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부산을 떨어댔습니다.
주말 출근은 뒤로 한 채 명동으로 날랐습니다. 약속시간(?)은 오후 3시인데 오전부터?ㅋㅋㅋㅋ
대중교통을 이용해 명동에 입성! 주말인데도 조용!
인산인해를 이뤄야 할 도로가 한산했습니다. 로드샵도, 입점 가게들도 한산하기는 매한가지였습니다.
쇼핑의 성지 명동은 온데간데 없고 세월의 흔적만큼이나 기름때가 묻어 꼬질꼬질한 보도블럭만 눈에 들어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일단은 점심을 먹고 움직이기로 했습니다.
가는 길에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비싼 네이처 리퍼블릭 건물도 구경했습니다. 공시지가가 3.3㎥당 2억이 넘는 땅이라는데 사진좀 박아올걸 후회 막급입니다. 계속 밟고 있을걸 먹는데 급급해서 그만ㅋㅋ
먹거리는 그이름도 유명한 명동교자로 선택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사람들이 많아 줄을 서서 들어갔습니다.
식당 직원이 큐알 코드 찍고 방문기록 때문에 지체된다고 했지만 생각보다 손님이 많았습니다. 한 테이블에 둘씩 앉히니 많지도 않은 일행은 유리벽을 사이로 이산가족이 된체 식사를 했습니다. 제 입맛이 고급화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칼국수가 옛날 그맛이 아니더라는. 육수 국물은 다시다를 잔뜩 들이부은 느낌이었습니다. 저희도 그렇고 옛추억이 그리워 다시 찾은 분들이 많아 보이는데 역시 소문난 잔치에는 먹을 것이 없었습니다. 아침을 굶은터라 국물까지 싹싹 비웠지만 요기를 했다는 정도로 평가해 봅니다. 먹어도 후회 안먹으면 더 후회하니 먹은 것이 낫다로 평가했습니다. 일행중 한 분이 옛친구는 찾는 게 아니라고. 혹시나 해서 찾게 되지만 상대방 세월의 흔적에 실망한다는 겁니다. 본인은 항상 이팔청춘인줄 안다니까요.ㅋㅋㅋㅋ
식사를 마치고, 차 한 잔하고, 혼주님께 얼굴 도장 찍고 명동성당을 나와 남산 한옥마을로 향했습니다.
풍광 좋고! 공기 좋고!!
서울 도심에 이런 휴식 공간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름하여 서울의 허파되시는 분이라고 합니다.ㅋㅋ
앵글만 들이대면 죄다 그림입니다.
사각형 안에 담기는 그림이 예술입니다.
카메라에 웬수가 졌는지 조폭마누라는 연신 셧터를 눌러댑니다.
소시적 소풍 때 나비사진관에서 빌린 추억의 카메라를 소환하면서요.
그땐 사진관에 가서 증명사진 찍는 것도 무서웠고(어색했고), 빌린 카메라를 다루는 것은 더더욱 무서웠습니다.
그러면서 카메라는 왜 매번 빌렸는지.ㅋㅋ
올림푸스인가요. 필름걸이에 필름을 끼워서 사용하는 수동카메라였는데요 사진 한 장 박고 레버를 돌려 찍었는데 어쩌다 안돌리던지 두번 돌리게 되면 카메라 고장나는줄 알고 후덜덜덜덜 했었드랬죠. 그당시 카메라를 맘껏 못다뤄서인지 찍는 게 마냥 좋습니다.
근데 조폭마누라 근무 땡땡이 치는거 아는지 뭔 전화가 이리 온답니까? 신문에 광고라도 났습니까?
일반분양 문의에, 매매시세 문의에, 소소한 문의에,
조폭마누라 근황이 궁금해서 전화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른데서 집 팔고 상담만 조폭마누라에게 하는 분들까지 전화통에 불이 납니다.
우씨~~부동산 하는거 동네방네 다 뽀록났습니다.
무슨 재건축단지 조합원인데 조합장을 새로 뽑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느냐는 전화까지 하십니다.
아놔~~~이러시면 안됩니다. 버럭!
오늘 조폭마누라한테 전화하는 날 아닙니다.ㅋ
저 땡땡이 중이라구요. 제발요. 버럭버럭!!ㅋㅋㅋㅋ
그중 한 분은 집 팔고 잠도 못주무신다니 바쁘다고 할 수도 없고해서 아는데까지 아주 자세하게 상담해드렸습니다.
누가 보면 매매계약서 쓰는줄~~ㅋㅋ
둔촌주공은 아니고 반포쪽 입주권 매도하셨는데요 집 팔고 양도세 중과 맞을까봐 몇날 몇일을 못주무시고 계신답니다.
