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 경매 NFT 아트 NFT 오늘의 예술 생태를 되짚어보자는 겁니다
소스:EK NFT이페어케이 플러스
원제: 크리스티 NFT 뒤집히는 게 예술인가생산관계?
테슬라, 2개월 만에 흑자 2020년 넘었다연간 자동차 판매 이익액. 2월 8일 테슬라, 비트코인 15억 달러그러면서 "법을 적용하고 있다.앞으로 비트코인을 이용해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바로 오늘, 예술업계 1위 업체인 크리스티가 독립 NFT 작품을 온라인 경매에 부쳐 필요하게 되었습니다.이더리움 거래. 암호화폐가 과연 우리에게 익숙한 업종을 뒤엎을 것인가.
NFT, 이건 암호화폐 시장에서 생겨난 '비이성'질화 토큰(Non)- 펑기블 토큰'이 예술로 거듭나고 있다.경매의 새로운 종류, 어쩌면 고유의 예술을상품시장은 전복을 가져오지만 동시에 알 수 없는 종사자와 티베트인에게는어쩌면 큰 도전일지도 모른다.
탄생하다
놀이와 거리 예술 등은 금세기 초에 풍조를 형성하였다하지만 NFT와 이런 것들이달리, 그것은 예술 형태의 변화일 뿐만 아니라, 생산 관계의 변화이기도 하다혁혁하다.
2021년 2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 크리스틴이온라인경매방식발행NFT 암호화 작업 판매 Everydays-The First 5000 Days낙찰자는 결국 아티스트 서명이 들어간 암호화된 디지털 파일을 받게 된다.
NFT는 디지털 자산으로 매 장마다 속성이 다르다.당신의 비트코인과 기타사람은 결코 본질적인 차이가 없지만, 매 NFT는 모두 유일무이하다.대체할 수 없는 예술작품의 속성생각 없이 일치하다.
중국에서는 슬픈 개구리(Frog Pepe)라고 합니다.캐릭터는 가상세계에서유행, NFT의 영감의 원천, 네이티브 캐릭터가 기술을 계발했다.인원, 그리하여 새로운 놀이가 출현하였다.
NFT의 탄생은 2017년 이더리움 중 하나를 기반으로 합니다.CryptoPunks의 픽셀 프로필 항목, 이들 픽셀의 프로필 총량 상한은 10,000, 어떤 두 인물도 할 수 없다.마찬가지로 이더리움 지갑 소지자는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수령 완료 시 2등급까지 가능합니다.시장 거래.
이더리움의 첫 번째 NFT는 2017년6월에 나온 CryptoPunks
6개월 후,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킷ies(고양이에게 반함)이더리움에서 고양이를 훑는 게임이 유행했다.크립토키티는 가상 고양이로 구매자가 몰린다.두 개 이상 있으면 새 고양이를 기를 수 있고, 희귀한 특징을 키우는 가격은 더 비쌀 것이다.이런 가상 고양이는 몇 차례 가격 폭등과 폭락을 겪으면서 동시에 NFT를 끌어내렸다.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크립토키티 디자인의 출발점은 NFT를 보급하는 놀이법인데, 그 결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동물원이 열렸고, 가상토끼와 가상개들이 연이어 히트했고, 그 후 가상나무가 생겨났다.광산을 파고, 고양이를 사고, 고양이를 팔아 돈을 벌어 채굴기를 사고, 이어서 채굴을 하는 것은 아마도 가상세계의 새로운 생활방식일 것이다.
NFT 시장은 2017년 12월에 통과되었습니다.암호화 고양이 게임CryptoKitties 전파하기
비트코인은 일종의 암호화폐로 블록체인이 관건이다기초 기술, 본질상본질적으로탈중앙화된 네트워크로 공동으로 조작할 수 없는 거래를 유지하다기록. NFT는 증명에 관한 숫자다.자산 희소성' 활용 시나리오, 현실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경계와 가상 세계의 전환 인터페이스.
