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1.3버전의 패치 이후,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거나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직접 설치한 *.package 형식의 핵/모드 파일과 관계가 있는 경우가 많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심즈메카] 핵/패치 게시판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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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est Update for: 1.3 |
2009년 7월 28일 |
Complete list of changes: (※중요한 내용들은 번역해 두었습니다.)
- After getting promoted in a job with a night shift the Sim will only receive the day off if their next shift starts within 8 hours.
(야근 후 승진을 했을 때, 승진 후의 출근 시간이 8시간 이내가 될 경우 심은 하루의 휴일을 받습니다.)
- Exporting and Sharing a Level 10 Gardener Sim properly maintains their special abilities.
(레벨 10의 정원사 심이 기술을 누군가와 공유한 후에도 그들의 특별한 능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Fixes to Story Progression. Babies will no longer be born to single parents. Player created or controlled households are now "protected" and will no longer be removed through "Story Progression." Warning: Story Progression will no longer remove previously player controlled Sims. Users who take control of too many Sims in the same game may experience poor performance as the neighborhood can become over populated.
(플레이 중 '스토리 진행 활성화' 옵션을 켰을 때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더이상 싱글인 심에게서 아이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만들었거나 조종하는 가족은, 플레이어가 그들을 제어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 대해서 보호받게 됩니다. ※주의: 스토리 진행 활성화 모드에서 더이상 이전에 플레이하던 심이 제거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한 게임에서 너무 많은 심들을 조종하는 경우 동네가 인구과잉이 되어 게임진행이 불량해 질 수 있습니다.)
- Switching between multiple saved outfits of the same type no longer has the potential to wipe out saved outfits.
(한 게임에서 복수로 저장된 같은 타입의 의상을 갈아입을 때 더이상 저장된 의상이 제거되지 않을 것입니다.)
- Waterlillies now have a smoother level of detail transition when zooming the camera.
(수련을 카메라로 줌인할 때 세부 묘사가 보다 부드러워집니다.)
- Camera memory hotkeys now properly remember floor level.
(카메라 메모리의 단축키는 이제 1층에 대한 설정도 제대로 기억합니다.)
- Certain situations will now properly stop socialization and disallow asking other Sims to join.
(이제 특정 상황에서 벌어지는 상호 작용과 다른 심들의 초대 요청은 적절히 중지될 것입니다.)
- Bait picker for fishing has been improved.
(낚시용 미끼가 개량되었습니다.)
- Sims no longer automatically exit the bathtub before receiving the “Bathe until Tranquil” moodlet.
(이제 `깨끗해질때까지 목욕`하던 도중에 심이 욕조밖으로 나가지 않을 것입니다.)
- Sims can no longer interview non-playable ghosts.
(플레이 불가능한 유령을 인터뷰할 수 없습니다.)
- Addressed an issue where distant audio could occasionally be heard while the player is focused on a Sim is inside their own home.
(플레이하고 있지 않은 먼 집의 오디오 소리가 가끔 들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Changing jobs no longer fulfills the "Meet All Co-workers" Wish.
(직업을 바꿀때 `모든 직장 동료 만나기` 소망이 성취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layable ghost teens and children are now properly assigned to a school.
(플레이 가능한 청소년 유령과 어린이 유령이 이제 제대로 학교에 갑니다.)
- Custom paintings can now be properly placed above objects that are placed up against a wall and leave enough wall space.
(직접 만든 장식그림은 이제 다른 물건의 위쪽 벽에 제대로 위치시킬 수 있을 것이며 충분한 벽 공간을 남깁니다.)
- The "Call Over" Interaction is now available on seated Sims.
("이리오라고 부르기" 상호 작용이 앉아있는 심에게도 제대로 적용됩니다.)
- Reduced the urge for neat Sims to put away fire pits.
(깔끔한 심들이 불구덩이에서 멀어지고자하는 충동이 감소되었습니다.)
- Neighbors will no longer gather to watch a burglar that hasn`t yet stolen anything.
(더이상 아무것도 훔치지 않은 도둑을 보기 위해 이웃들이 모여들지 않을 것입니다.)
- The "Maywood Glen" community lot is now properly classified as a park.
("메이우드 골짜기"가 공동 부지로 제대로 분류됩니다.)
- "Omni-Plant" opportunity has a higher chance of appearing.
("Omni-Plant" 기회 카드가 나타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Painting valued painting wishes are easier to fulfill.
(가치있는 그림 그리기 소원의 성취가 쉬워집니다.)
- Number of Books Read in the writing skill journal now counts number of books finished instead of the number of books started.