계약한 부동산에도 물어봐도 모른다 하고, 반포 일대 세무사무소를 여러군데 다녀도 답이 다 달라 불안해서 전화하셨답니다. 입주권이 일반과세인걸 왜 모르는건지. 제 보기엔 부동산이나 세무사무소에서 모를리 없고 자세한 설명을 안해주니 듣고도 이해가 덜되신걸로 판단됩니다. 반포분과 통화가 길어져 자유 만끽에 작은 흠결(?)이 생겼지만 제가 아는 지식을 나눠드렸고 안심이 되신다니 흐믓했습니다.
반포 사장님 주목하세요!!!
입주권은 일반과세 밑줄 쫙~~그으세요!!!
아참~~정말로 밑줄 쫙~~에 밑줄을 치면 어캅니까??? 버럭!!!
다시 한 번 입주권은 일반과세 밑줄 쫙~~아셨죠?ㅋㅋㅋㅋ
결혼식 참석으로 출근도 못하고 하루해가 다 저물었지만 나름 의미있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지하철도 타보고, 밥도 먹고, 명동 성당도 구경하고, 남산 한옥마을에도 올라보고
매매 상담도 하고, 다른데서 매도하고 불안해하는 반포분께 상담도 해드리고,
조폭마누라의 근황이 궁금하시다는 조합원들과 통화도 하고 일인다역 하느라 긴긴 하루였습니다.
진짜 조폭마누라한테 전화하는 날인가 봅니다. 사무실에 있을 때는 전화도 안하더니ㅋㅋㅋㅋ
쉿! 비밀인데요 갈 때 올때 지하철을 거꾸로 타서 좀 헤맸습니다.
뭔 놈의 조폭마누라는 지하철 이정표도 안쳐다보고 그냥 막 탄답니까?
반대방향이 나와 한 번은 Help Me를 했고, 한 번은 혼자라 쪽(?)팔려서 카드 두 번 찍고 들어갔습니다.ㅋㅋㅋㅋ
주제에 창피한건 알아서 아무렇지도 않은척 잽싸게 움직였습니다.ㅋㅋ
모처럼의 외출을 이렇게 정신줄 놓고 죄충우돌했더니 집에 도착하마자 깰꼬닥~~~노곤해서 바로 곯아떨어졌습니다.
한잠 자고 일어나니 P.m. 10시입니다. 어쩌라고???
잠이 안와 이렇게 글질(?)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 이어서 쓰겠습니다.
2월 둘째주 월요일 2월 8일입니다. 이번주는 민족대명절 설날이 있는 기간이라 수요일까지 근무하고 14일 일요일까지 쉽니다. 5인 이상 집합금지도 있고 연휴내내 집콕하면서 서울지킴이 할겁니다. 연휴동안 조폭마누라에게 상담 전화하시면 열심히 받겠다는 뜻입니다. 그렇다고 모르는거 물어보시면 안됩니다. 전국 각지에서 이것저것 물어보려고 전화들 하시는데요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을 해드리곘습니다. 지식이 짧아 틀린 답을 할 때도 있으니 널리 이해하시고 따로 오답노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둔촌주공 매매(매도, 매수)상담이면 좋겠습니다.
둔촌주공 매매시장은 1월 2건 거래 이후 비교적 조용한 편입니다.
2.4부동산 대책의 영향은 아닌듯 한데 가격을 치고 올라가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혹자는 이를 두고 강동구의 한계라고 하지만 이는 비단 둔촌주공 만의 상황이 아니고 서울 대부분 지역의 매매시장이 박스권 내에서 횡보 중이라고 하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알맹이는 부실하고 포장만 거창한 2.4대책의 영향은 아니며 그동안 쉼없이 달리기만 상승세에 대한 피로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엎어진 김에 쉬어간다고 잠시 관망하다가 다시
비상의 정상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정말 (주어는 없습니다) 집값 잡을 의지는 있는건가요?
♠〓둔촌주공재건축사업의 행정적인 절차가 궁금하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지금은 한강현 변호사님이 조합장 직무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 조합장 및 조합임원진 선출 등을 위해 15일까지 조합원모임방에 임시총회 소집발의서 제출
○ 임시총회-조합집행부 구성, 정관개정 등
○ 일반분양가 산정을 위한 택지비 감정평가 신청(강동구청)-분양가심사위원회에서 일반분양가 산정
○ 조합원 동호수 추첨(일반분양가 산정보다 빠를 수도 있음))))
○ 일반분양(입주자모집공고)-10년 전매제한 and 반드시 3년~5년 실입주
○ 23년 8월 준공 및 입주 예정
♣〓둔촌주공(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공사규모 및 시공사, 커뮤니티 시설 등
○ 세대수- 기존 5930세대에서 재건축 후 12032세대 신도시급 대단지로 탈바꿈합니다.
