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annes Vermeer Dutch Baroque Period painter
31 October 1632 Delft, Netherlands - 15 December 1675 Delft, Netherlands (aged 43)
Girl with a pearl earring 1665-1667 Oil on canvas
눈물로 가득한 눈 꽃입처럼 눈물을 뚝뚝 떨구는 눈 이루지 못한 욕망에 한숨짓는 눈 눈웃음짓는 눈 많은 눈을 나는 보았다
절망한 자의 눈 어린아이의 눈 세상을 초월한 눈 그리고 흙으로 채워진 죽은 자의 눈을 나는 보았다 장님의 움직이지 않는 눈도 보았다
짐승의 눈과 곤충의 눈과 내 눈을 들여다보는 어떤 눈 어느 곳을 바라보는지 알 수 없는 미친자의 눈도 나는 보았다
사랑할 것이 있는 눈과 사랑을 찾아 헤매는 눈 어떤 눈은 인생을 이미 다 살았고 어떤 눈은 그렇지 않았다
모든 것 모든 것을 나는 보았다
많은 눈을 나는 보았다 . . . . . . . . . . . 류시화 (1958- , 대한민국 시인, 번역가)
이 작품은 캔버스에 유채로 그린 작품이다 'IVMeer'로 서명되었지만 날짜가 표시되지 않았다 이국적인 드레스와 동양풍 터번, 그리고 귀걸이로 아주 큰 진주처럼 보이는 것을 착용한 유럽 소녀를 묘사하고 있다 1665년경에 그린 것으로 추정된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그림 중 하나가 되었으며 모나리자와 비교되었다 2006년 네덜란드 대중은 이 그림을 네덜란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림으로 선정했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베르메르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The Guitar Player 1672 Oil on canvas
Girl with a Red Hat 1665-1667 Oil on canvas
A Lady Writing a Letter 1665-1666 Oil on canvas
The Art of Painting
1665-1667 Oil on canvas
The Art of Painting (detail)
1665-1667
The Art of Painting (detail)
1665-1667
The Art of Painting (detail)
1665-1667
The Art of Painting (detail)
1665-1667
The Art of Painting (detail)
1665-1667
The Art of Painting (detail)
1665-1667
The Concert 1665-1666 Oil on canvas
Woman Holding a Balance 1662-1663 Oil on canvas
The Milkmaid 1657-1658 Oil on canvas
A Lady at the Virginals with a Gentleman 1662-1665 Oil on canvas
Lady Standing at a Virginal 1670-1672 Oil on canvas
Woman in Blue Reading a Letter 1663-1664 Oil on canvas
Young Woman with a Water Jug 1660-1662 Oil on canvas
A Lady and Two Gentlemen 1659 Oil on canvas
Woman with a Pearl Necklace 1662-1664 Oil on canvas
Girl Reading a Letter at an Open Window
1657 Oil on canvas
Girl Reading a Letter at an Open Window (detail)
1657
The Lacemaker 1669-1670 Oil on canvas mounted on panel
The Lacemaker (detail) 1669-1670
The Lacemaker (detail) 1669-1670
Woman with a Lute near a Window 1663 Oil on canvas
The Astronomer 1668 Oil on canvas
The Geographer 1668 Oil on canvas
Lady Writing a Letter with Her Maid 1670 Oil on canvas
The Allegory of the Faith 1671-1674 Oil on canvas
Study of a young Woman 1665-1667 Oil on canvas
The Glass Of Wine 1658 Oil on canvas
A Maid Asleep 1656-1657 Oil on canvas
The Little Street 1658-1660 Oil on canvas
View of Delft 1659-1660 Oil on canvas
View of Delft (detail) 1659-1660
View of Delft (detail) 1659-1660
View of Delft (detail) 1659-1660
View of Delft (detail) 1659-1660
Girl Interrupted at Her Music 1660-1661 Oil on canvas
Lady with Her Maidservant Holding a Letter 1667 Oil on canvas
Officer with a Laughing Girl 1657 Oil on canvas
Young Girl with a Flute 1666-1667 Oil on canvas
The Love Letter 1667-1668 Oil on canvas
Diana and her Companions 1653-1654 Oil on canvas
Christ in the House of Mary and Martha 1655 Oil on canvas
The Procuress 1656 Oil on canvas
Mistress and Maid 1666-1667 Oil on canvas
Lady Seated at a Virginal 1673 Oil on canvas
Boccherini, Guitar Quintet No.1 in d minor, G.445 (보케리니,기타 5중주 제1번 d 단조 G.445)
1악장 Allegro moderato
요하네스 페르메이르 또는 얀 베르메르(네덜란드어, Johannes Vermeer 또는 Jan Vermeer, 1632년 8월 31일-1675년 12월 15일)는 바로크 시대에 활동했던 네덜란드출신 화가이다. 그는 네덜란드가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전성기를 구가하던 네덜란드의 '황금 시대'에 활동했던 화가였다. 베르메르는 놀라운 빛의 화가로, 친밀한 가정의 모습의 장면으로 유명하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와 '델프트의 풍경'과 같은 그의 작품은 거의 시대를 초월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Believed to be a self portrait by Vermeer
베르메르는 모든 그림에 항상 오랜 시간을 들여 작업하여 완성한 그림이 많지 않았다. 그는 또한 미술품 딜러이자 감정가였다.
