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보후퇴 2보전진이라하니 무슨 전쟁판 얘기같지만 사실 이건 연애 얘기다. 인간이 연애를 안하고 살 수는 없고 연애를 잘하는 방법은 뭔가. 연애는 남녀간의 사랑이기도 하지만 그걸 잘하려면 정치를 잘해야 한다. 연애에 정치라니 뜬금없기도 하다.
연애를 하려면 먼저 속마음을 숨길 줄 알아야 한다. 겉으로는 신사인척 할 줄 알아야 한다는거다. 자기가 무슨 솔직한 으쌰맨이라고 여자는 그저 뽀뽀하는게 제맛이요 하고 설레발쳐봐야 여자 다 도망간다. 남녀간이라는게 원래 뽀뽀를 하게 되어있지만 그걸 일단 뒤로 숨길 줄 알아야 한다는거다. 아닌척 만나다보면 뽀뽀는 자동으로 하게 되어 있다.
정치판도 마찬가지다. 자기가 무슨 뛰어난 존재라고 떠들어봐야 말짱 허당이다. 그건 개판치겠다는 말과도 통한다. 자기 변명이요 자기 연민일 뿐이다. 옛날에 양반만 되면 비록 파락호라 할지라도 자기 생각은 다 옳고 쌍놈위에 군림한다고 하는 것과 똑 같다. 사림이 술먹고 판단하면 용감해진다. 그건 시야가 좁아지기 때문이다. 세상을 넓게 보지를 못하는거다.
사람이 자신이 부족하다는 걸 깨닫지조차 못하면 그건 짐승이요 하등동물이다. 거기다 거짓말까지 잘하면 그건 양아치만도 못한거다. 덩치만 커서 똥폼잡는다고 남자라 할 것도 아니요 속내는 비겁하기 짝이 없다. 가히 역대급이다.
각설하고 연애는 편하게 해야 한다. 여자도 편한 걸 좋아하지 무슨 연애하면서 지지고 볶는거 별로라 생각한다. 마음에 드는 여자는 놓치면 안되는 법이다. 그건 남자에게 주어진 의무다. 하지만 속내를 다 보이진 말자. 일보후퇴 이보전진으로 매진하자.
첫댓글 감사합니다.
너무 뛰어난 기술 쓰지마세요. 실패작입니다 맹순이서방님. ㅎㅎ
이젠 길마저 잃었슈. 죽어서나 볼지
에구 살아서 봐야 하건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