로 가는 고속버스.. 이건 수시로 운행하고 있고요.. 동서울-전주 고속버스도 약 30분 간격으로 있으며 KTX와 속도를 거의 맞먹는 대한리무진이 김포공항,여의도에서 30분간격으로 운행하지요..

  • 04.10.16 00:23

    전주까지의 운행.. 상당히 난감합니다. 전절화 공사도 해야하고 현재 단선인것을 복선으로 만들고 또한 서울-전주만 운행하기엔 적자폭이 너무 커집니다.

  • 04.10.16 00:25

    익산 고철역사를 환승체계&유동인구 만 가지고 따지기에는 역부족인점이 장점인점보다 훨씬 많습니다. 전주 역사또한 새로 만들어야 하고 KTX차량 기지또한 만들어야 하는데

  • 04.10.16 00:27

    전주로 옮기기에는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많습니다.그리고 익산역사또한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습니다. 전주로 고철역사를 옮기기엔 호남선 체계차체를 아예 뒤집어야 합니다.

  • 04.10.16 16:57

    좀 있음 되겠지요. 전라선 복선전철화로 KTX가 전라선에 투입된다고 합니다.

  • 04.10.17 18:57

    전라선에 KTX가 운행되면 좋기는 하겠지만 지금의 호남선처럼 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 어제 광주에서 올라온 친구가 내려갈 때 KTX타고 간다고 하길래 제가 왜 하필 KTX냐고 하니까 대답하던 말이 떠올르는군요.... "다른 열차 타고 싶어도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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