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MBTI로 직원과 소통해요!!
MBTI로 직원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 지역교육지원청이 있어 화제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최근 일반직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일반직 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MBTI를 활용한 조직 내 소통향상’이란 주제로 진행했다. MBTI는 개인이 가진 선호 경향성을 이해하고 성격 차이에 대한 인식 및 판단 능력을 발달시켜 문제를 효율적으로 대처해 만족스러운 방향으로 삶을 살게 해주는 성격 유형 검사다.
연수에 참여한 한 연수생은 “직장 내 소통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MBTI로 해결방안을 찾아가는게 너무 재밌었다.”며 “이번 연수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에 돌아가서 소통하는데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임종윤 교육장은 “직장에서 서로의 성격차이를 인정하고 소통해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직무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4151
순천교육지원청 일반직 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MBTI로 직원과 소통해요!! MBTI로 직원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 지역교육지원청이 있어 화제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최근 일반직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청 #임종윤교육장 #일반직공무원 #MB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