(글쓰기 기술 일지에 있는 읽은 책 숫자는 이제 다 읽기 시작한 책이 아닌 다 읽은 책의 숫자를 표시합니다.)
- Sims will no longer attempt to use laptops when they are ungreeted visitors.
(심이 초대받지 않은 손님일 때 더이상 노트북을 사용하려고 시도하지 않게됩니다.)
- "Befriend All Co-workers" wish is no longer fulfilled by switching to a job with no coworkers.
(더이상 동료가 없는 직업으로의 전직으로 "모든 직장동료와 친구되기" 소망이 충족되지 않을 것입니다.)
- Fixed a problem where the incorrect clothing was displayed on a Sim in the game launcher icon.
(게임 런처 아이콘에 부정확한 의류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Harvestables on harvest ready plants will not get occasionally lost during import/export.
(수확 가능한 작물을 수확하던 도중 작물이 분실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Opportunity to improve athletic skill will no longer appear when athletic skill is full.
(운동 기술이 가득찼을 때 운동 기술을 개량하는 기회 카드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 "Play a Game with Sim" wish now fulfills from "Playing Foosball."
("미친 라마 테이블 축구 테이블" 게임을 통해 "누군가와 게임하기" 소망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 Sims will now get the "Witnessed Divorce" moodlet from watching other married Sims break up.
(이제 다른 부부가 깨지는 것을 본 심들은 "이혼을 목격" 무드렛을 얻게 됩니다.)
- Stocked ponds are properly preserved when shared.
(공유 시, 채운 어항이 제대로 보존됩니다.)
- Sims will no longer occasionally fail to walk a path involving four or more flights of stairs.
(심들이 네개 혹은 그 이상의 계단을 포함하는 경로를 이동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A player is now able to complete the "Upgrade Audio Lite by LoFi" Wish.
("Upgrade Audio Lite by LoFi" 소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Prevented a game freeze that occurred when placing a lot while in "Cameraman Mode."
("카메라맨 모드"로 오랫동안 게임을 놔두었을 때 게임이 멈추던 문제가 고쳐졌습니다.)
- Sims no longer have the rare chance of getting permanently stuck while socializing.
(사회 작용을 하는 동안, 아주 가끔 심들이 영구히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다... 는 말인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부정확)
- Non-player Sim autonomy now runs more quickly for Sims on screen and nearby (neighbors won`t spend time standing in their front yards or not moving on community lots)
(화면에 노출되는 플레이하고 있지 않은 심들의 이동이 빨라집니다. 더이상 이웃들이 마당에 멍하게 서 있거나 공동 부지에서 움직이지 않는 현상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 Fixed a rare case in which the skewer thumbnail of an NPC could disappear during a private wedding.
(드물게 결혼식 도중 하객들의 고정 썸네일이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Become Enemies with Child" wish no longer appears.
(어린이를 "적으로 선언"하는 소망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 "Quit Job" wish will now fulfill if Sim gets a new job and is forced to quit the old one.
("직장 그만두기" 소망은 심이 새 직장을 얻고 예전 직장을 그만둘 경우 사라질 것입니다.)
- Stairs are no longer allowed to be deleted while in use.
(더이상 사용중인 계단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 Prevented a case where toddlers were allowed to escape a lot and wander freely.
(유아가 자유롭게 방황하고 자주 도망가던 현상을 막았습니다.)
- Fixed a rare case where a toddler`s teddy bear could get permanently stuck in their inventory.
(드물게 유아의 장난감곰이 그들의 인벤토리에 고정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Clean High Chair" wish properly fulfills.
("유아용 높은의자 청소하기" 소망이 제대로 충족됩니다.)
- "SimLife Goggles" are no longer duplicated after moving.
(움직인 뒤에 "심라이프 고글"이 복제되지 않을것입니다.)
- The "Raid Criminals" interaction can now be properly resumed after saving and loading while it is in progress.
(게임의 저장과 로딩 후에도 "불법 침입" 상호작용이 제대로 진행됩니다.)
- Sims will no longer get a wish to ask their husband to be their boyfriend.
(더이상 여심들에게 그들의 남편을 남자친구로 삼고싶어하는 소망이 뜨지 않을 것입니다.)
- Fix for a possible crash when disconnecting headphones during gameplay.
(게임 플레이 도중 헤드폰을 본체에서 제거할 경우 발생하던 충돌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Relationships are properly preserved when merging a newly created household into an existing household.
(새로운 가족 구성원을 추가해도 기존 가족들의 관계가 제대로 유지됩니다.)
