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는 2022년에 EU 시장 점유율 최고점에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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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전기 자동차는 EU에서 신차 판매의 기록적인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12.1%에 불과합니다. 지난 분기에 대체 동력 차량이 처음으로 휘발유와 디젤을 앞질렀습니다.
EU에서 판매되는 배터리 전기 자동차 의 수가 계속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수요일에 발표된 새로운 자동차 산업 수치가 나타났습니다.
유럽자동차제조사협회(ACEA)의 수치에 따르면 2022년 EU 시장에서 판매된 910만 대 중 12.1%를 배터리 전기차가 차지했다 .
이는 2021년 9.1%, 2019년 1.9%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됩니다.
"자동차 산업은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라고 ACEA 회장 겸 르노 CEO Luca de Meo가 수요일에 말했습니다.
작년의 증가는 특히 198,263대가 판매된 독일의 구매 수치가 평균 이상으로 급증한 데 힘입었습니다. 구매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2023년까지 만료될 예정이기 때문에 연말에 독일에서 판매가 가속화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판매의 22.6%를 차지했으며 더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9.4%를 차지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증가는 상대적으로 부유한 독일 시장에서 다시 평균을 훨씬 상회했습니다.
새로운 전기 자동차 구매 측면에서 유럽의 리더는 실제로 EU 회원국이 아니며 수요일 수치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인당 기준으로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인 산유국 노르웨이에서는 2022년에 판매된 자동차 5대 중 약 4대를 전기 자동차가 차지했습니다 .
석유와 디젤의 지배력 약화
현재 2035 년까지 EU에서 판매되는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의 비율은 계속해서 감소했지만 2022년에는 여전히 신차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휘발유 자동차는 판매된 자동차의 36.4%를 차지하여 지금까지 가장 큰 범주를 차지했으며 디젤 판매의 감소는 16.4%를 기록하면서 계속되었습니다.
2022년 4분기에는 사상 처음으로 대체 동력 차량의 총 판매량이 휘발유와 디젤의 합산 집계를 넘어섰습니다.
한편, 천연가스 자동차는 시장에서 무시할 수 있는 부분으로 남아 있었고, 일부 견인력을 얻었던 유럽 시장인 이탈리아에서 인기가 떨어지면서 0.2%로 떨어졌습니다.
ACEA는 더 많은 충전 인프라 계획을 요구합니다.
전기 자동차를 구매할 때 여전히 장애물, 특히 가격표와 충전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은 여전히 정부 인센티브를 고려하더라도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유사한 모델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자동차는 거의 모든 여정에 충분한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충전 시간과 충전소 가용성은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De Meo는 충전소를 설치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도록 유럽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
"많은 발표와 최근의 약속에도 불구하고 인프라 개발은 업계의 노력에 뒤처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De Meo는 현재 전기 자동차가 주로 "부유한" 가정에 의해 구매되고 있음을 인정했지만 전기 자동차가 보다 보편화되고 비용이 절감됨에 따라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르노 CEO는 테슬라가 2023년 초 발표한 가격 급락에 대해 가격 전쟁이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며 경계했다. 그는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msh/jsi(AFP, d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