서클을 벗어나다
비트코인 없는 2007년 5월 1일, 사랑으로그림을 그리지만, 경험하지 못했다.전문적으로 훈련된 마이크 윙클먼이 나날이 발전하는 과학기술 사회에 대해약간 두려움과 막막함, 그는 이러한 감정들을 사용한다.컴퓨터가 그려져 비플(Beeple)이라는 이름으로 매일 1경씩 인터넷에 올린다.이 취미가 비플에게 소셜미디어를 많이 가져다주는 팬들, 예를 들면루이뷔통, 나이키 등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하지만 마이크 윙클먼은 늘 부유하다고 할 수 없었고, 예술가가 되고 싶어도 예술계에서 인정받지 못했고, 소셜미디어 팬들도 엄청난 부로 이어지지 않았다.
마이크 윙클먼/비플
2020년, 마이크 윙클먼 블록체인 아트넷 제공Nifty G에 서다애트웨이, 홈페이지에서 N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FT 발매. 코인 안 하는 마이크 윈커먼은 사기꾼을 만난 느낌으로 그가 아는 예술가까지 상대하지 않았다.그 위에서 돈을 벌었다. 돈을 벌기 위해 마이크 윙클먼이 참여했고, 22020년 12월 첫 경매가 열렸다.최종 22점은 바이어 2명이 사들였고, 이 중 바이어 1명은 21점을 사들.가장 비싼 작품은 77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팔려 35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그는 심지어 비플 스스로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낙찰가를 올렸다.구매자에게만 주는 것 같아요.MP4 파일과 비밀번호가 성의가 없어 태블릿PC에 넣을 계획머릿속으로 구매자에게 직접 보내려고 한다.
크리스티의 노아 데이비스가 본 경매입니다.곧 N 찍기로 했어요.FT.블록체인 아트는 전통예술 업계, 사람들과는 전혀 다릅니다.블록체인 예술은 코인에서 나왔고 작품은 없었다실물 거래도 모두 가상화폐를 통해 이뤄진다.전통 예술 업종은 대부분 실체 예술이다.예술작품은 전통 화폐를 통해 거래되지만 두 울타리 모두 파기에 급급하다.
비트코인 상승, 코인 가치 상승, 바로 크리스티획득하고 싶은 분들입니다.크리스티의 파트너 메이커스 플레이스는 이브입니다.erydays -The First 5000 Days NFT를 발매했는데 이걸 계속 가지고 놀고 싶어요.법이 확대되면 더 크고 더 정확한 권선이 필요하다. 크리스티의 기존 고객층이 바로 M이다.에이커스플레이스가 원하는 거.
비플의 작품
물리적 원자 세계의 예술품 시장, 예술가의 작품원본은 확실성과 타당성을 가지고 있다.유일성, 작품이 팔리고 나면 그 흐름은 예술가 본인에게로 돌아간다.이탈, 그 가치는 갤러리, 예술매체에서미술관, 티베트인의 시너지 효과로 성장, 가상 디지털 세계의 NFT마켓, 디지털을 매개로 한 예술작품부터 아티스트가 사인하고 거래한다.이름의 오리지널 작품 코드(즉, 하나의 NFT)는 여전히 무료로 복제 및 전파될 수 있으므로, 그 NFT의 가치(시장이 가치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는 작품 자체의 희소성에 기초하지 않고, 아티스트 서명의 유일한 오리지널 소유자임을 티베트인이 증명할 수 있고, 또한 그 작품의 모든 거래 기록을 소급하여 작품 권리의 유통 및 귀속을 증명할 수 있으며, 작품의 좋고 나쁨 및 가치 기준은 여전히 업종이 필요하다.시장 메커니즘에 따라 결정하다.
