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괴산군 읍․면장 및 이장 협의회 회장단 초청 지역-대학 협력 간담회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는 지난 2024년 25일 11시 본교 교무회의실에서 괴산군 읍․면장 및 이장 협의회 회장단을 초청하여 지역소멸과 지역대학 위기에 대한 공동 대응과 상생협력을 위한 지역-대학 협력 간담회를 했다.
이날 괴산군 읍,면장 및 이장 협의회 회장단 초청은 11개 읍면장, 11개 읍면 이장 협의회 회장단과 중원대학교 총장단, 주요 보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괴산군 읍,면장 및 이장 협의회 회장단을 중원대학교에 초청하여 지역-대학 협력 간담회를 개최한 배경은 대학의 지역 봉사 역할과 지역에서 대학을 지원하는 협력에 대해 기본적인 인식을 공유하고 방법론적인 상호 역할과 협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협력 방향을 설정하는 데 있다.
대학은 지역민을 위한 대학시설의 이용, 정규 및 비정규 평생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지역은 대학 발전을 위해 지원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는 데 있다.
초청 대상을 괴산군 읍,면장 및 이장 협의회 회장단으로 한 것은 지역민의 최접점에 있는 대표적 기초 단체장이며, 대학과 지역의 협력, 대학의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 지역민에게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 전달 통로이고 지역민이 일상으로 소통하는 기관이기 때문이다.
이번 초청 간담회에서는 중원대학교 현황소개와 대학시설 이용 방법,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로 대학이 지역을 위한 구체적 봉사 기능과 지역민을 위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대학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중원대학교 황윤원 총장은 “이번 괴산군 읍,면장 및 이장 협의회 회장단을 초청하여 지역-대학 협력 간담회를 통해 대학이 지역을 위한 봉사와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학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이러한 지역민 초청 기회를 더 자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