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부위에 상관없이 장어는 그 자체로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지방이 DHA, EPA 등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뤄져 있어 기력회복을 위한 최고의 식재료다.
전통 약재서적 중 하나인 향약집성방에서도 ‘장어는 피로를 풀고 부족함을 보한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한번에 과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않다.
장어는 기름기가 많아 장이 예민한 사람의 경우 복통을 비롯해 설사,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장어를 굽는 대신 쪄서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장어를 쪄서 조리할 경우 구울 때 껍질이 타면서 발생하는 발암물질도 줄이는 효과도 있다. 또한 부추나 생강 등 채소를 함께 섭취해 소화 작용을 촉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꼬리 하나를 주고 몸통 2개를 먹는게 훨씬 더 유리하다. 꼬리 줬다고 좋은 소리까지 듣는다. 장어의 제철은 5월과 6월이다 잔뜩 먹어두자.
2. 단 5분간의 수술로 알코올의존증을 낫게 하는 치료법이 나왔다.
이 치료법은 중국 연구팀이 개발했다. 연구팀이 소개한 방법은 알코올을 원하는 욕망과 싸우는 칩을 뇌에 심는 것이다. 이 칩은 최대 5개월간 성능이 지속된다고 한다.
칩을 이식하면 ‘날트렉손’이 방출된다. 날트렉손은 중독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물질이다. 처음에는 아편 중독에서만 쓰였다가 알코올 사용 장애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다음부터는 알코올 문제가 있는 이들에게도 쓰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레비아정’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다.
날트렉손의 효과를 쉽게 설명하면 술맛을 물맛으로 변화시킨다. 술의 향은 느껴지나 막상 마시면 아무 맛도 안 난다고 한다.
중국 연구팀은 알코올에 대한 갈망을 원천 차단하게 날트렉손 칩을 아예 뇌에다 심는 방법을 고안했다.
이 치료법이 성공적하면 다른 중독치료에도 응용 가능하다.
중국이라..... 그냥 술을 마실란다.
3. 압수된 마약은 어떻게 처리할까?
마약류 압수물은 전국 검찰청별 형사증거과에서 보관하다가 법원 판결로 몰수가 확정되면 관할 시·도지사에게 인계한다. 몰수 마약류 폐기 권한은 시·도지사에게 있기 때문이다.
시·도지사는 몰수 마약류를 인계받으면 폐기 등 처분을 해야 한다. 폐기할 땐 보관 책임자를 비롯한 2명 이상의 공무원 입회 아래 소각하거나 중화·산화·희석 등 방법으로 재생할 수 없도록, 소각장이나 산업폐기물처리장 등 보건위생상 위해가 발생할 염려가 없는 장소에 폐기해야 한다.
모든 과정은 사진을 찍어 5년간 보존해야 한다.
순간 방심하는 사이 우리나라가 마약으로 물들어 가고 있다. 진짜 큰일이다.
4. 한비자가 말한는 신하들이 군주에게 저지르는 간사한 짓 여덟 가지.팔간(八姦)
첫째. 동상(同床) 군주의 처첩을 통해 자기들이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신하들이다.
둘째. 재방(在旁) 군주 곁에 있는 환관이나 심부름꾼 등에게 환심을 산 다음에 그들을 통해 자기들이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신하들이다.
셋째. 부형(父兄) 군주의 친인척들 환심을 사서 자기들 요구 사항을 군주에게 전달해 관철하는 신하들이다.
넷째. 양앙(養殃) 재앙을 기른다는 말인데 군주로 하여금 궁궐과 누각 그리고 연못 가꾸기를 좋아하게 만든 다음에 자기들 이익과 욕심을 챙기는 신하들이다.
다섯째. 민맹(民萌) 신하가 공공 재물을 마음대로 나눠줘 백성 환심을 사는 것이다. 이리 하여 군자가 받아야 할 칭송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군주를 가로막는다.
여섯째. 유행(流行) 중궁궐에 갇힌 군주가 세상과 고립되어 있음을 이용해 간사한 신하가 말 잘하는 유세객을 내세워 군주의 귀를 흐리고 마음을 허물어트리는 것을 말한다.
일곱째. 위강(威强) 세력을 가진 신하가 무사를 길러 자기를 편들면 이롭게 해주고 자기를 위하지 않으면 반드시 죽게 된다는 점을 보여 다른 신하와 백성을 공포에 떨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도 군주는 꼼짝하지 못한다.
어덟째. 사방(四方) 이런 신하는 큰 나라 위세를 이용해 자기 군주를 협박한다.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자 난 어떤 유형의 간신인지 팔간에서 자유로울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5. 페트병 생수를 마실 때는 가급적 입을 대지 말아야 한다.
세균이 급속도로 번식하기 때문이다. 입을 대고 마셨다면 바로 다 마시는 게 좋다.
즉 사람은 입이 가장 더럽다는 뜻이다 좋은말을 많이 하자 그래야 중간이라도 간다.
6. 세계 5대 튤립 축제 중의 하나인 태안 세계 튤립축제.
태안은 본래 사계절 내내 꽃이 만발하는 곳으로 튤립 외에도 백합, 작약, 다알리아 등의 생산지로 유명하다.
연간 3,000만본 이상의 꽃을 생산하며 충남 화훼 생산량의 33%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태안에 화훼단지가 많은 이유는 지리적 특성 때문이다. 태안은 해양성 기후로 연교차가 작고 일조량이 큰데, 이 같은 조건은 화훼생산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여기에 꽃이 자라는 황토의 성분도 세계적인 꽃의 나라 네덜란드와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