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중국 신에너지차 성능표 발표, 대부분 자동차 업체 절반으로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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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중국 신에너지차 성능표 발표, 대부분 자동차 업체 절반으로 줄어
2021년 4월 19일, 상하이에서 열린 제19회 상하이 국제 자동차 산업 전시회에서 자동차 회사 Xiaopeng Motors가 Xpeng P7을 전시했습니다.
베이징 시간: 2023-02-03 0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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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Tang Dynasty News, Beijing Time, 2023년 2월 3일]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정부의 강력한 투자와 우대 정책에 힘입어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전기 자동차)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 말 신에너지 보조금 이 종료된 후 이들 자동차 회사의 발전 모멘텀은 즉각 방해를 받아 올해 1월까지 대부분 자동차 회사의 납품 실적 은 거의 반토막이 났다.
2월 1일, 중국의 여러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가 2023년 1월 자동차 제조 성적표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언론의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월 중국의 신에너지 승용차 소매 판매는 304,000대로 연간 1%, 월간 43% 감소할 것이며, 신에너지 승용차 제조업체의 도매 판매량은 299,000대에 달할 것입니다. , 연간 18% 감소, 월 50% 감소.
1월 실적 목록 에서 BYD는 전년 대비 62.44% 증가한 151,341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우승을 차지했지만 성장률은 여전히 36% 하락했습니다. Weilai, Xiaopeng, ATTO Wenjie, Jikrypton 및 Leapao와 같은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는 모두 전년 대비 및 월간 실적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그 중 Leap, Xiaopeng, Geely의 실적이 상당히 하락했습니다.
순위표에서 발표한 1월 인도 데이터에 따르면 Leap Motors는 전년 대비 86%, 전월 대비 87% 감소한 1,139대만 인도했으며 Xiaopeng Motors는 전년 대비 59.6% 감소한 5,218대의 신차를 인도했습니다. 전체 시리즈는 총 6016대를 출하하여 전년 대비 45%, 전월 대비 23% 감소했습니다. Jikr Auto는 3116대의 신차를 인도했습니다. 전년 대비 약 12% 감소, 전월 대비 약 73% 감소, 56% 감소 NIO는 1월에 8,506대의 신차를 인도하여 전년 대비 11.9% 및 한 달 감소 - 전월 대비 46% 감소.
또한 중국 전국 승용차 시장 정보 협회(승용차 연맹)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월 1일부터 27일까지 중국의 승용차(세단, MPV, SUV 등) 소매 판매는 98.5대입니다. 10,000대, 연간 45% 감소, 월간 43% 감소, 전국 승용차 제조업체의 도매 물량은 직접 절반인 891,000대, 연간 50% 감소, 월간 46% 감소했습니다.
Passenger Federation의 분석에 따르면 2022년 말에 신에너지 보조금 이 종료된 후 신에너지 차량 판매 성장에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2023년 1월 초 일부 신에너지 모델의 가격이 인상될 것이며 Tesla는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앞장서서 가격을 낮추어 소비자들이 기다리게 만들 것입니다.승용차 판매가 감소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전기 자동차는 거대한 국내 소비자 시장과 정부 인센티브 정책 덕분에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동시에 중국 국내 전기차 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국산 전기차 판매 증가세는 주로 국가 보조금에 의존하는 기업에서 나온다.
2019년 12월, 미국 자동차 거대 기업인 Tesla가 상하이에 Tesla Gigafactory를 건설한 후 중국 전기 자동차 산업에 큰 활력을 가져다 주었지만, 매출 성장을 위해 국가 보조금에 의존하는 회사들에게 새로운 도전과제를 안겼습니다.
올해 1월 중국의 신에너지차 성능이 급격하게 위축된 점을 두고 중국 차이신 미디어는 정책에 정통한 인사들의 분석을 인용해 정부의 인센티브 정책이 '양날의 검'이라고 지적했다. 단기간에 자동차 회사의 비약적인 발전을 자극할 수는 있지만 보조금이 종료되면 곧바로 시장이 위축되기 때문에 정책 보조금에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님을 시사한다.
(리밍 기자 종합보도/책임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