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주말입니다~
주말엔 항상 할일을 계획해놓고 뭔가 끝낼 생각을 하곤 하죠.
오늘은 오래전부터 주문들어왔었는데 바빠서 안하고 있던 제피나무, 보리수, 엄나무 작업했습니다.
제피나무는 정말 좋은 약용수이자 정말 좋은 조경수죠. 제피나무의 향이 참 좋아서 저도 꼭 정원이나 화단에 키우곤 했습니다. 전국 어디서든 잘 살고 열매로도, 잎으로도 여러 가지로 쓰임새 있는 나무라는 생각이 드네요.
남원이나 구례에 보면 집집마다 한그루씩 있고 추어탕이나 김장, 약으로 쓰던 나무가 제피나무입니다.
제피나무도 요즘엔 많이 찾으셔서 화분에 키우던 것 출하했습니다. 작업하면서도 향에 취했네요
보리수는 추위에도 강하고 전국 어디에도 잡초처럼 잘 살아서 빈땅이나 산소에 필수적으로 심는 나무입니다.
열매도 맛있고 크기도 잘크고 예쁘기도 해서 6개월이나 1년후에 가도 심기 잘했다고 생각하게 하는 나무입니다
옥상이나 베란다 화분에서도 너무 잘자라서 나무 못키우는 분들에게 최고라고 생각하네요. 강력 추천합니다.
엄나무는 음나무, 개두릅이라고도 하죠ㅎ
엄나무 순으로 반찬도 해먹고 가지 잘라서 백숙할때 끓여먹으면 기름기도 잡아주고 좋은 나무입니다
귀신을 쫓는 나무라고 해서 집안에서도 많이 키우죠
한두그루만 키우면 따로 사먹을 필요 없는 나무입니다
어린 묘목은 잘 죽는다고 큰 성목 찾으시는 분이 많으셔서 이식 잘되도록 화분에 키우거나 분떠놓은것 작업했네요
엄나무는 뿌리가 잘 썩기 때문에 물이 차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잘 죽습니다. 그리고 화분이나 망포트에 심어 키운 나무를 심으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키운 나무 받으신 분들도 망포트나 마대째로 심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택배포장해서 택배도 보내고, 나무에 물도 주면서 남은 하루를 보내야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각각 2만원짜리 3만원짜리 5만원짜리 있습니다. 3만원짜리 이상 추천합니다.
필요하시면 택배로 보내드릴게요
010-3606-9450 문자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