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긴급질문/도와주세요. SOS 미생물 사용법이 궁굼함니다
막달려 추천 1 조회 301 21.02.03 00:2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2.03 08:55

    첫댓글 유산균은 동물등의 장내에 서식하는 유익균이고, 고초균과 광합성균은 토양정화(유기물 분해 및 토양미생물 배양)에
    도움을 주는 익균입니다. 추측건데 가축의 사료첨가제가 아닌가 합니다.

  • 작성자 21.02.03 09:41

    감사합니다~~

  • 21.02.03 09:35

    쌀겨에 수분을 70%로해서 미생물과 섞어 발효한후 땅에 뿌린후 즉시 경운을 해주거나
    물에타서 잎에 뿌릴수도 있습니다

  • 작성자 21.02.03 09:44

    쌀겨와 미생물를 토양에 경운 ,물에 타서 잎에....감사합니다

  • 21.02.04 09:09

    위의 세가지 모두 농사에 적용하실 경우에는 날씨에 따라서 500~ 1000배의 물에 희석하여 논 또는 밭의 토양에다 직접 살포하셔도 됩니다
    유산균은 가축의 경우 사료 또는 음용수에 희석하시되 800~1000(2주령 미만의 병아리는 1300배)배로 희석하여 주시고
    고초균과 유산균을 축사 바닥에 뿌리실 때는 500~800배로 희석하십시요 기술센터에서 주실 때는 농사(밭 논)용으로 지급하셨을 것입니다
    미생물은 상온에서 살아 남는다고 생각하세요 센터에서 가져온 후로는 냉장보관하시고 가급적 빠른시간내에 사용하십시요
    밭이나 논에 살포하실 때는 가급적 이른 새벽이나 해질 무렵에 하시고 흐린 날씨나 비가 예상 될 경우에는 희석배수(농도)를 짙으게하셔도 무방합니다
    광합성균은 주로 옆면시비(살포)에 사용 되고 있으며 토양에 뿌리셔도 무방합니다
    축사 바닥에 뿌려 주실 때는 적정량(질척거리지 않을 정도)을 자주 뿌려주시면 분뇨 냄새도 덜하고 파리 꼬임도 적습니다
    농약과의 혼용에서 살균제하고는 절대로 하지 마십시요

  • 작성자 21.02.04 09:29

    음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광합성 미생물을 희석해 닭장 떵 있는데 뿌려 보니 일단 냄새가 안 나더군요~~^^고수님 설명 정리해 활용하겠습니다 거듭 감사드림니다~~~^♡^

  • 21.02.04 12:10

    @막달려 네 네~~~~~

  • 작성자 21.02.04 14:35

    @ajong08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