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대구.경북지역 사무직 지원을 했습니다.
1. 발표가 내일(3월 4일)인데 면접일이 대충 언제쯤 될까요?
(직장을 다니고있어서 몇일 전에는 회사에 휴가를 쓰겠다고 말을 해야해서요~.)
2. 대구.경북지역만 모집하는 건데 면접을 대구에서 보게될까요? 서울에서 보게 될까요?
3. 최종 합격 발표가 나고 몇일 후 입사를 하게되나요?
4. 계약직으로 들어가면 정규직 전환이 되나요? 2년 후에 계약이 만료되면 그만두게 되나요?
현재 대기업(L사)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고, 연봉 또한 교보생명 사무직과 비교하면 차이가 많이 납니다.
계약직을 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하고싶어서 지원하는 것이니, 좀 더 미래를 정확하게 알아야 될 것 같아서 문의드리는 거에요.
너무 이른 걱정인것 같단 생각도 들지만.... 합격을 하더라도 부모님을 설득시켜야 하기에 궁금한것도 고민도 많네요.
그럼 아시는 선에서 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왜 굳이 정규직에서 계약직으로 이직을 생각하세요? 저도 교보생명에 지원하긴 했지만 정규직 직장이 있다면 굳이 안 썼을 것 같은데~그리고 저런 세세한 사항은 지원하신 분들 다 모를거예요 아마~암튼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
사실 지점 사무직으로 있으면 미래나 경력에 비전은 없습니다. 보험 경력자로서 말씀드려요..정규직 전환이란건 회사 맘이니 2년 후에 계약 만료가 될때나 알 수 있겠죠..게다가 교보생명은 '2년후 정규직 전환 가능'이라는 상투적 말도 안써있었잖아요..
제가 08년 상반기때 면접봤었는데 대구 두류지점이 본점인가봐요 거기서 면접보구요 면접비도받았던걸로 기억해요 2만원인가?그때랑 상황이 달라졌을진 모르겠지만 면접관님 3분이시고 질문도 난이도 있어요 인성위주로 준비해갔다가 완전 피봤죠ㅠ 어려운질문도 들어오니 준비좀 해가셔야 할듯...
교보 보험심사에 최종 면접을 본적이 있습니다... 교보생명 자회사니까.. 이념이 비슷하지 않을까요?? 여태껏 한번도 계약직 돌려 보낸적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2년뒤 다 정직을 시켜주신다고 말씀하시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