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 때문에 날아간 지붕T^T>
젖은 신발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신발에서 냄새나고 무좀도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신발에 따른 젖은 신발 관리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샌들
물에 젖어도 금세 마르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많이 신는 샌들! 하지만 그대로 말리는 것이 아니라 비에 젖은 샌들은 먼저 물로 헹궈줘야 합니다. 그래야 신발의 변형은 막을 수 있습니다. 또 가죽 샌들을 신었을 때엔 마른 천으로 닦아주거나 드라이어로 말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TIP 코르크 샌들은 물에 닿으면 부식될 수 있고 잘 마르지 않아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데요. 또 햇볕에 바짝 마르면 코르크가 부서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르크 샌들은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놓고 말려야 합니다.
운동화
물에 젖은 운동화는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줍니다. 그리고 말릴 땐 그늘에서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신발 말릴 때 신문지를 구긴 다음 신발 속에 넣어두면 신발도 빨리 마르고, 형태를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두
비 오는 날 구두를 신게 되면 구두가 금방 망가지기 때문에 되도록 안 신는 것이 좋은데요. 중요한 사람을 만나러 가는 경우 구두를 신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른 수건 또는 부드러운 헝겊으로 구두를 닦아주세요. 물기를 닦아낸 뒤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TIP 만약 어제 신고 나간 구두가 웨지힐이라면 라피아 소재를 사용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 소재는 특성상 얼룩이 생기면 지워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되도록 비 오는 날에는 신지 않는 것이 좋고, 얼룩이나 기타 이물질은 천으로 닦아낸 후 그늘에 말려주면 됩니다.
레인부츠
레인부츠 역시 신은 후에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레인부츠는 바람이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안이 젖었을 경우 잘 말려주지 않으면 무좀이나 습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레인부츠를 말릴 때는 드라이어를 사용해 안에서부터 말려주거나 신문지를 말아 안에 넣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비에 젖은 신발을 말릴 때도 신문이 최고의 효과를 내네요! 젖은 신발을 제대로 말리지 않고 신으면 무좀, 발톱무좀, 한포진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니 습하지 않게 유지해야합니다!
젖은 신발을 다시 신고 나가거나, 냄새가 나는 상태로 두지 말고 꼭 건조시켜주세요! 어제 태풍이 몰고 온 물 폭탄에 신발에 모두 젖으신 분들 제가 알려 드린 방법으로 깨끗하게 말려서 예쁜 신발 오래오래 신으세요!
글 : 건강나래 이윤정 기자
출처 : http://blog.daum.net/yeshira/16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