베르메르의 작품은 옛 경매 기록상으로는 다른 것도 많았던 것으로 전해지나 오늘날 남아있는 것은 37점으로 전체 작품의 규모는 아주 작은 편이다. 그의 생애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려져 있는 것이 거의 없다.
베르메르가 받은 미술 교육에 관해서는 확실한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의 작품 중 현존하는 것은 37점이다. 남은 작품만을 기준으로 놓고 봤을 때 1년에 고작 두어 점 정도 그림을 그렸다는 계산이 나온다 (물론 전해지지 않은 작품들이 더 있을 수는 있다) 이것은 베르메르가 예술 시장을 위해서 작업했다기보다는 예술 후원자들을 위해 작업했을 것이라는 추측을 낳게 했다. 특히 11명의 아이를 가진 대가족의 가장이 1년에 그림 2점을 그려서는 부양의 의무를 지킬 수 없으므로 그는 그림 이외의 다른 생계 수단을 가졌는지도 모른다. 1653년 결혼 후에 화가 조합이던 신트 루카스 길드에 등록한 이유도 이때문일 것이다. 그 당시에는 화가를 포함한 예술가, 상인, 수공인 등은 길드에 등록해야만 영업을 할 수 있었다. 그리하여 그는 생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화가뿐만이 아니라 화상(畵商)으로서, 예술 전문가로서 살기위해, 생활의 연명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다. 이 때문에 그의 일생에는 시련이 계속되었다고 한다.
현존 작품은 거의 대부분 소품들로서 한 두 사람의 가정생활을 그린 것이 대부분이다. 그 밖에 성서속의 이야기들을 주제로 한 것도 있고, 불과 2점이지만 풍경화도 있다. 풍경화 중에 '델프트 풍경'은 명작으로 알려져 있다.
베르메르의 그림에서 푸른색은 매우 강렬하다. 그는 색상에 특수 안료인 군청색을 사용했다. 그것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준보석 청금석에서 추출한 라주라이트라는 밝은 푸른색 광물로 만들어졌다.
울트라마린은 매우 희귀해서 당시에 살 수 있는 가장 비싼 안료였다. 그것은 당시 심지어 금보다 비쌌다. 그가 그것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었는지는 미스터리이지만 그는 옷뿐만 아니라 그림자와 같이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도 작품에 군청색을 많이 사용했다.
진품이든 모조품이든 진주는 베르메르 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그 당시의 많은 그림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베르메르 만큼 진주를 그리는 것으로 잘 알려진 17세기 네덜란드 화가는 없었다. 그는 또한 완벽하게 배치된 붓의 몇 획만을 사용하여 진주를 그리는 데 매우 능숙했다.
그가 한 번도 떠나지 않은 고향인 '델프트의 스핑크스'라는 별명을 가진 이유는 19세기에 그에 대해 알려진 것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11명의 자녀를 두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의 삶은 베일에 가려져있다.
Memorial of Johannes Vermeer in Oude Kerk Delft, Netherlands
그는 빛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의 그림은 부분적으로 미스터리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높이 평가된다. 그의 그림은 적, 황,청 등의 대비로 시대를 초월한 색감으로 색조가 아주 뛰어났다. 1675년 12월 15일 베르메르는 질병으로 갑작스럽게 43세의 짧은 생을 마감했다.
2022. 7. 11. Creamr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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