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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승용 교수님 카페
 
 
 
카페 게시글
추억속의 게시판 2020 한달 무료체험 후 스리슬쩍 유료 전환, 이 꼼수 안통한다
박소윤(경영) 추천 0 조회 224 20.12.04 20:35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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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12.04 20:52

    첫댓글 저도 이런 경험이 있었습니다ㅠㅠ 기업의 이윤 창출로 이런한 꼼수가 있지만 자발적인 전환을 통해 유로서비스를 이용하게 한다면 그 기업에 긍정적인 이미지와 기업의 파워가 강해질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 20.12.05 22:58

    이러한 방식을 이용하는 기업은 결국 배제 될 것입니다. 현대 사회는 더더욱 정직한 기업이 살아남기 좋은 세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항상 정직하게 살아야 할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 20.12.06 04:07

    구독경제가 지금 트렌드인 비지니스 모델임은 분명합니다. 기존에 서비스와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고객에게 관계를 파는 것이다라는 말처럼 고객과의 지속적인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서비스인만큼 당장 구독을 유치하는데만 급급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20.12.07 05:27

    직접 겪은 사례라 더 와닿네요. 상품의 기능만 보고 소비하는 이전과 달리 요즘은 체험서비스가 발달하여 기업과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이용하여 무조건적으로 소비자를 확보하려는 것은 기업의 꼼수라고 생각합니다. 일정 기간 전에 알림 메시지를 주거나 자발적으로 유료전환을 할 수 있는 방안으로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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