- "Play with Toy" wish properly fulfills when a child Sim plays with the teddy bear.
(어린이가 장난감곰을 가지고 놀때 "장난감 가지고 놀기" 소망이 제대로 성취됩니다.)
- Fixed an error that occurred when deleting an outfit preset that a Sim was wearing.
(심이 입고 있던 의상 셋트를 제거할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Lot pricing was corrected in edit town. The price of trees and bushes is now properly accounted for. Various community lot objects no longer provide negative value to a lot.
(마을 편집에서 부지의 가격들이 수정되었습니다. 나무와 풀들의 가격도 적절하게 책정됩니다. 각종 공동 부지 오브젝트들이 더이상 부적절한 가격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Woohoo" interaction now counts as a romantic interaction.
("사랑나누기" 상호작용은 이제 낭만적인 상호작용으로 간주됩니다.)
- Wish to "See Child Become a Genius" now auto cancels once it is no longer possible to fulfill.
("아이가 천재가 되는 것을 지켜보기" 소망은 이제 그것이 더이상 성취하는 것이 불가능한 시점에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Sheet music can no longer be chosen from the bookshelf interactions. This prevents a situation in which Sims could no longer learn particular songs.
(개별 악보를 더이상 책장에 넣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심들이 특정한 곡을 배울 수 없었던 상황을 방지해 줍니다.)
- Fixes a rare case where a revived ghost could become stuck in the science lab if a household was split.
(가족 구성원이 분리되어 있을 경우, 드물게 부활한 유령이 과학 실험실에 갇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Eat Food at Park" wish now fulfills properly.
("공원에서 음식먹기" 소망을 이제 제대로 성취할 수 있습니다.)
- Parents will no longer wish to "See Sim Get Married" for their already married children.
(이미 결혼한 자녀가 있을 경우, 부모심에게 "자녀가 결혼하는 것 지켜보기" 소망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Kleptomaniac Sims can no longer return items currently being used by other Sims.
(도벽 심들은 더이상 다른 심이 사용중인 물건을 훔칠 수 없습니다.)
...후략(패치노트 전문보러가기) |
첫댓글 어우 이제 자가생식 안되면 죽거나 입양이구나 ㅠㅠ
(이미 결혼한 자녀가 있을 경우, 부모심에게 "자녀가 결혼하는 것 지켜보기" 소망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거 진짜 반갑네요;; 결혼했는데 결혼하는 거 보고 싶어해서;; 난감했는데
└ 넵, 그 밖에도 치명적인 버그가 많이 고쳐져서 반가웠어요ㅡ.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더이상 죽음의 신과 아기를 가질 수 없다는 게 슬프네요. ㅜㅜ 재밌었는데 말이죠. 흑.
내용을 보니까 플레이 하면서 보통 잘 못느꼈던 부분이 더 많네요 게임하는데에 크게 달라진건 없는듯'ㅅ' ~ 번역 감사해요 ㅎㅎ
'유아가 자유롭게 방황하고 자주 도망가던 현상을 막았습니다.' 이부분이 젤 눈에 띄네요. 헐;; 유아가 방황하고 도망이라니... =ㅈ=;;
저만 그런가요? 이번 패치이후, 침대가 다른 방에 있을때 자유의지로 잠자기 하면 못간다는 표시가 뜨며 캔슬되네요. 같은 조건에서 사랑 나누기도 캔슬되고요.
헉 저두저두 그래요 ㅠㅠㅠ책읽기도 안되구요 왜그러징
아, 저도 책도 안되네요.
저도 패치로 인해 생겨버린 버그들이 일부 눈에 띄더라구요. ㅜㅜ 재차 패치해 주길 기다려봅니다.
저도그래요..꼭 침대를 눌러서 잠자기 해줘야만 가더라구요..
세번째것이 잘 이해가 안가요..ㅠㅠ[플레이어가 만들었거나 조종하는 가족은, 플레이어가 그들을 제어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 대해서 보호받게 됩니다.] 이게 무슨뜻인가요..?;;;;구체적으로 뭘 보호받는다는 건지...;;;이전에 플레이하던 심이 제거되는게 뭐죠?;;
제 생각에는 플레이 안하는 심들이 갑자기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거나? 다른 곳으로 출가해서 집에서 사라지던가.. 이런걸 보호한다는게 아닐까요?ㅠㅠ
아, Protect 라는 단어가 사용되어 일단 그대로 해석해 두었는데요, 구체적인 의미는ㅡ 플레이하고 있지는 않지만, 플레이어가 만들어둔 캐릭들이 플레이어가 보지 않는 곳에서 의도하지 않은 행동을 해서 사고를 치는 것들을 방지했다는 이야기로 보입니다. 멋대로 아기를 낳거나 결혼하는 것도 그런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될거예요. 그리고, 위에분들 말씀대로 대가족의 경우 어느날 갑자기 가족구성원 중 한명이 흔적도 없이 증발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답니다; ㄷㄷ
전 의료직업군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언젠가 부터 의학저널을 읽지못하게 된 적이 있었어요. 다행히 저장해놓은 겜이있어서 최고단계까지 가긴했지만, 이것도 버그아닌가요??
