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사와 세무사는 모두 법인 채용으로는 박봉을 면하기 힘들다는 면에서 비슷하다고 봅니다. 직접 개업을 해서 리스크를 짊어져야만이 고연봉에 도달할 수 있는 자격사인 듯 해요.
세무사는 대신에 현재 시장이 넓습니다. 영세 자영업자 분들도 세무사를 안 끼고계실 수가 없고, 기업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돈 많은 개인들도 세무사님들과 소통하게 되잖아요. 그에 비해 노무사는 주로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여야 자문을 낀다거나 하니까.. 세무사가 시장이 더 넓죠. 대신 노무사가 세무사에 비해 역사가 짧은 자격사라 시장에 고인물이 아직 세무사에 비해 덜하다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노무사는 그리고 기업에서의 수요가 근래 들어 상당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노동 관련 이슈가 계속 됨에 따라 어느 정도 규모 있는 기업들에서는 노무사를 고용해서 분쟁을 예방하거나 자체해결하려 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필드에서 경력을 쌓은 후로는 기업으로의 이직을 통해 몸값 상승을 노려봄직 하다는 면에서는 노무사의 장점도 상당한듯 합니다.
글이 두서없이 길어졌습니다만, 그럴 정도로 양 자격사 사이에 뭐가 더 좋다 안좋다 하기는 어려울 듯 싶어요, 평생 직업을 고르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님이 생각하는 노무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난이도는 어떻게 될까예?
@ilillilillilill 빡세네요
..감사합니다!
@ilillilillilill 진짜 노무사가 되도 살아남는 사람이 10%밖에 안되요..? 진짜어렵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11 13:17
세무사 준비 추천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11 15:37
노무사와 세무사는 모두 법인 채용으로는 박봉을 면하기 힘들다는 면에서 비슷하다고 봅니다.
직접 개업을 해서 리스크를 짊어져야만이 고연봉에 도달할 수 있는 자격사인 듯 해요.
세무사는 대신에 현재 시장이 넓습니다. 영세 자영업자 분들도 세무사를 안 끼고계실 수가 없고, 기업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돈 많은 개인들도 세무사님들과 소통하게 되잖아요.
그에 비해 노무사는 주로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여야 자문을 낀다거나 하니까.. 세무사가 시장이 더 넓죠.
대신 노무사가 세무사에 비해 역사가 짧은 자격사라 시장에 고인물이 아직 세무사에 비해 덜하다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노무사는 그리고 기업에서의 수요가 근래 들어 상당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노동 관련 이슈가 계속 됨에 따라 어느 정도 규모 있는 기업들에서는 노무사를 고용해서 분쟁을 예방하거나 자체해결하려 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필드에서 경력을 쌓은 후로는 기업으로의 이직을 통해 몸값 상승을 노려봄직 하다는 면에서는 노무사의 장점도 상당한듯 합니다.
글이 두서없이 길어졌습니다만, 그럴 정도로 양 자격사 사이에 뭐가 더 좋다 안좋다 하기는 어려울 듯 싶어요, 평생 직업을 고르는
헐...너무감사합니다...
것인 만큼, 본인의 취향에 맞는 무언가를 고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엔 노무냐 세무냐 보다는
개업을 해서 리스크를 짊어져야 돈을 잘 버는 노무/세무냐
개업 없이도 돈을 잘 벌 수 있고 사회적 입지도 탄탄한 회계/감평이냐 를 고민하시는 게 어떨지 싶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13 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