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예산이 타이트하게 유지되면서 아마존의 전망은 실망스럽다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13338#Amazon's-outlook-disappoints-as-customer-budgets-stay-tight
고객 예산이 타이트하게 유지되면서 아마존의 전망은 실망스럽다
로이터
2021년 9월 23일에 촬영한 이 파일 사진에는 프랑스 동부 메츠 인근 아우그니(Augny)의 새로운 유통 센터 개장일에 미국 거대 아마존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사진 / AFP)
Amazon.com Inc 는 목요일 정리 해고로 인한 절감액이 소비자와 클라우드 고객이 지출을 단속하는 재정적 영향을 보상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분기에 영업 이익이 0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Amazon의 연휴 매출이 월스트리트의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회사는 장기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 성장이 향후 몇 분기 동안 둔화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최고 재무 책임자가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5% 하락하여 목요일 장 마감 전에 7% 상승분 대부분을 소진했습니다.
CEO 앤디 재시(Andy Jassy)는 재무 분석가들과 아마존의 분기별 통화에 드물게 등장하면서 "거의 모든 기업"이 경제적 불확실성에 비추어 클라우드 및 기타 비용을 조심스럽게 밟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돈을 덜 쓰는 방법을 찾도록 도울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모두보다 오래 지속되는 일련의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에 직면한 Jassy는 Amazon 내부에서도 광범위한 비용 절감에 착수했습니다.
Amazon도 마찬가지로 고용주를 위한 가상 1차 의료 제공과 같은 전체 서비스를 축소하거나 종료했습니다. 장기 운영되는 슈퍼마켓 내기에서 아직 올바른 공식을 찾지 못했다고 믿고 일부 식료품점의 자산을 폐쇄하거나 손상시키는 데 또 다른 7억 2천만 달러의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지난 달 이 온라인 소매업체는 특히 상업 및 인사 부문에서 18,000명 이상의 직원이 일자리를 잃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FO Brian Olsavsky는 기자들에게 4분기에 6억 4천만 달러의 퇴직금을 청구했다고 말했습니다.
Amazon도 마찬가지로 고용주를 위한 가상 1차 의료 제공과 같은 전체 서비스를 축소하거나 종료했습니다. 장기 운영되는 슈퍼마켓 내기에서 아직 올바른 공식을 찾지 못했다고 믿고 일부 식료품점의 자산을 폐쇄하거나 손상시키는 데 또 다른 7억 2천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Jassy는 "우리가 좋아하는 차별화와 경제적 가치를 갖춘 등식을 갖출 때까지 물리적 Fresh 매장을 확장하지 않을 것이지만 2023년에는 이를 찾을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이번 분기에 영업 이익이 0~40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리서치 회사 팩트셋(FactSet)에 따르면 전년 동기 37억 달러, 분석가들이 예상한 40억 400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Olsavsky는 이것이 클라우드에서 판매 성장이 완화되고 브랜드가 연휴 쇼핑 시즌이 끝났기 때문에 아마존 광고에 더 천천히 돈을 쏟아 붓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소매 수요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이 소비자 지출과 ... 사람들이 앞으로 예산의 우선 순위를 어떻게 정할 것인지에 대해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불안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또한 읽기: Amazon, 미국, 캐나다 및 코스타리카에서 직원 해고
가치 쇼핑
아마존에서 조기 연휴 쇼핑을 장려하기 위한 10월 세일은 어느 정도 소매 수익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Refinitiv의 IBES 데이터에 따르면 Amazon의 총 순매출은 4분기에 1,492억 달러로 분석가의 예상인 1,454억 달러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지출은 일부 카테고리에서 가치 브랜드로 더 많이 이동했고 가정 필수품 판매의 더 큰 비율을 차지했다고 CFO Brian Olsavsky는 말했습니다.
Refinitiv의 IBES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의 총 순매출은 4분기에 1,492억 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1,454억 달러와 비교되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지출은 일부 범주에서 가치 브랜드로 더 많이 이동했고 가정 필수품 판매의 더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고 Olsavsky는 말했습니다.
유럽과 영국의 수요도 높은 인플레이션과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타격을 받아 국제 성장률이 하락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그동안 새로운 수익을 추구했다. 회사는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위해 최근 가격 인상 외에 미국 프라임 회원에게 특정 식료품 배달비를 청구할 계획입니다. 또한 비즈니스를 유치하기 위해 추가 기능 일반 의약품 구독을 만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전망은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의 재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Insider Intelligence의 애널리스트인 Andrew Lipsman은 클라우드와 광고의 성장 둔화가 "향후 이익을 저해하는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Amazon은 80억 달러의 기간 대출을 확보했습니다 .
경쟁사인 Microsoft Corp를 비롯한 기술 업계 임원들은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기업이 클라우드에 얼마를 지출할 의향이 있는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Amazon CFO Olsavsky는 AWS가 고객이 이러한 지형을 탐색하도록 돕고 있지만 여전히 건전한 거래 흐름과 고객의 향후 약속이 있어 회사를 낙관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의 "약점"에는 모기지 거래량이 감소하고 암호화폐 거래가 줄어들면서 금융 서비스가 포함됐다고 그는 말했다.
현재 이 부서는 4분기 클라우드 판매에서 220억 달러 이상의 추정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20% 증가한 21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