와우 신경 많이 썼네요 이번 패치는 @_@;;;; 근데 버그 생기시는분들이 많은거 보니 패치하기가 후덜덜합니다;;
근데 자가 생식 안 하면 인구가 줄어드는 현상이 생길 것 같아요 ㅠ_ㅠ 전 원래 한 가족만 정해서 플레이하는 타입이라.. 신문 읽어보면 결혼하는 커플은 그닥 많지 않던데요... 아기가 태어났다고 하는 것도 대부분 노인이 되서 자가 생식...
저도 그게 걱정되서 아직 패치 안했어요. 버그 수정이 많아서 하고 싶기는 한데... 에휴;
foosball은 football의 오타가 아닙니다. 운동카테고리에 있는 축구를 재현한듯한 2인용 테이블게임 있지요? 그게 foosball이에요.
아항. 수정해 두겠습니다.~
잘보고 가요~^^ 그런데 3번째가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ㅠㅠ 자가생식 기능이 없어진다는 건가요? 그리고 만들어 놓은 심들이 사라지지않는다면 스토리모드가 꺼진채로 있는다는건가요? 스토리모드가 켜져있으면 나이를 먹을텐데 어떻게 죽지않는다는건지.. 무슨소린지 이해가 잘 안가요 ㅠㅠ
스토리 모드는 유저가 설정한대로 흘러가구요.. 심이 죽는게 아니라.. 몇몇 분들은 활성화 심 플레이 하던도중에 마을심들이 없어지던 현상이 있었거든요.. 그걸 말하는듯 하네요.
패치하고 나니까 이상하게 렉이 심하드라구요.ㅠㅠㅠ 막 멈춰있다가 다시 가고 다시 멈췄다고 다시 가고.ㅠㅠㅠㅠㅠ 원만한 플레이를 즐기고 싶구만.....거기다가 저장할때도 이상하게 더 오래 가드라구요.;ㅁ; 악!!!!!
사회 작용을 하는 동안, 아주 가끔 심들이 영구히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다... 는 것이 엄청 반갑네요. 지금 우리 심 집 앞에 몇 대가 반복됨에도 불구하고, 베짱좋게 살아서 꼼짝도 않고 있는 동네 심 하나 때문에 돌아 버릴 지경이었거든요. 그 심 덕분에 울 심 체스 그랜드 마스터도 못하고 있었는데ㅠ 이 패치 나이스입니다, 자가생식 안되는 게 아쉽긴 합니다만ㅠ 잘 보고 갑니다~^^
으음;그럼..어느가족이 갑자기 다른곳으로 이사가버리는현상은 여전하다는건가요?;;전 아직 이번패치의 좋은점을 모르겠어요 ㅠㅠ패치하고 오류나서 지금 재설치중...ㅠㅠ(갖고있는 모드를 다 제거했는데도 오류가..ㅠㅠ)
Users who take control of too many Sims in the same game may experience poor performance as the neighborhood can become over populated. -> 한 게임에서 너무 많은 심들을 조종하는 경우 동네가 인구과잉이 되어 게임진행이 불량해 질 수 있습니다. (유저가 만들었거나 한번이라도 활성가족으로 조종했던 가족은 게임내에서 사라지지 않아 인구과잉 동네가 될 수도 있다는 거죠. 나이 먹고 죽긴 하지만 다른 마을로 이사가지 않고 계속 대를 이어갈 것 같네요.)
해당 내용으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왓!정말 좋군요!몇몇가족은 정말 너무좋아서 떠나보내기 싫은데 간혹 떠나버려서..ㅠㅠ 이건 정말 좋아졌네요~부디 다시 깔면 오류가 안나길..;;
헉 !! ㅠㅠ 죽음의신과 아기갖도록 시도하기가,이번 패치이후로는 안뜬다고 하네요..ㅠㅠ 궁금했었는뎅..ㅜㅜ
아, 그리구 후략 클릭해서 읽어봤는데, dresser(옷장)가 '조리대'로 오역되어있길래, 알려드려요 ~>< 번역 감사합니다 ^^ 역시 영어보단 한글이..^^정말 도움 많이 되었어요 ^^
앗, 그런 실수를. ㅜㅜ 수정해 두겠습니다. 감사드려요.^^
아... 그건 없네요... 심가방에 있는 책들 수시로 한꺼번에 책장에 넣는 기능... 이것좀 생겼으면 좋겠는데..
