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말씀과 함께 기도와 함께 하는 오늘은 2023년 1월5일 목요일입니다.하나님의 말씀은 시편16:2절 말씀입니다.(NO.44)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아멘
☎. [복의 원천(源泉)]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겠습니다.
전국 유명 온천탕이 있는 곳과 약수탕이 있는 곳을 가보면 원탕이라는 간판을 어김없이 볼수 있습니다. 어떤 곳에는 원탕이라는 간판이 몇 개나 있는 곳도 있습니다. 한 지역 안에서 두세개의 원탕 간판을 보게되면 이곳 사람들은 원탕 싸움이 치열하구나 하는 것을 짐작하게 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예전에 원조 싸움을 오래했던 지역이 있습니다. 무엇을 두고 원조 다툼을 했느냐 하면 [곰탕]이었습니다.
오랫동안 원조 문제로 옥신각신하다가 그 중에 한집은 간판에다가 옛날부터 그 지역 장터에서 곰탕을 팔았던 그야말로 원조였던 할머니의 이름을 갖다 넣었습니다. 그래서 원조 싸움은 끝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람들은 할머니 이름이 들어가있는 그 곰탕잡을 진정한 원조 곰탕집으로 믿고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로 원탕이다, 원조다 고집하듯이 사람들은 자기가 믿는 신(神)만이 참신이라고 고집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며 일용할 양식을 주시는..., 즉 복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 한분 밖에는 없으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이시며 전능자이시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사람을 지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 모든 은혜와 복을 그 아들로 통하여 주십니다.
구원은 그 아들을 통해서만 우리가 받게 하였습니다.
[행4:12절] 말씀에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말씀하였습니다.
예수님 만이 하나님이 보내주신 구원의 원탕이십니다.
죄인을 의롭게해 주신 원조도 예수님이시며 병든자를 고쳐 주시는 원조도 예수님이십니다.
[롬8:32절]말씀에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하였습니다.
예수님 만이 우리들에게는 구원과 함께 모든 복의 원천이십니다.
시편의 성도는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라고 고백을 하였습니다.
이 고백은 우리 인생들에게 주어지는 모든 복은 저절로 또는 우연하게 생겨난 것이 아니라 복을 주시는 분이 계신다는 고백입니다.
우리도 고백합시다.
주 밖에는 우리에게 복주실 분이 없으심을 고백합시다.
저절로 주어지는 것은 빗방울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이 원천이십니다.
우리는 이러하신 하나님을 경외하며 찬양하며 감사하며 기도 드리면서 살도록 합시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주 밖에는 나에게 복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이 믿음으로 헛된 욕심을 버리고 살도록 은혜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