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지난 14일 서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양성 13차시 연수과정을 개강 했다.
독서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강사 양성과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23명이 신청했으며 매주 토요일 총 40시간을 진행한다.
서유경 독서문화과장(목포도서관)은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오리엔테이션’, 이솔비 사서교사(무안행복초등학교)는 ‘학교도서관 운영 실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교도서관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다뤘다.
특강을 시작으로 2024년 1월 27일까지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 과정으로 도서관 개론, 십진분류법,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시연 등의 내용을 배우며 80% 이상 출석해야 이수할 수 있다.
김춘호 관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 주민들의 직업 연계 활동을 지원하고 2024년에는 병설유치원까지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확대할 예정으로 학교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4071
목포도서관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양성 과정 개강
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지난 14일 서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지도 강사 양성 13차시 연수과정을 개강 했다. 독서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연수는 학교
www.miraenews.co.kr
#목포도서관 #김춘호관장 #학교도서관 #독서지도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