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새마을회, 새마을작은도서관 늘봄사업 성황리 진행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괴산군새마을회(회장 김종성)에서는 26일 새마을작은도서관 늘봄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새마을문고중앙회충청북도괴산군지부(회장 박해영) 주관으로 진행하였으며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교육, 문화, 예술,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센터와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 늘봄사업 관련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하달된 지침을 적용하여, 읍면 새마을 작은도서관을 홍보하고, 이화령지역아동센터에 간식(햄버거, 콜라)을 전달하였으며, 연풍면 조경일 문고지도자 내외가 운영하는 도예방에 체험프로그램(도자기 만들기)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박해영 회장은 ”평소 읍면 분회 회장 및 문고지도자들과 지역아동센터에 식사 및 각종 봉사를 진행하며 우리의 미래가 학생들에게 있음을 알고 어릴때부터 새마을문고를 접하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었는데 이번 늘봄사업을 통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되었다“라고 하였다.
새마을문고중앙회충청북도괴산군지부에서는 29일 피서지 문고 및 안내봉사센터 개소식, 30일에는 늘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