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님께서 말씀히시기를 "오늘은 뒤통수왼쪽이 찌릿찌릿하는 통증이심해 대부분의 시간을 집엤었습니다 ." 라고 하셨는데 ... 혈압약의 이상반응(부작용)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혈압약의 부작용은 상당히 다양하거든요. 제가 올린 글 중에 "내가 먹는 혈압 약 부작용을 알 수 있는 방법"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부작용이 다양하다는 내용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we9988/UHCg/27 물론 이런 부작용은 100명중 1명 미만이 경험하는 것이고 처음에는 경험하지 않다가 시일이 지나면서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약과는 상관없이 이전부터 오던 통증입니다^^병원에서는 스트레스신경성이거나 후두신경통이라고 하던데 딱히 정확한 약이 없는거같아 걱정이네요 우선 일자목증상과 약간의 디스크는 있어서 여러방향으로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우선 편두통에 좋다는 천마도 구매했는데 효과 있었음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혈압약의 부작용은 약마다 다 다르고 먹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그 증상이 혈압약의 부작용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혈압약을 먹지 않았을 때 그런 증상이 없어진다면 그 증상이 혈압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제 혈압약을 반알로 줄인 지 5일이 지났으니 혈압약을 먹지 말고 진액을 4포로 늘려 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혈압약을 끊으면 혈압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뒤통수왼쪽이 찌릿찌릿하는 통증이심"하시니 그 증상을 완화 하기 위해서 시도를 해 보는 것입니다. 혈압약을 먹지 않아서 그 증상이 없어진다면 혈압이 조금 높더라도 건강상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쓰는 동안에 답글을 쓰셨네요. 그런데 집에만 있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있었다니 정말 염려가 됩니다. 그런데 님께서 경험하시는 증상이 의학적으로, 또는 상식적으로 설명이 안되는 부분이라서 혈압약의 부작용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째거나 그 통증이 사라지고 마음 편하게 혈압 관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설명이 안되는 경험을 하시던 분들이 혈압약을 중단하고 그 증상이 없어졌다는 분들이 더러 계시거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압이 159/99 이하로 유지할 수 있다면 통증 없이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제안해 보았습니다. 결정은 본인이 하시는 것이고 저의 제안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님께서 말씀히시기를
"오늘은 뒤통수왼쪽이 찌릿찌릿하는 통증이심해 대부분의 시간을 집엤었습니다 ."
라고 하셨는데 ...
혈압약의 이상반응(부작용)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혈압약의 부작용은 상당히 다양하거든요.
제가 올린 글 중에
"내가 먹는 혈압 약 부작용을 알 수 있는 방법"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부작용이 다양하다는 내용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we9988/UHCg/27
물론 이런 부작용은 100명중 1명 미만이 경험하는 것이고
처음에는 경험하지 않다가 시일이 지나면서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약과는 상관없이 이전부터 오던 통증입니다^^병원에서는 스트레스신경성이거나 후두신경통이라고 하던데 딱히 정확한 약이 없는거같아 걱정이네요 우선 일자목증상과 약간의 디스크는 있어서 여러방향으로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우선 편두통에 좋다는 천마도 구매했는데 효과 있었음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혈압약의 부작용은 약마다 다 다르고 먹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그 증상이 혈압약의 부작용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혈압약을 먹지 않았을 때 그런 증상이 없어진다면
그 증상이 혈압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제 혈압약을 반알로 줄인 지 5일이 지났으니
혈압약을 먹지 말고 진액을 4포로 늘려 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혈압약을 끊으면 혈압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뒤통수왼쪽이 찌릿찌릿하는 통증이심"하시니 그 증상을 완화 하기 위해서 시도를 해 보는 것입니다.
혈압약을 먹지 않아서 그 증상이 없어진다면 혈압이 조금 높더라도 건강상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로써 6일째 입니다 아홉시이후에 오늘 측정기록을 올리려합니다^^
아직 맘의 준비가 안되어서 내심 겁이납니다 두통으로 스트레스도 많구요 두통 통증이오면 혈압이 올라간걸 많이 보았습니다 몇일간만 안정을찾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글을 쓰는 동안에 답글을 쓰셨네요.
그런데 집에만 있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있었다니 정말 염려가 됩니다.
그런데 님께서 경험하시는 증상이 의학적으로, 또는 상식적으로 설명이 안되는 부분이라서
혈압약의 부작용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째거나 그 통증이 사라지고 마음 편하게 혈압 관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설명이 안되는 경험을 하시던 분들이
혈압약을 중단하고 그 증상이 없어졌다는 분들이 더러 계시거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압이 159/99 이하로 유지할 수 있다면 통증 없이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제안해 보았습니다.
결정은 본인이 하시는 것이고
저의 제안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네 저도 얼른 약을 끊고싶습니다^^
젊은나이에 약을 받는게 자존심이 많이상했으나 이참에 제 자신의 건강을 돌아보는 귀한 시간이되었고 식습관도 많이 바뀌었습니다!담배도 끊은지 한달이 넘었네요 하루 이틀 경과보고 바로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