싱글에게 아이가 안생긴다고!?!?!? 이거 패치만 안하면 적용 안되는거죠? 근데 패치 이거 다운은 어디서하죠?
실행은 되지만 엄청난 오류를 보고..일단 재설치후 업데이트는 하지 않은 상태로 두고 있습니다...무척 우울하군요...ㅠㅠ 1.27때는 아무이상없더니 이번에는 왜....ㅠㅠ
저도 실행은 되지만 오류가 너무 심해서 밀꼬 깔고....아직두 그러고 있음..ㅜㅜ
활성화 가족 변경시 가방이나 소망 사라지는거 없게하는부분이 있을꺼라 생각했거늘 ... 다른거는 저한테는 지장별로 없어서 패치는 안해야겠어요 ;;
엄밀하게 Story Progression 이 "다른 가족의 시간이 흐르도록 설정" 으로 번역되는 건지 조금 의아합니다. Aging 옵션을 킨 경우는 활성가족과 모든 다른 가족들이 나이를 먹도록 설정하는 것이고 Story Progression 옵션은 동네 심들이 나이를 먹는 것 외에 결혼, 생식, 이사등의 활동들을 하도록 설정하는 거라고 알고 있거든요. 참고로 Aging 옵션은 키고 Story Progression은 꺼 놓으면 동네심들이 나이 먹다가 죽어버리기만 하고 더이상의 출산, 이사 등은 없어서 결국 유령동네가 되어버린다는 포스트를 본 적이 있어요. 영어판을 사용해서 Story Progression 이 한국어로 게임상 어떻게 번역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검토 부탁드립니다.
아, 제 경우도 영문판을 하고 있어서 미처 그 부분을 확실히 하지 못했네요. 지금 다시 한글판을 확인해 본 결과 '스토리 진행 활성화'로 그대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해당 문구로 수정해두겠습니다.~
앗.. 이글을 보기전에 패치버튼을 눌러버렸네요. 지금 삼즈 접속 중인데 오류가 많다는데 걱정되네요ㅠ
Number of Books Read in the writing skill journal now counts number of books finished instead of the number of books started. -> 해석오류입니다. 읽기 시작한 책의 수를 세는 대신 읽기를 끝마친 책을 센다고 되어있는데 반대로 쓰셨네요.
윽. ㅜㅜ 그렇네요 수정했습니다. 감사드려요.
전 패치 다 되다가 invalid file found 에러 휙 뜨면서 업데이트가 막판에 안 되던데..... 저같은 분 없으신가요? - -;; 패치하기가 이렇게 힘들어서야.... 이거때문에 심즈를 5번이나 지우고 깔고 하고 있습니다. D에서 C로도 깔아보고....
모자이크 패치 파일을 game-bin에 넣으셨다면 원본 파일로 백업하신 후 업데이트 해 주세요 'ㅅ'
패치하고 나서 -_- 패치전에는 수월했던 플레이가, 지금은 아예 실행이 안되고 있다는거 ㅠ ㅠ 어쩌죠 ㅠ
전 인공지능이 떨어져서 애가 샤워하러 가라면 멍때리고 있네요 ㅎㅎ 예약 메뉴도 취소되고~~아직 코어 모드를 빼고 해 보진 않았는데 음...게임 자체가 업데이트가 되면 코어 모드도 업데이트 되기 전까진 빼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당
예전 1.27패치때도,패치이후 버전을 새로 만들어주셨었던 걸로 보아, 이번 새 패치이후 버전도 완벽호환시키려면 수정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감사합니다. 근데..패치 후에 사과나 수박으로 아이의 성별이 더이상 조절되지 않는 건 슬퍼요 ㅠ_ㅠ
전 1.3.24 패치 이후로는 게임 실행 시 "게임설정"을 할 수가 없네요. 창이 떴다가 순간적으로 휙 사라지는..... 1.4.6 패치는 또 구입모드만 들어가면 튕기고..... - -;; 몇번 지우고 깔고 1.2.7 패치까지만 정상작동하는 것을 알게 되어 결국 거기서 패치는 제자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