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활동하는 타카페에서 게임팁 게시판에 팁으로 올라온 게시물 내용에
'운지천' 이라는 클래식한 일베 용어를 사용한 회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틀전쯤 운영진에 신고를 했죠.
기본적으로 고인모욕에 해당하는 표현이니까요. 그리고 오늘 그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경고가 주어졌고
확인해보니 해당 게시물은 지워졌더군요.
그런데 신고 할 때 부터 좀 특이했던게 신고 대상에 대해 사실 그렇게 화가나지는 않았다는 점입니다.
직업상 학생들을 접하고 있는데 별 악한 성향이 없는 평범한 아이들도 '빨간당 좋아 민주당 빨갱이' 하는 이야기를
아주 오랜기간동안 듣고 있어서 그런 표현들이 개인의 성향에 의한 것만은 아니라는걸 은연중에 체득했던 탓인것
같습니다.
제가 역대 대통령 중 MB를 가장 싫어하는 이유가 개인의 야욕을 위해 젊은 세대들을 오염시키는 작업을 너무 효율적으로
해냈다는 점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트라우마에 가까운 일이 그인간이 대통령이던 시절 아키에이지 에서 격었던
전문가의 작업으로 보이는 정치성향 길드의 득세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너무 기니 기회가 되면 이야기 하고..
그즘에 접한 사건이 바로 게임중 파티원이 사망할때 "oo이 운지 했어?" 라는 채팅입니다.
저 역시 아무 생각없이 살던때라 '운지했다는게 뭐죠?" 라고 물었는데 바로 전직 대통령의 사망을 비하하는 그런 말이었습니다.
설명해주던 사람도 좀 멋쩍었는지 "그렇게 말하는 애들이 많아요"하고 말았었죠.
그런데 그 이후 아키에이지가 핫하던 시절 해당 게임에 안기부, 국가정보원, 전땅크.. 등의 이름을 가진
길드들이 게임을 접수하다시피하고 "광주는 폭동이다" 라고해야 사냥터 가는길을 열어주는 막장상황들을 직접 격었습니다.
그리고 뭔가 의심스러워서 그 길드들이 따로 만든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당시에는 게임 홈페이지 자체에서 만들어준 방들이 있었습니다.)
참 놀라웠던것이 마치 상장기업의 홈페이지 같이 체계적이고 정갈한 모습이었습니다.
~~회의 일정공지, 각종 게시판 탭 구성, 신규 접속자용 게시판, 회원용 게시판의 엄격한 구성...
그전의 어떤 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업무용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멋진 홈페이지 였습니다.
그걸 본 이후 저는 지인들에게 말했습니다.
"친일하던 그들이 지금은 게임을 주 매개로 어린 아이들을 새로운 친일파로 만들려고 한다."
..
그러고 친구들 한테 골수 좌파 같은 취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전 찐 보수인데 말이죠.
그리고는 지금이네요. 확증편향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예상대로의 상황이라 거기에 물든 사람이 밉기 보다는
알만한 놈들이 거품같은 권력하나 가져보자고 아이들을 망쳐버린것 같아 그놈들에게 참, 많이 졸라 화가 납니다.
선한것 따위 관심 끊은 지금에 조차요.
그래서 제가 신고했던 그 '일베용어 사용 회원'의 글이 삭제 되고나서 그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해 봤습니다.
그 회원의 아주 많은 게시물들은 전부 이런 내용 이었습니다.
'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아 고맙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되네요.
~~모드 참 재미있어요, 아 그건 이렇게 하면 되던데요, 이번엔 제가 해본 경험으로 팁을 올려 볼게요.
골치 아픈 영주들은 그냥 운지천 해버리면 되더라구요.......'
하.... ㅅㅂ
(음주중 글 올려서 죄송)
첫댓글 사실상 국정원이 작정하고 온라인 컨텐츠를 오염시켰던거에다가, 그런 벌레짓 대응에 대한 연구도 뭐 정당이나 기관이 한 게 아니라 인터넷 곳곳의 일반 개인들이 할수밖에 없던 한계가 명확했죠
ㅠㅠ
월탱에서 7시 공격 다 밟아라 한 소리 들었을땐 참...
어.. 해석이 어떻게 되는거죠?
@raining278 대한민국 지도에서 7시 방향이 가리키는 곳은...
@알거없음 아..
저보다 젊은 세대에서 이렇게 답없어 보이는 세대가 나올줄은 정말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