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16일 장흥119안전센터와 연계해 2023년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은 화재로부터 인명을 구하고 재산 손실을 막기 위해 화재 대응 능력과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장흥119안전센터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2층 소회의실 화재 발생을 가정한 이번 훈련은 소방안전관리자인 서은정 행정지원과장의 총괄 지휘를 중심으로 ▲화재신고 및 전파 ▲대피훈련 ▲중요문서 반출 ▲옥내소화전을 활용한 화재 진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장 훈련 이후에는 장흥119안전센터 대원의 안내에 따라 전직원이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교육을 받으며 초기 화재 자체 진압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을 주관한 서은정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훈련으로 자위소방대의 임무 숙지 및 신속한 대피 훈련을 통해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철저한 소방시설 관리와 다양한 교육을 통해 화재예방 및 대처능력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4351
장흥교육지원청 장흥119안전센터 연계 합동 소방훈련 실시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16일 장흥119안전센터와 연계해 2023년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은 화재로부터 인명을 구하고 재산 손실을 막기 위해 화재 대응 능력과
www.miraenews.co.kr
#장흥교육청정순미교육장 #장흥119안전센터 #소방훈련 #심폐소생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