NFT를 디지털아트의 소장증서로 이해할 수도 있고,하나의 가격은 대중을 따르기 마련이다.다변량 시시각각 변하는 증명서
가치
Beeple,Everydays -The First 5000 Days
Everydays - The First 5000 Days로 돌아가서 크리스티는 이 5000장의 사진을하나의 파일 암호화를 합성하는 것은 전통 예술 경제의 조작 논리에 부합한다.비플은 종이 한 장 분량의 정치만화, 디지털 회화는 1960년대 발원해 지금으로부터 반세기가 넘었고 창작 과정을 보면 13년 동안 5000일 동안 쉬지 않고 작업한 작가 셰더칭의 카드놀이를 유추할 수 있는 시시각각으로 19781979년 1시간에 한 번씩 카드를 만지작거렸다.아니면 관념적 예술가 수건국의 '시간의 모양'이 아닐까. 그는 2006년부터 매일 철골 장치에 파란색 물감을 뿌리기 시작해 지금까지 파란색 구형이 만들어지고 작품이 자라고 있다.전통예술업계는 반드시 비플이 아닌 셰더칭과 수나라 건국을 택한다. 처음 두 작품은 인터넷에서 누구나 볼 수 있을 정도로 유일성을 갖췄지만 실물은 단 한 점뿐이지만 비플의 컴퓨터 회화는 누구나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누구나 복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바이어는 코드 한 줄에 불과하다.
비플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그림
예술 생태계에 대한 NFT의 파괴성은 디지털 작품의 희소성(대부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함), 트레이딩 기록을 거슬러 올라가는 데서 비롯된다.모든 사람이 디지털 아트를 창작하고 NFT를 주조할 수 있는 진입장벽을 두지 않고 분권을 실현함으로써 예술적 생산방식 및 생산관계의 변혁을 본질적으로 추진하였다.전통 미술품 업계에서는 구매자가 작품을 구입한 뒤 소유권, 전시권, 판매권, 심지어 저작권(때로는 예술가가 판권을 보유한다고 말할 정도)을 구매자가 소유한다.그리고 작품이 NFT를 생성하면 이 모든 권익을 재정의하고, NFT를 가진 디지털 아트 티베트인들은 예술가 지지자로서의 명예권과 거래권만 가질 수 있고, 다른 권리들은 예술가, 티베트인, 시장 및 업계에 의해 세분화되고 분배되어야 한다.
비플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그림
비플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오늘 184만, 작품 전재량은 부지기수다.그의 작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이들의 공감대수는 NFT 보유자들에게 가치를 주고 있다.하지만 공감대가 크다고 NFT의 배후작가치가 기준이 될 수 있을까.그렇다면 가치는 어떻게 유지되고 거래될 수 있을까.
비플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그림
전통적인 생산 관계에서는 한 손으로 거래할 때 예술가가 작품 판매가의 절반을 받는다고 가정하고, 그 후 다시 판매하는 것은 예술가와 무관하다.아직 NFT는 첨단의 조정기를 모색하고 있어 플랫폼마다 룰이 다르다.슈퍼레어의 경우 1차 거래 시 아티스트가 85%, 플랫폼이 15%를, 재거래 시 셀러가 90%, 아티스트가 10%를 받는다.한 번 거래할 때마다 창작자는 이윤을 남길 수 있다.
되돌아보다
비주얼 아트 업계뿐 아니라 NFT도 음악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Digital Music News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90% 이상의 아티스트가 무명이고, 이 중 소수의 성공한 아티스트는 연간 400억 달러의 12%를 얻는 데 그쳤다고 신문은 전했다.NFT는 이러한 수익모델의 전환 가능성을 제공한다.창의력이 생산성이 되고 컴퓨터와 인터넷이 생산도구가 되는 반면 NFT는 디지털 생산력을 화폐화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비플을 그려주셨네요.
하지만 암호화폐 급등과 급락의 뉴스가 항상 따라다닌다 보니 입장하면 자신이 정점인지 바닥인지 알 수 없다.가상세계는 현실세계와 마찬가지로 항상 소수의 이익을 얻는다. NFT가 버블인지 파괴적인 기술인지는 아직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은 거울이 될 수 있다. 오늘날 예술 생태계의 건강도가 그것의 양성 생존을 지탱할 수 있을까?종사자와 티베트인들은 어떻게 이 아름다운 신세계를 마주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