○ 용적율, 건폐을, 공사면적, 시공사, 상가 등은 아래 표 참조
○ 교통-단지내로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지하철 9호선 둔촌오륜역=더블역세권
○ 교육-단지내 초중고교 6곳(둔촌초, 위례초, 동북중, 동북고, 신설학교)))))
○ 커뮤니티 시설 및 부대부리시설-표에 표기된 것 외에 다수
○ 녹지공간-단지내 산책로, 근린공원 2곳, 일자산, 강동그린웨이, 성내천, 올림픽공원 등
♠〓둔촌주공(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촌주공(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총분양세대수-12032세대
○ 소형임대 1046세대, 조합원분양 6181세대, 보류지 19세대, 일반분양 4786세대
○ 37평 43평 45평 50평 55평 58평 64a평 66평은 모두 조합원분양. 일반분양 없음.
○ 34평 25평 조합원 로열동, 로열동 배정. 일반분양 저층 또는 서향 배정
○ 일반분양은 34평 이하 25평 22평 18평 14평이며 전부 가점제. 분양일정은 미정(하반기 예상))
※ 새집행부가 들어서면 보류지는 19세대에서 29세대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둔촌주공 신축 명칭은 조합원들의 바램대로 올림픽파크포레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둔촌주공(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조합원 옵션 무상 옵션입니다.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 샷시, TV, 주방TV,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등 조합원들은 옵션 무상, 일반분양 당첨자들은 비용부담하에 선택 가능합니다. 새로운 집행부가 구성되면 세월이 흐른만큼 최신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협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둔촌주공 전체 부동산시장에 출시된 매물 중 거래가능한 최저가 입주권 매매시세
○ 매수 시 준비자금=매매가격-이주비 대출 및 이자-이사비(취득세 별도)))))
○ 총투자비용=매매가격+추가부담금(또는 환급금)=입주 시 일괄정산
○ 이주비 이자 입주 시 정산에 따른 매수비용 3000만원~5000만원 절감 효과
※ 10년보유 5년거주 1주택자는 예외적으로 전매가능(매수자 주택수 상관無)))))
※ 3년 이상 계속 보유자는 22년 12월 4일~준공 전까지 전매가능(입주권 및 다주택자도 가능)
※ 둔촌주공 준공 후 소유권이전등기까지 전매금지(10년보유 5년거주 1주택자는 예외적으로 매매가능)))))
※ 다주택자 매도 시 양도세 중과 없음(일반세율 6%~45%)))))
○ 둔촌주공 매수 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안함(동호수 추첨 전까지)))))
○ 둔촌주공 매수 시 토지분 재산만 부과(준공 전까지)))))
○ 둔촌주공 매수 시 종부세 없음(준공 전까지)))))
○ 매수 시 주택수에 관계없이 취득세 4.6%(농특세, 지방교육세 포함)))))
※ 둔촌주공 재건축초과이익환수금 없음(타 재건축 단지 대비 수익율 높음)))))
※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이주비 대출 승계 가능. 매수 시 은행상담 요함
※ 추가부담금 및 환급금은 20년 1월 16일 관리처분계획변경인가 기준 비례율 138.62%, 평당 평균 조합원분양가 2751.6만원, 일반분양가 3550만원으로 산정(표준지공시지가 및 개별공시지가 상승으로 일반분양가 상승 예상)
○ 둔촌주공 25평(59㎡)배정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
○ 둔촌주공 34평(84㎡)배정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
○ 둔촌주공 34평(84㎡)배정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
○ 둔촌주공 37평(95㎡)배정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
○ 둔촌주공 43평(109㎡)배정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
○ 둔촌주공 50평(134㎡)배정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
○ 둔촌주공 58평 복층 및 64평 66평 펜트하우스 매매시세
2021.02.08. 드림공인 조폭마누라가 전해드리는 둔촌주공 조합원 입주권 매매시세~브리핑이었습니다.
둔촌주공 재건축아파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과
둔촌주공 입주권 매매시세 및 급매물(저가매물)은
둔촌주 드림공인중개사사무소 02-478-9800 ☎010-9133-8705으로 연락바랍니다.
매도 매수 계획이 있으신 분은 연락바랍니다.
매물이 귀해 매매(매수) 예약은 필수입니다.
저희 드림공인으로 연락주시면 매매에서 잔금(소유권이전등기) & 사후 관리까지 최상의 서비스로 모시겠습니다.
드림공인 위치-02-478-9800 ☎010-9133-8705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0-23 신화빌딩 2층 202-1호
둔촌아파트 정문(한전) 건너편 성내동우체국과 국민은행 사이 아디다스(경희한의원) 건물 2층입니다.
사무실 뒷편 경희한의원 건물에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드림공인중개사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