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은 가스 대안으로 지열 에너지를 찾고 있습니다.
개인적의견 : 지열에너지 때문에 유럽 대규모 지진발생한 할 것 같네요.
참 생각 참 단순해..
https://www.channelnewsasia.com/sustainability/europe-looks-geothermal-energy-gas-alternative-3252016
MUNICH: 뮌헨의 남부 센들링(Sendling) 지역에 있는 난방 시설은 100년 이상 가스로 운영되어 왔으며 종종 멀리서 수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역 지하 깊은 곳에서 나오는 뜨거운 물입니다.
원래의 19세기 붉은 벽돌 발전소 옆에는 얽힌 파이프로 둘러싸인 상자 모양의 새로운 지열 발전소가 있습니다.
새로운 시설에 대한 작업은 2016년에 시작되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고 유럽으로 가는 파이프라인을 폐쇄하기 전인 2021년에 개통되었습니다.
그러나 유럽에서 가장 큰 현대식 시설의 적시 개통은 러시아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손실된 러시아 가스 공급을 보충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한 도시에 행복한 우연의 일치입니다.
"완벽한 위치"
뮌헨은 2035년까지 10억 유로(미화 11억 달러)를 투입하여 지열 에너지를 개발하고 도시의 난방을 탄소 중립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Sendling에 있는 공장 운영자인 SWR의 지열 에너지 책임자인 Christian Peltl은 "우리는 금광 위에 앉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Peltl은 "뮌헨은 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에 완벽한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공무원들이 에너지 시스템을 탈탄소화하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유럽 전역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지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우크라이나 분쟁은 이러한 추세를 강화했습니다. 작년 모스크바의 침공으로 유럽으로의 러시아 가스 공급이 전율할 정도로 중단되었고 유럽 전역의 에너지 비용이 놀라울 정도로 급증했습니다.
정점을 찍은 후 현물 시장의 가격은 최근 몇 주 동안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에너지 분야에서 대륙의 취약성을 강조했습니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열 에너지는 가스에 대한 완벽한 대안처럼 보입니다.
뜨거운 온천수는 지표면 아래 3km에서 펌핑됩니다. 열은 인근 가정을 공장에 연결하는 로컬 네트워크로 전달되고 냉각된 열수는 다시 지하로 보내집니다.
Peltl은 "(에너지) 위기가 시작된 이후 주문이 정말 붐을 일으켰습니다."라고 말합니다.
2022년 말, 독일 정부는 2030년까지 지열 에너지 생산을 10배로 10Twh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난방의 50%를 가스로 사용하는 독일은 "적어도 100개의 새로운 지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를 원합니다.
프랑스 정부는 2월 2일 목요일(2월 2일) 2030년까지 심층 지열 에너지 계획의 수를 40%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헝가리에서는 정부가 10월에 에너지원 사용을 확대하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도 확장을 지원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덴마크에서는 2030년 오르후스에서 도시 난방의 20%를 공급하는 국내 최대 공장이 문을 열 예정입니다.
"팔"
완전히 가동되면 뮌헨의 새 공장은 거대한 파이프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80,000가구에 온기를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스테이션은 대부분 자동화되어 있으며 건물의 오래된 부분에 있는 방에서 작동을 제어합니다.
지열 에너지는 그것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그것은 해결책의 일부일 뿐입니다"라고 뮌헨 공장의 책임자인 Thomas Gilg는 말합니다.
모든 곳이 지열 에너지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표면 아래에서 끌어온 에너지를 국부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는 속지 말아야 합니다. 이 공장으로는 뮌헨 전체에 공급할 수 없습니다."라고 Gilg는 말합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 공장을 설치하기 위한 발굴 작업이 2020년 말 이 지역에서 감지된 두 차례의 소규모 지진의 원인으로 지목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endling 플랜트 운영자는 Peltl에 따르면 잠재력이 "대규모"라고 보고 있습니다.
유럽 위원회에 따르면 지열 에너지는 유럽 연합 거주자의 "최대 25%"에게 무탄소 난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AFP/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