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총무는 왜 이더리움만 캐나?
답) 산골농부님이 채굴기를 고가에 떠넘길때 이더리움만 채굴하도록 셋팅했기 때문에....
총무는 총10대의 채굴기로 열심히 이더리움을 캐서 현재 약30여개의 정말 소량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채굴기 값을 모두 뽑아 마눌님께 채굴기 살때 꿔온 원금을 갚고 남은게 저겁니다.
이 몇개안되는 이더리움은 온전히 제껍니다... 개다가 채굴기10대에서 한달에 몇개의 이더리움을 착실하게 캐서 더하고 있습니다.
요즘 이더리움이 상한가를 칩니다.
10월초에 이더리움이 개당330만원으로 기억하는데 11월초인 지금 530만원도 훨씬 넘어가고 있습니다.
한달사이에 수천만원이 오른겁니다
한달사이에 많이 오른거라구요? 천만에요... 재가 채굴기살때 마눌에게 돈을 꿔서사고 나중에 채굴한 코인을 팔아서 갚았는데 그때 10대의 채굴기 값으로 이더리움81개를 전자지갑에서 판매정산했는데 이때 정산했던때가 올1월이었고 그때 엄청올라서 개당120만원이었네여....오르기전엔? 15만원인가 했어요...
한마디로 도박 맞당게요...
https://coinone.co.kr/exchange/trade/eth/krw?__cf_chl_jschl_tk__=yzbZQQsD.PCtW3SzWsSmIRzoYF60gHTq._SK8b5F0qA-1636064983-0-gaNycGzNCf0
그러면 가상화폐는 다그럴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이 좋지만 너무 유통량이 적어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발행량을 보면 무섭기도 하고해서 접근을 못합니다.
그러면 가상화폐는 어떤게 접근하기 좋을 까요.
가상화폐투자는 도박입니다. 자신의 책임하에 여유돈으로 소량만 즐겨야 합니다.
다음은 가상화폐 찌라시로 알려진 도박 전문신문인 매일경제라는 돈만 전문적으로 쫒아다니는 곳의 기사내용을 좀 보심이....
=================
"금리인상은 가상화폐에 호재"…이더리움 콕 찍어 추천한 이유디지털자산 투자 어떻게
보수적인 미술계도 NFT 도입
英미술거장 데이미언 허스트도
작품 1만점 NFT로 발행
이더리움, 메타버스와도 연계
유통물량 많아도 가치 인정받아
4일 부산시 벡스코에서 `2021 부산머니쇼`가 개막한 가운데 부산 시민들이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의 부동산 재테크 강연을 듣고 있다. [이충우 기자]4일 개막한 '2021 부산머니쇼'에서 디지털금융 분야 전문가들은 가상화폐 등 가상자산 투자가 피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탈중앙화에 성공했거나 실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바꿔주는 금융 기술 관련 주식이나 대체불가능토큰(NFT) 같은 가상자산이야말로 향후 주목받는 신재테크 분야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오정근 한국금융ICT협회장은 올해부터 디지털 금융시장이 메타버스와 NFT를 만나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진단하고,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로 인해 본격적인 디지털 금융 전쟁에 들어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오 회장은 "2013년 키프로스가 외환위기를 맞아 자신들의 통화를 버리고 비트코인으로 급선회하면서 코인 가격이 급등했고, 최근에는 엘살바도르가 똑같은 상황을 반복했다"며 "결국 비트코인과 같은 덩치가 큰 코인은 안전자산으로 인정받기 시작했고 기존 체제에 저항하는 새로운 저항 세력이 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국이 금리를 올리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 가격은 되레 오를 것"이라며 "특히 이더리움은 NFT, 메타버스(가상세계),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등의 기반 코인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 회장은 이 같은 디지털 금융이 정부 규제로 인해 꽃도 피기 전에 지는 것 아니냐며 우려했다. 그는 "일본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23개인 반면 한국은 각종 규제로 4개밖에 안 남았다"며 "미국은 물론 중국이나 일본보다도 디지털 혁신이 뒤처질까 염려된다"고 말했다.
