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가조면 행복복지계 연계 실내화장실 설치 지원
가조면 고령 보행불편 노인부부 가정 실내화장실 설치 지원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임규순) ‘좋은이웃들’봉사대와 가조면사무소(면장 김인수) 행복복지 담당과 연계 협력하여 가조면 관내 산골에 사시는 고령 노인부부 가정에 실내화장실 설치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가조면 행복복지계의 요청으로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대상자 어르신과 상담하고 주거지 실태조사 결과 재래식 화장실 이용시 보행불편으로 낙상의 위험 우려가 있다고 판단을 하고, 실제로 할머니가 낙상을 하셔서 수술을 하셨다고 합니다. 지원심사회의를 통하여 긴급 지원이 필요하다는 결정하에 지원이 긴급으로 지원이 되었다고 밝혔다.
김인수 면장은 “소외된 이웃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수리 사업에 동참해 주어 고맙다”며 “민관 협력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이렇게 가조면사무소 공무원분들과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에서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하였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임규순 회장은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봉사단과 봉사자께서는 연락 바랍니다. (942-7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