이날 김형중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특임교수도 "스마트계약 기반의 분산금융이나 메타버스 서비스 등이 각광받으면서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있는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결국 가상화폐"라고 평가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가상화폐 생태계의 기축통화로, 이더리움을 사회간접자본(SOC)으로 비유했다.
김 교수는 "이더리움이 현재 1억1618만개가 유통되고 있는데, 비트코인은 1886만개만 유통될 정도로 희소한 편"이라면서 "상대적으로 유통 물량이 많은데도 그 가치를 인정받는 것은 각종 코인의 모체가 되는 데다 NFT 소유자가 누군지 기록할 수 있을 정도로 쓰임새가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실제로 쓸모 있는 가상화폐와 그렇지 않은 코인으로 양극화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841억원 규모로 커진 NFT 투자에 대한 조언도 나왔다. 최현호 동의대 경영학과 교수는 "보수적으로 평가받았던 미술 시장이 NFT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경매회사 크리스티는 지난 3월 뉴욕 경매에서 디지털 작품 거래를 785억원에 성사시켰고, 영국 현대미술의 거장 데이미언 허스트도 작품 1만점을 NFT로 발행했다"며 "NFT는 세계적인 예술작품들의 위작 논란을 깔끔하게 해결해줄 수 있고, 자산을 유동화시키는 데 큰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11/1047849/?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
첫댓글 나이든 저희들은 신물결을 외면하면 도태됩니다.
실증가치 제로의 사기성 코인이 이해도 되지않고 가치관 혼동의 위험도 크지만 가상화폐를 소량보유하면서 공부하는 이유입니다.
젊이들을 이해하는데 도움도 되고요....
신물결을 체험하는데도 도움이되고요....
게다가 반쯤 떨어져서 본듯만듯 했는데도 적지않게 경제적인 도움도 될듯합니다요...
소량만 아주소량만 자신의 책임하에 도박이라 생각하시고 즐겨보심도...
저도 오늘 솔라나 30개 매입했습니다
10년만 묻어둘려구요
산골농부님 솔라나 채굴 못하나요?
솔라나 코인이 파이코인처럼 사기코인 아니죠?
솔라나 채굴가능하다면 해시값이 어느정도되는지 알수 있나요? 해시가 해쉬 해시 이렇게 쓰고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나요?
올해 말까지 이더리움 해시값이 최고라면 내년에는 다른코인이 채굴이 더 수익이 높으면 더높은 쪽으로 채굴가능하지요....
당연하게 가능하겠지요?
솔라나 에 빠짐 딴거는 안처다봐유
@협회일꾼(총무) 가상화폐는 탑은 비트코인 입니다. 비트코인 이외에는 모두다 아류죠. 속도라든가 플랫홈을 핑계로 대지만 모두다 복사품이죠. 투자를 하려면 비트코인에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헌대 비트코인은 발행된지 너무오래되서 채굴량이 남아있지 않어요. 채굴전문인 우리들은 투입전력비용대비 채굴화폐 판매비용이 높은것를 선택하는게 맞죠!
오늘기준 이익율은 1위 이더리움 13.0665배로 이더리움을캐는게 가장이익이 큽니다.
제가 바꿔드리기 전까진 딴생각 마세요. 그리고 적당한 시점에 절반쯤은 팔아서 현금화 하세요. 오르거나 내리기때문에 팔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우리는 가상화폐를 지킬능력이 없습니다. 소량만 남겨넣고 현금화 한 후 인출하지 않으면 제가 딴사람 시켜서 훔쳐가겠습니다. 정말 말좀 들으세요. 전자지갑 가볍게 비워두세요.
Nft 솔리나 거래 풀랫폼으로 한번 이용해보세요
비트코인은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됩니다
그리고 10개월전에 500개가 지금은 200배가 올라있어요
미안해서 추매좀더 해준겁니다
아들래미 앞으로요
빗썸에서 부터도 100배가 넘게 올랐구여
앞으로 어떤게 아유가될것인가는 지켜보면 알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